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가지로 응용의 폭이 다양한 Generate 이펙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같은 카테고리에 있지만 내용이 길어져서 Generate (1/2)개로 나누었습니다.
(이 글은 CC 2017버전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Generate
14. Ellipse: 타원 생성
Center: 중심점 설정
Width: 가로 크기 설정
Height: 세로 크기 설정
Thickness: 원 폭 설정
Softness: 원 부드러움 설정
Inside Color: 원 내부 색상 설정
Outside Color: 원 외부 색상 설정
Composite On Original: 원본 레이어와 합성
15. Eyedropper Fill: 점안기(스포이드) 색상 / 해당 위치에 있는 색상을 레이어와 동기화 하는 효과
Sample Point: 색상 포인트 위치 설정
Sample Radius: 포인트 적용 반경 설정
Average Pixel Colors: 색상 적용 방법 설정 / Skip Empty, All, All Premultiplied, Including Alpha
Maintain Original Alpha: 레이어 알파 채널 유지
Blend With Original: 효과 투명도 설정
16. Fill: 마스크 내부 단색으로 채우기
Fill Mask: 단색으로 채울 마스크 설정
All Masks: 모든 마스크 지정
Color: 단색으로 채울 색상 설정
Invert: 단색으로 채울 마스크 영역 반전
Horizontal Feather: 가로 페더값 설정
Vertical Feather: 세로 페더값 설정
Opacity: 불투명도 설정
17. Fractal: 프랙탈(분열/기하학) 도형 생성
Set Choice: 기하학 집합 설정 / Mandelbrot, Mandelbrot Inverse, Mandelbrot over Julia, Mandelbrot Inverse over Julia, Julia, Julia Inverse
Equation: 적용 방정식 설정 / z = z^2 + c, z = z^3 + c, z = z^5 + c, z = z^7 + c
X (Real): X값 설정
Y (Imaginary): Y값 설정
Magnification: 확대율 설정
Escape Limit: 밀도 한계 설정
Overlay: 상대 집합 표시
Transparency: 검은 영역 투명도 설정
Palette: 프랙탈 색상 설정 / Lightness Gradient, Hue Wheel, Black And White, Solid Color, Escape Angle, Grayscale, Apple
Hue: 색조 설정
Cycle Steps: 주기 단계 설정
Cycle Offset: 주기 시각 설정
Edge Highlight (Force LQ): 가장자리 윤곽선 생성
Oversample Method: 오버 샘플링 방식 설정 / Edge Detect-Fast-May miss pixels, Brute Force-Slow-Every pixel
Oversample Factor: 샘플링양 설정
18. Gradient Ramp: 그라디언트(그라데이션) 생성
tart of Ramp: 시작 영역 설정
Start Color: 시작 색상 설정
End of Ramp: 종료 영역 설정
End Color: 종료 색상 설정
Ramp Shape: 그라디언트 방식 설정 / Linear Ramp, Radial Ramp
Ramp Scatter: 노이즈양 설정
Blend With Original: 효과 투명도 설정
Swap Colors: 시작 색상과 종료 색상 반전
19. Grid: 그리드 생성
Anchor: 그리드 원점을 조정해 개수 설정
Size From: Corner Point, Width Slider, Width & Height Sliders
Corner: 그리드 원점을 생성해 개수 설정
Width: 그리드 가로 개수 설정
Height: 그리드 세로 개수 설정
Border: 그리드 굵기 설정
Feather: 그리드 가로/세로 페더값 설정
Invert Grid: 그리드 영역 반전
Color: 그리드 색상 설정
Opacity: 그리드 불투명도 설정
Blending Mode: 그리드 블렌딩(혼합) 모드 설정
20. Lens Flare: 렌즈 플레어 생성
Flare Center: 빛이 퍼지는 중심 설정
Flare Brightness: 플레어 밝기 설정
Lens Type: 렌즈 타입 설정 / 50-300mm Zoom, 35mm Prime, 105mm Prime
Blend With Original: 효과 투명도 설정
21. Paint Bucket: 페인트 통 / 원하는 영역을 색상을 지정한 색상으로 변경
Fill Point: 채우고자 하는 색상영역에 포인트 설정
Fill Selector: 적용 방식 설정 / Color & Alpha, Straight Color, Transparency, Opacity, Alpha Channel
Tolerance: 지정 영역 색상 일치도에 따른 허용량 설정
View Threshold: 허용 영역 보기
Stroke: 채운 영역 적용 방식 설정 / Antialias, Feather, Spread, Choke, Stroke
Not in Use: 해당 속성 영향값 설정 / Stroke 속성에서 변경한 속성에 따라 변경됨
Invert Fill: 반전 적용
Color: 색상 선택
Opacity: 불투명도 설정
Blending Mode: 블렌딩(혼합) 모드 설정
22. Radio Waves: 파장 생성
Producer Point: 파장 중심점 설정
Parameters are set at: 파장 생성 방식 설정 / Birth, Each Frame
Render Quality: 파장 품질 설정
Wave Type: 물결 방식 설정 / Polygon, Image Contours, Mask
Sides: 폴리곤을 이룰 포인트값 설정 / 낮을 수록 각짐, 높을 수록 곡선
