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관련된 사항들입니다.

반응형
프로그램/After Effects

에프터이펙트 #49 Simulation (1/2)

  • -
반응형

2D를 3D처럼 만들어주는 Simulation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모션, 파티클, 여러가지 특수 효과등을 할 수 있고 다양한 속성이 존재합니다.

같은 카테고리에 있지만 내용이 길어져서 Simulation (2/2)개로 나누었습니다.

이펙트 적용하기

(이 글은 CC 2020버전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Simulation

01. Card Dance: 레이어를 조각내서 움직임 생성

Rows & Columns: 행 & 열 설정 / Independent, Columns Follows Rows

Rows: 행 개수 설정

Columns: 열 개수 설정

Back Layer: 레이어 뒷면에 해당하는 레이어 설정

Gradient Layer 1, 2: 카드의 움직임을 밝깃값 기준으로 맵핑할 레이어 설정

Rotation Order: X, Y, Z축 우선순위 설정 / XYZ, XZY, YXZ, YZX, ZXY, ZYX

Transformation Order: 위치, 회전, 크기의 우선순위 설정

X, Y, Z Position Source: 제어 방식 설정

X, Y, Z Position Multiplier: 분할 진행량 설정

X, Y, Z Position Offset: X, Y, Z축 이동 설정

X, Y, Z Rotation Source: 제어 방식 설정

X, Y, Z Rotation Multiplier: 분할 진행량 설정

X, Y, Z Rotation Offset: X, Y, Z축 이동 설정

X, Y Scale Source: 제어 방식 설정

X, Y Scale Multiplier: 분할 크기 설정

X, Y Scale Offset: X, Y 전체 크기 설정

Camera System: 시점 방식 설정 / Camera Position, Corner Pins, Comp Camera

X Rotation: X축 회전 값 설정

Y Rotation: Y축 회전 값 설정

Z Rotation: Z축 회전 값 설정

X, Y Position: X, Y축 위치 설정

Z Position: Z축 위치 설정

Focal Length: 카메라 초점 거리 설정

Transform Order: 카메라 위치, 회전, 축의 우선순위 설정

Upper Left Corner: 좌측 상단 모서리 축 위치 설정

Upper Right Corner: 우측 상단 모서리 축 위치 설정

Lower Left Corner: 좌측 하단 모서리 축의 위치 설정

Lower Right Corner: 우측 하단 모서리 축의 위치 설정

Auto Focal Length: 자동으로 초점 설정

Corner Pins Focal Length: 카메라 초점 거리 설정

Light Type: 조명 방식 설정 / Point Source, Distant Source, First Comp Light

Light Intensity: 조명 밝기 설정

Light Color: 조명 색상 설정

Light Position: 조명 위치 설정

Light Depth: 조명 깊이(Z축) 설정

Ambient Light: 조명 확산 값 설정

Diffuse Reflection: 광원 영향 밝기 설정

Specular Reflection: 광원 반사 값 설정

Highlight Sharpness: 반사 광택량 설정


02. Caustics: 표면 왜곡 생성 (물결, 빛 등 시뮬레이션)

Bottom: 물결 하단에 비칠 기준 레이어 설정

Scaling: 크기 비율 설정

Repeat Mode: 비율 패턴 설정 / Once, Tiled, Reflected

If Layer Size Differs: 상호 혼합 레이어 크기 기준 설정 / Center, Stretch to Fit

Blur: 왜곡 흐려진 정도 설정

Water Surface: 파형 기준 레이어 설정

Wave Height: 파형 영향도 설정

Smoothing: 레이어가 파형에 투사되는 영향도 설정

Water Depth: 레이어가 파형에 미치는 영향도 설정

Refractive Index: 레이어가 파형에 굴절되는 영향도 설정

Surface Color: 표면 색상 설정

Surface Opacity: 표면 색상의 불투명도 설정

Caustics Strength: 표면의 밝은 영역에 레이어가 미치는 영향도 설정

Sky: 표면 상위에 올려질 레이어 설정

Scaling: 크기 비율 설정

Repeat Mode: 비율 패턴 설정 / Once, Tiled/Reflected

If Layer Size Differs: 상호 혼합 레이어의 크기 기준 설정 / Center, Stretch to Fit

