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관련된 사항들입니다.

반응형
프로그램/After Effects

에프터이펙트 #48 Perspective

  • -
반응형

2D 이미지를 3D 처럼 보이게 만들어주는 Perspective를 살펴보겠습니다.

이펙트 적용하기

(이 글은 CC 2020버전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Perspective

1. 3D Camera Tracker: 영상에 3D 공간을 트래킹 해주는 효과

해당정보는 3D 카메라 트래커 속성보기에 명시해두었습니다.



2. 3D Glasses: 좌, 우 레이어 결합 / 개별 소스로 3D 이미지 생성

Left View: 왼쪽 영역 레이어 지정

Right View: 오른쪽 영역 레이어 지정

Scene Convergence: 수평 변환 값 설정

Vertical Alignment: 수직 변환 값 설정

Units: 단위 설정 / Pixels, % of Source

Swap Left-Right: 좌-우 레이어 변경

3D View: 3D 적용 방식 설정 / Stereo Pair (Side by Side), Over Under, Interlace Upper L Lower R, Difference, Red Green LR, Red Blue LR, Balanced Red Green LR, Balanced Red Blue LR, Balanced Colored Red Blue

Balance: 균형 설정



3. Bevel Alpha: 알파 채널에 경계를 지정하여 경사 생성

Edge Thickness: 경계 범위 설정

Light Angle: 광원 위치 설정

Light Color: 광원 색상 설정

Light Intensity: 광원 밝기 설정



4. Bevel Edges: 알파 채널에 경계를 지정하여 경사 생성

Edge Thickness: 경계 범위 설정

Light Angle: 광원 위치 설정

Light Color: 광원 색상 설정

Light Intensity: 광원 밝기 설정



5. CC Cylinder: 레이어를 원형으로 말아주기

Radius (%): 전체 크기 설정

Position X: X축 위치 설정

Position Y: Y축 위치 설정

Position Z: Z축 위치 설정

Rotation X: X축 회전 값 설정

Rotation Y: Y축 회전 값 설정

Rotation Z: Z축 회전 값 설정

Render: 렌더 기준 설정 / Full, Outside, Inside

Light Intensity: 조명 밝기 설정

Light Color: 조명 색 설정

Light Height: 조명 Z값 설정

Light Position: 조명 X, Y값 설정

Ambient: 명암 밝기 설정

Diffuse: 분산된 명암 밝기 설정

Specular: 밝은 영역 밝기 설정

Roughness: 밝은 영역 범위 설정

Metal: 조명 영향력 설정



6. CC Environment: 컴포지션 배경을 레이어(HDRI)를 이용하여 변경

Environment: 환경맵으로 사용할 레이어 설정

Mapping: 맵핑 방식 설정 / Spherical, Probe, Vertical Cross

Horizontal Pan: 환경맵 기준 위치 설정

Filter Environment: 필터를 적용하여 환경맵 보정

※ 카메라 레이어 필수



7. CC Sphere: 레이어를 구형으로 말아주기

Rotation X: X축 회전 값 설정

Rotation Y: Y축 회전 값 설정

Rotation Z: Z축 회전 값 설정

Radius: 전체 크기 설정

Offset: 구의 위치 설정

Render: 랜더링 기준 설정 / Full, Outside, Inside

Light Intensity: 조명 밝기 설정

Light Color: 조명 색 설정

Light Height: 조명 Z값 설정

Light Position: 조명 X, Y값 설정

Ambient: 명암 밝기 설정

Diffuse: 분산된 명암 밝기 설정

Specular: 밝은 영역 밝기 설정

Roughness: 밝은 영역의 범위 설정

Metal: 조명 영향 정도 설정

Reflective: 조명에 반사해 투과한 상의 영향도 설정

Reflection Map: 반사될 레이어 설정

Internal Shadows: 내부 그림자 생성

Transparency Falloff: 구 가장자리 투명도 향상



8. CC Spotlight: 조명 생성

From: 조명 위치 설정

To: 광원 위치 설정

Height: 조명 높이 설정

Cone Angle: 광원 범위 설정

Edge Softness: 광원 세기 설정

Color: 광원 색상 설정

Intensity: 광원 밝기 설정

Render: 렌더 방식 설정 / Light Only, Light Add, Light Add+, Light Shadow, Gel Only, Gel Add, Gel Add, Gel Shadow

Gel Layer: 광원으로 투사할 레이어 설정



9. Drop Shadow: 그림자 생성

Shadow Color: 그림자 색상 설정

Opacity: 그림자 불투명도 설정

Direction: 그림자 방향 설정

Distance: 그림자 거리 설정

Softness: 그림자의 부드러움 값 설정

Shadow Only: 그림자만 보이게하기



10. Radial Shadow: 방사형 그림자 생성

Shadow Color: 그림자 색상 설정

Opacity: 그림자 불투명도 설정

Light Source: 그림자 기준 위치 설정

Projection Distance: 그림자 거리 설정

Softness: 그림자의 부드러움 값 설정

Render: 그림자 방식 설정 / Regular, Glass Edge

Color Influence: 그림자에 투사된 색상 영향도 설정

Shadow Only: 그림자만 보이게하기

Resize Layer: 레이어 크기를 넘어선 그림자 렌더

반응형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