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관련된 사항들입니다.

반응형
프로그램/After Effects

에프터이펙트 #47 Obsolete

  • -
반응형

현 시점에서는 좋은 플러그인들이 많이 나왔기 때문에 잘 사용되진 않지만, 구버전과 호환성을 위해서 존재하는듯한 Obsolete를 살펴보겠습니다.

// 중요한 이펙트는 아니니 간단하게 궁금한것만 훑는 느낌으로 ^^..

이펙트 적용하기

(이 글은 CC 2020버전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Obsolete


1. Basic 3D: 3D 레이어와 하위 호환

Swivel: 좌우 회전 값 설정

Tilt: 상하 회전 값 설정

Distance to Image: 거리 설정

Show Specular Highlight: 조명 생성

Draw Preview Wireframe: 와이어 프레임 생성



2. Basic Text: 텍스트 레이어와 하위 호환

Position: 위치 설정

Display Options: 표시할 부분 설정

Fill Color: 전경색 설정

Stroke Color: 가장자리 색 설정

Stroke Width: 가장자리 크기 설정

Size: 전체 크기 설정

Tracking: 자간 간격 설정

Line Spacing: 줄 간격 설정

Composite On Original: 레이어와 효과를 합성



3. Color Key: 색상 키 주기

Key Color: 키 색상 설정

Color Tolerance: 색상 허용 범위 설정

Edge Thin: 가장자리 폭 설정

Edge Feather: 가장자리 페더 값 설정



4. Gaussian Blur (Legacy): 곡선방식 흐림 효과 / Blur & Sharpen 이펙트와 비슷하지만 좀더 많이 뭉개줌

Blurriness: 효과 강도 설정

Blur Dimensions: 블러 적용 방향 설정 / Horizontal and Vertical(수평과 수직), Horizontal(수평), Vertical(수직)



5. Lightning: 번개 생성

Start Point: 시작점 설정

End Point: 끝점 설정

Segments: 번개의 선분 개수 설정

Amplitude: 번개의 진폭 설정

Detail Level: 번개 진폭의 강도 설정

Detail Amplitude: 번개 진폭의 세기 설정

Branching: 갈라지는 분기 값 설정

Rebranching: 분기에서 다시 갈라지는 분기 값 설정

Branch Angle: 분기 각도 설정

Branch Seg. Length: 분기 평균 길이 설정

Branch Segments: 분기 선분 개수 설정

Branch Width: 분기의 폭 설정

Speed: 번개의 속도 설정

Stability: 번개의 안정도 설정

Fixed Endpoint: 끝점의 파동 여부 설정

Width: 번개의 섬광 폭 설정

Width Variation: 번개의 선분 폭 차이 설정

Core Width: 중심 광선 폭 설정

Outside Color: 번개의 외부 색상 설정

Inside Color: 번개의 내부 색상 설정

Pull Force: 번개를 당기는 힘의 값 설정

Pull Direction: 번개를 당기는 방향 설정

Random Seed: 번개의 무작위 값 설정

Blending Mode: 번개의 혼합 방식 설정 / Normal, Add, Screen

Return At Each Frame: 각 프레임에서 번개 재생성



6. Luma Key: 광도를 기준으로 키를 제거하는 효과

Key Type: 키 방식을 설정 / Key Out Brighter, Key Out Darker, Key Out Similar, Key Out Dissimilar

Threshold: 광도 범위 설정

Tolerance: 허용 범위 설정

Edge Thin: 가장자리 폭 설정

Edge Feather: 가장자리 페더 값 설정



7. Path Text: 텍스트 레이어에 패스를 적용한 것과 하위 호환되는 효과

Shape Type: 패스 방식 설정 / Bezier, Circle, Loop, Line

Tangent 1, 2/Circle Point: 패스 기준점 위치 설정

Vertex 1, 2/Circle Center: 패스 기준점 위치 설정

Custom Path: 적용할 패스 설정

Reverse Path: 패스 기준 반전

Options: 표시할 부분을 설정 / Fill Only, Stroke Only, Fill Over Stroke, Stroke Over Fill

Fill Color: 전경색 설정

Stroke Color: 가장자리 색 설정

Stroke Width: 가장자리 크기 설정

Size: 전체 크기 설정

Tracking: 자간 간격 설정

Kerning Pair: 문자의 쌍을 지정

Kerning Value: 간격 값 설정

Character Rotation: 문자의 회전 값 설정

Perpendicular To Path: 문자가 패스에 수직 방향으로 회전하게 설정

Vertical Writing: 세로 방향에 놓이게 회전

Rotate Roman Characters: 로마자가 아닌 문자만 회전하거나 로마자를 회전

Horizontal Shear: 가로로 기울일 값 설정

Horizontal Scale: 가로 크기 설정

Vertical Scale: 세로 크기 설정

Alignment: 위치 기준 설정 / Left, Right, Center, Force

Left Margin: 왼쪽 이동 값 설정

Right Margin: 오른쪽 이동 값 설정

Line Spacing: 줄 간격 설정

Baseline Shift: 패스와 문자와의 거리 설정

Visible Characters: 표시할 문자의 양 설정

Fade Time: 문자의 표시 시간 범위 설정

Mode: 문자의 혼합 방식 설정 / Normal, Difference

Composite On Original: 레이어와 효과 합성



8. Reduce Interlace Filcker: 주시선 깜빡임 줄이기 / 얇은 수평의 주시선을 뭉개서 깜빡임을 줄여줌 / 사실상 블러효과랑 비슷

Softness: 부드러운 정도 설정



9. Spill Suppressor: Advanced 효과와 하위 호환

Color To Suppress: 지정할 색상 설정

Suppression: 억제량 설정



반응형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