Intensity: 밝기 설정

Convergence: 레이어가 파형에 굴절되는 영향도 설정

Light Type: 조명 방식 설정 / Point Source, Distant Source, First Comp Light

Light Intensity: 조명 밝기 설정

Light Color: 조명 색상 설정

Light Position: 조명 위치 설정

Light Depth: 조명 Z축 설정

Ambient Light: 조명 확산 값 설정

Diffuse Reflection: 광원 영향 밝기 설정

Specular Reflection: 광원 반사 값 설정

Highlight Sharpness: 반사 광택 량 설정


03. CC Ball Action: 레이어를 공 모양으로 변환하여 움직임 생성

Scatter: 공의 확산량 설정

Rotation Axis: 회전 기준 설정

Rotation: 회전 값 설정

Twist Property: 비틀기 기준 설정

Twist Angle: 비틀기 값 설정

Grid Spacing: 공의 밀도 설정

Ball Size: 공의 크기 설정

Instability State: 공 객체별 회전 값 설정


04. CC Bubbles: 레이어를 거품으로 변환하여 움직임 생성

Bubble Amount: 거품의 양 설정

Bubble Speed: 거품의 움직임 속도 설정

Wobble Amplitude: 거품의 흔들림 폭 설정

Wobble Frequency: 거품의 흔들림 속도 설정

Bubble Size: 거품의 크기 설정

Reflection Type: 거품 반사 방식 설정 / Liquid, Metal

Shading Type: 거품의 그림자 방식 설정 / None, Lighten, Darken, Fade Inwards, Fade Outwards


05. CC Drizzle: 레이어 표면에 파문 생성

Drip Rate: 파문 양 설정

Longevity (sec): 파문 지속 시간 설정

Rippling: 파문 진동 개수 설정

Displacement: 파문 진폭 강도 설정

Ripple Height: 파문 진폭 높이 설정

Spreading: 파문 크기 설정

Using: 조명 적용 방식 설정 / Effect Light, AE Lights

Light Intensity: 조명 밝기 설정

Light Color: 조명 색상 설정

Light Type: 조명 방식 설정 / Distant Light, Point Light

Light Height: 조명 거리 설정

Light Position: 조명 위치 설정

Light Direction: 조명 방향 설정

Ambient: 명암 밝기 설정

Diffuse: 분산된 명암의 밝기 설정

Specular: 밝은 영역의 밝기 설정

Roughness: 밝은 영역의 범위 설정

Metal: 조명 영향 정도 설정


06. CC Hair: 이미지에 털 생성

Length: 털의 길이 설정

Thickness: 털의 굵기 설정

Weight: 털의 무게 설정

Constant Mass: 털의 굵기, 길이에 따른 무게를 무시하고 패스에 최적화

Density: 털의 밀도 설정

Map Strength: 레이어에 따른 털 방향 설정

Map Layer: 털을 만들 레이어 설정

Map Property: 털 생성 방식 설정Red/Green/Blue/Alpha/Luminance/Lightness/Hue/Saturation

Map Softness: 털의 윤기 설정

Add Noise: 털 모양 변수 설정

Color: 털의 색상 설정

Color Inheritance: 털과 레이어의 색상 혼합 비율 설정

Opacity: 색상의 불투명도 설정

Light Height: 조명 거리 설정

Light Direction: 조명 방향 설정

Ambient: 명암 밝기 설정

Diffuse: 분산된 명암의 밝기 설정

Specular: 밝은 영역의 밝기 설정

Roughness: 밝은 영역의 범위 설정


07. CC Mr. Mercury: 물방울 생성

Radius X: 물방울 생성 가로 범위 설정

Radius Y: 물방울 생성 세로 범위 설정

Producer: 물방울 생성 중심점 설정

Direction: 물방울 방향 설정

Velocity: 물방울이 튀는 속도 설정

Birth Rate: 물방울 양 설정

Longevity (sec): 물방울 지속시간 설정

Gravity: 물방울 중력 반응 설정

Resistance: 물방울 저항력 설정

Extra: 일부 움직임 오프셋 제어

Animation: 물방울 움직임 방식 설정 / Explosive, Fractal Explosive, Twirl, Twirly, Vortex, Fire, Direction, Direction Normalized, Bi-Directional, Bi-Directional Normalized, Jet, Jet Sideways

