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D 이미지를 3D 처럼 보이게 만들어주는 Perspective를 살펴보겠습니다.
(이 글은 CC 2020버전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Perspective
1. 3D Camera Tracker: 영상에 3D 공간을 트래킹 해주는 효과
해당정보는 3D 카메라 트래커 속성보기에 명시해두었습니다.
2. 3D Glasses: 좌, 우 레이어 결합 / 개별 소스로 3D 이미지 생성
Left View: 왼쪽 영역 레이어 지정
Right View: 오른쪽 영역 레이어 지정
Scene Convergence: 수평 변환 값 설정
Vertical Alignment: 수직 변환 값 설정
Units: 단위 설정 / Pixels, % of Source
Swap Left-Right: 좌-우 레이어 변경
3D View: 3D 적용 방식 설정 / Stereo Pair (Side by Side), Over Under, Interlace Upper L Lower R, Difference, Red Green LR, Red Blue LR, Balanced Red Green LR, Balanced Red Blue LR, Balanced Colored Red Blue
Balance: 균형 설정
3. Bevel Alpha: 알파 채널에 경계를 지정하여 경사 생성
Edge Thickness: 경계 범위 설정
Light Angle: 광원 위치 설정
Light Color: 광원 색상 설정
Light Intensity: 광원 밝기 설정
4. Bevel Edges: 알파 채널에 경계를 지정하여 경사 생성
Edge Thickness: 경계 범위 설정
Light Angle: 광원 위치 설정
Light Color: 광원 색상 설정
Light Intensity: 광원 밝기 설정
5. CC Cylinder: 레이어를 원형으로 말아주기
Radius (%): 전체 크기 설정
Position X: X축 위치 설정
Position Y: Y축 위치 설정
Position Z: Z축 위치 설정
Rotation X: X축 회전 값 설정
Rotation Y: Y축 회전 값 설정
Rotation Z: Z축 회전 값 설정
Render: 렌더 기준 설정 / Full, Outside, Inside
Light Intensity: 조명 밝기 설정
Light Color: 조명 색 설정
Light Height: 조명 Z값 설정
Light Position: 조명 X, Y값 설정
Ambient: 명암 밝기 설정
Diffuse: 분산된 명암 밝기 설정
Specular: 밝은 영역 밝기 설정
Roughness: 밝은 영역 범위 설정
Metal: 조명 영향력 설정
6. CC Environment: 컴포지션 배경을 레이어(HDRI)를 이용하여 변경
Environment: 환경맵으로 사용할 레이어 설정
Mapping: 맵핑 방식 설정 / Spherical, Probe, Vertical Cross
Horizontal Pan: 환경맵 기준 위치 설정
Filter Environment: 필터를 적용하여 환경맵 보정
※ 카메라 레이어 필수
7. CC Sphere: 레이어를 구형으로 말아주기
Rotation X: X축 회전 값 설정
Rotation Y: Y축 회전 값 설정
Rotation Z: Z축 회전 값 설정
Radius: 전체 크기 설정
Offset: 구의 위치 설정
Render: 랜더링 기준 설정 / Full, Outside, Inside
Light Intensity: 조명 밝기 설정
Light Color: 조명 색 설정
Light Height: 조명 Z값 설정
Light Position: 조명 X, Y값 설정
Ambient: 명암 밝기 설정
Diffuse: 분산된 명암 밝기 설정
Specular: 밝은 영역 밝기 설정
Roughness: 밝은 영역의 범위 설정
Metal: 조명 영향 정도 설정
Reflective: 조명에 반사해 투과한 상의 영향도 설정
Reflection Map: 반사될 레이어 설정
Internal Shadows: 내부 그림자 생성
Transparency Falloff: 구 가장자리 투명도 향상
8. CC Spotlight: 조명 생성
From: 조명 위치 설정
To: 광원 위치 설정
Height: 조명 높이 설정
Cone Angle: 광원 범위 설정
Edge Softness: 광원 세기 설정
Color: 광원 색상 설정
Intensity: 광원 밝기 설정
Render: 렌더 방식 설정 / Light Only, Light Add, Light Add+, Light Shadow, Gel Only, Gel Add, Gel Add, Gel Shadow
Gel Layer: 광원으로 투사할 레이어 설정
9. Drop Shadow: 그림자 생성
Shadow Color: 그림자 색상 설정
Opacity: 그림자 불투명도 설정
Direction: 그림자 방향 설정
Distance: 그림자 거리 설정
Softness: 그림자의 부드러움 값 설정
Shadow Only: 그림자만 보이게하기
10. Radial Shadow: 방사형 그림자 생성
Shadow Color: 그림자 색상 설정
Opacity: 그림자 불투명도 설정
Light Source: 그림자 기준 위치 설정
Projection Distance: 그림자 거리 설정
Softness: 그림자의 부드러움 값 설정
Render: 그림자 방식 설정 / Regular, Glass Edge
Color Influence: 그림자에 투사된 색상 영향도 설정
Shadow Only: 그림자만 보이게하기
Resize Layer: 레이어 크기를 넘어선 그림자 렌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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