평면인 2D 레이어를 3D Layer(레이어)로 바꿔줘서 작업할때 참고할 사항들을 알아보겠습니다.
3D 레이어로 적용하면 X, Y축에서 추가로 Z축이 적용이 되며 입체적인 영상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3D 레이어로 적용한 상태에선 카메라, 라이트의 효과를 적용 받습니다.
(이 글은 CC 2017버전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3D 레이어 적용하기
레이어 우측의 3D Layer버튼을 누르거나, 레이어를 선택한 상태에서 상단의 [Layer] → [3D Layer]를 눌러서 적용합니다.
텍스트에 적용 시켜봤습니다. 좌 2D(기본) 레이어 / 우 3D 레이어 적용
X축 빨간화살표, Y축 녹색화살표, Z축 파란화살표이며 이것을 Pivot이라고 칭합니다.
3D 레이어 속성보기
3D 레이어 적용후 트랜스폼 속성입니다. / 기본 레이어 속성은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01. Anchor Point/Position/Scale: 기본 X, Y 축에 Z축이 새롭게 생성됨
02. Orientation: 방향값을 나타냄
03. X/Y/Z Rotation: X, Y값에 Z값이 새롭게 생성됨 / 입체적으로 회전가능
04. Geometry Options: 3D 레이어의 두께를 설정(텍스트나 쉐이프 3D 적용시 옵션) / 컴포지션 셋팅에서 Ray-traced 3D 혹은 CINEMA 4D로 렌더러를 변경시 사용가능 (추후 정리예정)
05. Meterial Options: 재질을 설정하는 속성으로 빛과 그림자를 설정하는 속성
뷰 설정하기
컴포지션 패널 하단에서 [Select view layout]을 클릭하여 원하는 뷰로 선택후 작업을 하면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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