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 시점에서는 좋은 플러그인들이 많이 나왔기 때문에 잘 사용되진 않지만, 구버전과 호환성을 위해서 존재하는듯한 Obsolete를 살펴보겠습니다.
// 중요한 이펙트는 아니니 간단하게 궁금한것만 훑는 느낌으로 ^^..
(이 글은 CC 2020버전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Obsolete
1. Basic 3D: 3D 레이어와 하위 호환
Swivel: 좌우 회전 값 설정
Tilt: 상하 회전 값 설정
Distance to Image: 거리 설정
Show Specular Highlight: 조명 생성
Draw Preview Wireframe: 와이어 프레임 생성
2. Basic Text: 텍스트 레이어와 하위 호환
Position: 위치 설정
Display Options: 표시할 부분 설정
Fill Color: 전경색 설정
Stroke Color: 가장자리 색 설정
Stroke Width: 가장자리 크기 설정
Size: 전체 크기 설정
Tracking: 자간 간격 설정
Line Spacing: 줄 간격 설정
Composite On Original: 레이어와 효과를 합성
3. Color Key: 색상 키 주기
Key Color: 키 색상 설정
Color Tolerance: 색상 허용 범위 설정
Edge Thin: 가장자리 폭 설정
Edge Feather: 가장자리 페더 값 설정
4. Gaussian Blur (Legacy): 곡선방식 흐림 효과 / Blur & Sharpen 이펙트와 비슷하지만 좀더 많이 뭉개줌
Blurriness: 효과 강도 설정
Blur Dimensions: 블러 적용 방향 설정 / Horizontal and Vertical(수평과 수직), Horizontal(수평), Vertical(수직)
5. Lightning: 번개 생성
Start Point: 시작점 설정
End Point: 끝점 설정
Segments: 번개의 선분 개수 설정
Amplitude: 번개의 진폭 설정
Detail Level: 번개 진폭의 강도 설정
Detail Amplitude: 번개 진폭의 세기 설정
Branching: 갈라지는 분기 값 설정
Rebranching: 분기에서 다시 갈라지는 분기 값 설정
Branch Angle: 분기 각도 설정
Branch Seg. Length: 분기 평균 길이 설정
Branch Segments: 분기 선분 개수 설정
Branch Width: 분기의 폭 설정
Speed: 번개의 속도 설정
Stability: 번개의 안정도 설정
Fixed Endpoint: 끝점의 파동 여부 설정
Width: 번개의 섬광 폭 설정
Width Variation: 번개의 선분 폭 차이 설정
Core Width: 중심 광선 폭 설정
Outside Color: 번개의 외부 색상 설정
Inside Color: 번개의 내부 색상 설정
Pull Force: 번개를 당기는 힘의 값 설정
Pull Direction: 번개를 당기는 방향 설정
Random Seed: 번개의 무작위 값 설정
Blending Mode: 번개의 혼합 방식 설정 / Normal, Add, Screen
Return At Each Frame: 각 프레임에서 번개 재생성
6. Luma Key: 광도를 기준으로 키를 제거하는 효과
Key Type: 키 방식을 설정 / Key Out Brighter, Key Out Darker, Key Out Similar, Key Out Dissimilar
Threshold: 광도 범위 설정
Tolerance: 허용 범위 설정
Edge Thin: 가장자리 폭 설정
Edge Feather: 가장자리 페더 값 설정
7. Path Text: 텍스트 레이어에 패스를 적용한 것과 하위 호환되는 효과
Shape Type: 패스 방식 설정 / Bezier, Circle, Loop, Line
Tangent 1, 2/Circle Point: 패스 기준점 위치 설정
Vertex 1, 2/Circle Center: 패스 기준점 위치 설정
Custom Path: 적용할 패스 설정
Reverse Path: 패스 기준 반전
Options: 표시할 부분을 설정 / Fill Only, Stroke Only, Fill Over Stroke, Stroke Over Fill
Fill Color: 전경색 설정
Stroke Color: 가장자리 색 설정
Stroke Width: 가장자리 크기 설정
Size: 전체 크기 설정
Tracking: 자간 간격 설정
Kerning Pair: 문자의 쌍을 지정
Kerning Value: 간격 값 설정
Character Rotation: 문자의 회전 값 설정
Perpendicular To Path: 문자가 패스에 수직 방향으로 회전하게 설정
Vertical Writing: 세로 방향에 놓이게 회전
Rotate Roman Characters: 로마자가 아닌 문자만 회전하거나 로마자를 회전
Horizontal Shear: 가로로 기울일 값 설정
Horizontal Scale: 가로 크기 설정
Vertical Scale: 세로 크기 설정
Alignment: 위치 기준 설정 / Left, Right, Center, Force
Left Margin: 왼쪽 이동 값 설정
Right Margin: 오른쪽 이동 값 설정
Line Spacing: 줄 간격 설정
Baseline Shift: 패스와 문자와의 거리 설정
Visible Characters: 표시할 문자의 양 설정
Fade Time: 문자의 표시 시간 범위 설정
Mode: 문자의 혼합 방식 설정 / Normal, Difference
Composite On Original: 레이어와 효과 합성
8. Reduce Interlace Filcker: 주시선 깜빡임 줄이기 / 얇은 수평의 주시선을 뭉개서 깜빡임을 줄여줌 / 사실상 블러효과랑 비슷
Softness: 부드러운 정도 설정
9. Spill Suppressor: Advanced 효과와 하위 호환
Color To Suppress: 지정할 색상 설정
Suppression: 억제량 설정
'프로그램 > After Effec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프터이펙트 #49 Simulation (1/2) (2) | 2020.07.24 |
---|---|
에프터이펙트 #48 Perspective (0) | 2020.07.22 |
에프터이펙트 #46 Noise & Grain (0) | 2020.07.19 |
에프터에펙트 #T 최적화하기 (14) | 2020.07.06 |
에프터이펙트 #L 리스트 (8) | 2020.07.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