Blob Influence: 물방울 양 전체 비율 설정

Influence Map: 물방울 생성/소멸 방식 설정 / Blob out, Blob in, Blob in & out, Blob out sharp, Constant Blobs 

Blob Birth Size: 물방울이 생성될 때의 크기 설정

Blob Death Size: 물방울이 소멸할 때의 크기 설정

Using: 조명 적용 방식 설정 / Effect Light, AE Lights

Light Intensity: 조명 밝기 설정

Light Color: 조명 색상 설정

Light Type: 조명 방식 설정 / Distant Light, Point Light

Light Height: 조명 거리 설정

Light Position: 조명 위치 설정

Light Direction: 조명 방향 설정

Ambient: 명암 밝기 설정

Diffuse: 분산된 명암의 밝기 설정

Specular: 밝은 영역의 밝기 설정

Roughness: 밝은 영역의 범위 설정

Metal: 조명 영향 정도 설정

Metal Opacity: 조명 영향 값의 불투명도 설정


08. CC Particle Systems II: 파티클 생성

Birth Rate: 파티클 밀도 설정

Longevity (sec): 파티클 지속 시간 설정

Position: 파티클 생성 기준점 설정

Radius X: 파티클 생성 가로 범위 설정

Radius Y: 파티클 생성 세로 범위 설정

Animation: 파티클 움직임 방식 설정 / Explosive, Fractal Explosive, Twirl, Twirly, Vortex, Fire, Direction, Direction Normalized, Jet Sideways

Velocity: 파티클이 튀는 속도 설정

Inherit Velocity %: 키프레임 움직임의 파티클 연계 속도 설정

Gravity: 파티클 중력 반응 설정

Resistance: 파티클의 저항력 설정

Direction: 파티클의 회전량 설정

Extra: 일부 움직임의 오프셋 제어

Particle Type: 파티클 방식 설정 / Line, Star, Shaded Sphere, Faded Sphere, Shaded&Faded Sphere, Bubble, Motion Polygon, TriPolygon, QuadPolygon, Cube, TetraHedron, Textured TriPolygon, Textured QuadPolygon, Lens Convex, Lens Concave, Lens Fade, Lens Darken Fade, Lens Bubble

Birth Size: 생성 파티클 크기 설정

Death Size: 소멸 파티클 크기 설정

Size Variation: 크기 변화량 설정

Opacity Map: 불투명 방식 설정 / Constant, Fade Out Sharp, Fade Out, Fade In, Fade In and Out, Oscillate

Max Opacity: 최대 불투명도 설정

Source Alpha Inheritance: 알파 영역 추가 적용

Color Map: 색상 방식 설정 / Birth to Death, Origin to Death, Birth to Origin, Origin Constant

Birth Color: 생성 파티클의 색상 설정

Death Color: 소멸 파티클의 색상 설정

Transfer Mode: 파티클의 혼합 방식 설정 / Composite, Screen, Add, Black Matte

Random Seed: 파티클 생성에 무작위 값 설정


09. CC Particle World: 파티클 생성

Position: 위치 정보 미리보기 창에 표시

Radius: 반경 정보를 미리보기 창에 표시

Motion Path: 움직임 패스 정보를 미리보기 창에 표시

Motion Path Frames: 움직임 패스 정보를 미리보기 창에 보일 프레임 한도 설정

Grid: 파티클 그리드를 미리보기 창에 표시

Grid Position: 그리드 표시 방식 설정 / Floor, Producer, World

Grid Axis: 그리드 방향 설정 / X Axis, Y Axis, Z Axis

Grid Subdivisions: 그리드의 행, 열 개수 설정

Grid Size: 그리드 크기 설정

Horizon: 수평선을 미리보기 창에 표시

Axis Box: 파티클 방향 제어 박스 표시

Birth Rate: 파티클 밀도 설정

Longevity (sec): 파티클 지속 시간 설정

Position X: 파티클 중심의 X축 위치 설정

Position Y: 파티클 중심의 Y축 위치 설정

Position Z: 파티클 중심의 Z축 위치 설정

Radius X: 파티클 중심의 X축 생성 반경 설정

Radius Y: 파티클 중심의 Y축 생성 반경 설정

Radius Z: 파티클 중심의 Z축 생성 반경 설정

Animation: 파티클의 움직임 방식 설정 / Explosive, Direction Axis, Cone Axis, Viscouse, Twirl, Twirly, Vortex, Fire, Jet Sideways, Fractal Omni, Fractal Uni

Velocity: 파티클이 튀는 속도 설정

Inherit Velocity %: 키프레임 움직임의 파티클 연계 속도 설정

Gravity: 파티클 중력 설정

Resistance: 파티클의 저항력 설정

Extra: 일부 움직임의 오프셋 제어

Extra Angle: 파티클 추가 회전 값 설정

Floor Position: 바닥 위치 설정

Particle Visibility: 바닥 적용 방식 설정 / All, Above Floor, After Floor

Render Animation: 바닥 움직임 방식 설정 / Norma, Reflected on Floor, Projected on Floor

Floor Action: 바닥 파티클 방식 설정 / None, Ice, Glue, Bounce

Bounciness: 파티클 튀는 정도 설정

Random Bounciness: 파티클 튀는 정도의 무작위 값 설정

Bounce Spread: 파티클의 튀는 범위 설정

Axis X: 파티클 생성 X축 위치 설정

Axis Y: 파티클 생성 Y축 위치 설정

Axis Z: 파티클 생성 Z축 위치 설정

Gravity X: X 중력 설정

Gravity Y: Y 중력 설정

Gravity Z: Z 중력 설정

Particle Type: 파티클 방식 설정 / Line, Star, Shaded Sphere, Faded Sphere, Darken&Faded Sphere, Bubble, Motion Polygon, Motion Square, TriPolygon, QuadPolygon, Textured TriPolygon, Textured QuadPolygon, Tetrahedron, Cube, Lens Convex, Lens Concave, Lens Fade, Lens Darken Fade, Lens Bubble, Textured Square, Textured Disc, Textured Faded Disc

Texture Layer: 파티클 모양이 될 레이어 설정

Scatter: 뭉개는 정도 설정

Texture Time: Birth, Current, From Start

Align To Direction: 모든 파티클 객체에 회전 값을 동일하게 정렬

Rotation Speed: 파티클 객체 회전 속도 설정

Initial Rotation: 생성되는 파티클 회전 값 설정

Rotation Axis: 회전 방식 설정/ X Axis, Y Axis, Z Axis, Any Axis

Birth Size: 생성 파티클 크기 설정

Death Size: 소멸 파티클 크기 설정

Size Variation: 크기 변화량 설정

Max Opacity: 최대 불투명도 설정

Color Map: 색상 방식 설정 / Custom, Birth to Death, Origin to Death, Birth to Origin, Origin Constant

Birth Color: 생성 파티클 색상 설정

Death Color: 소멸 파티클 색상 설정

Color At Birth: 생성 파티클 색상 설정

Color At 25%: 생성 이후 25% 파티클 색상 설정

Color At 50%: 생성 이후 50% 파티클 색상 설정

Color At 75%: 생성 이후 75% 파티클 색상 설정

Color At Death: 소멸 파티클의 색상 설정

Volume Shade (approx.): 그림자 기준점 설정

Transfer Mode: 파티클 혼합 방식 설정 / Composite, Screen, Add, Black Matte

Distance: 카메라 거리 설정

Rotation X: 카메라 X축 회전 값 설정

Rotation Y: 카메라 Y축 회전 값 설정

Rotation Z: 카메라 Z축 회전 값 설정

FOV: 시야 범위 설정

Type: 소멸 방식 설정 / None, Fade, Fog

Distance: 소멸 거리 설정

Fog Color: 포그 색상 설정

Light X: 광원의 X축 위치 설정

Light Y: 광원의 Y축 위치 설정

Light Z: 광원의 Z축 위치 설정

Hold Particle Release: 파티클의 응집도 설정

Composite with Original: 효과에 기존 레이어 표시

Random Seed: 파티클의 무작위 값 설정


반응형

'프로그램 > After Effec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프터이펙트 #51 Audio  (2) 2020.07.26
에프터이펙트 #50 Simulation (2/2)  (2) 2020.07.24
에프터이펙트 #48 Perspective  (0) 2020.07.22
에프터이펙트 #47 Obsolete  (1) 2020.07.21
에프터이펙트 #46 Noise & Grain  (0) 2020.07.19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