Curve Size: 곡선 크기 설정
Curvyness: 곡선 높이 설정
Star: 파장 모양을 별 모양으로 변경
Star Depth: 별 상호 간 거리 설정
Source Layer: 파장 모양으로 동기화할 소스 레이어 설정
Source Center: 소스 중심 설정
Value Channel: 소스 레이어 윤곽선 생성 방식 설정 / Intensity, Red, Green, Blue, Alpha, Hue, Lightness, Saturation, Value
Invert Input: 채널 반전
Value Threshold: 적용 범위 설정
Pre-Blur: 채널에 적용할 블러 설정
Tolerance: 변화 허용치 설정
Contour: 윤곽선 설정
Mask: 파장 모양이 될 마스크 설정
Frequency: 초당 파장 개수 설정
Expansion: 확장량 설정
Orientation: 중심 방향값 설정
Direction: 전체 방향값 설정
Velocity: 속도 설정
Spin: 회전값 설정
Lifespan (sec): 전파 지속 시간 설정
Reflection: 레이어 가장자리에 부딪힌 파장 반사
Profile: 선 제어하는 방식 설정 / Square, Triangle, Sawtooth Out, Sawtooth In, Gaussian, Bell, Sine
Color: 선 색상 설정
Opacity: 선 불투명도 설정
Fade-in Time: 선이 생성되는 시간 설정
Fade-out Time: 선이 소멸되는 시간 설정
Start Width: 시작 폭 설정
End Width: 종료 폭 설정
23. Scribble: 낙서효과 생성 / 마스크와 패스를 이용해 낙서선을 생성
Scribble: 마스크 범위 설정 / None, Single Mask, All Masks, All Masks Using Modes
Mask: 마스크 지정
Fill Type: 선 채워 넣는 방식 설정 / Inside, Centered Edge, Inside Edge, Outside Edge, Left Edge, Right Edge
Edge Width: 가장자리 폭 설정
End Cap: 선 끝 표현 방식 설정 / Round, Butt, Projecting
Join: 모서리 표현 방식 설정 / Round, Bevel, Miter
Miter Limit: 모서리 각 설정
Start/End Apply To: 시작/끝 포인트 기준 설정 / Mask Path, Scribble Result
Color: 선 색상 설정
Opacity: 선 불투명도 설정
Angle: 선 방향 설정
Stroke Width: 선 굵기 설정
Curviness: 곡선량 설정
Curviness Variation: 곡선 변화량 설정
Spacing: 선 간격 설정
Spacing Variation: 선 간격 변화량 설정
Path Overlap: 선 오버랩 설정
Path Overlap Variation: 선 오버랩 변화량 설정
Start: 선 시작 지점 설정
End: 선 끝 지점 설정
Fill Paths Sequentially: 마스크 전체 지점으로 적용
Wiggle Type: Static, Jumpy, Smooth
Wiggles/Second: 선 이동량 설정
Random Seed: 이동량 무작위 값 설정
Composite: 원본 레이어와 합성하는 방식 설정 / On Original Image, On Transparent, Reveal Original Image
24. Stroke: 선 생성 / 마스크와 패스를 이용해 선을 생성
Path: 패스 지정
All Masks: 모든 마스크 지정
Stroke Sequentially: 시작과 끝 부분을 모든 마스크와 동기화
Color: 선 색상 설정
Brush Size: 선 크기 설정
Brush Hardness: 선 선명도 설정
Opacity: 선 불투명도 설정
Start: 선 시작 지점 설정
End: 선 끝 지점 설정
Spacing: 선 간격 설정
Paint Style: 원본 레이어와 합성하는 방식 설정 / On Original Image, On Transparent, Reveal Original Image
25. Vegas: 윤곽선 생성
Stroke: 선 나타내는 방식 설정 / Image Contours, Mask&Path
Input Layer: 선으로 나타낼 레이어 설정
Invert Input: 기준 반전
If Layer Sizes Differ: 레이어 크기 기준 조정 / Center, Stretch to Fit
Channel: 선 나타내는 채널 방식 설정 / Intensity, Red, Green, Blue, Alpha, Hue, Lightness, Saturation, Value
Threshold: 매핑 최대값 설정
Pre-Blur: 채널에 적용될 블러 설정
Tolerance: 윤곽 이동 허용치 설정
Render: 랜더링 기준 설정 / All Contours, Selected Contour
Selected Contour: 윤곽선 설정
Shorter Contours Have: 윤곽선 표현 방식 설정 / Same Number of Segments, For Segments
Path: 패스 설정
Segments: 윤곽선 선분양 설정
Length: 윤곽선 길이 설정
Segment Distribution: 선분 표현 설정 / Bunched, Even
Rotation: 선 회전값(방향) 설정
Random Phase: 윤곽선 무작위(다른) 방향 설정
Random Seed: 무작위 값 추가 설정
Blend Mode: 블렌드(혼합) 모드 설정
Color: 선 색상 설정
Width: 선 폭 설정
Hardness: 선 선명도 설정
Start Opacity: 시작점 불투명도 설정
Mid-point Opacity: 중간점 불투명도 설정
Mid-point Position: 중간점 위치 설정
End Opacity: 끝점 불투명도 설정
26. Write-on: 브러쉬 애니메이션 효과
Brush Position : 브러쉬 위치 설정 / 브러쉬에 키프레임을 생성하여 사용
Color: 선 색상 설정
Brush Size: 선 크기 설정
Brush Hardness: 선 선명도 설정
Brush Opacity: 선 불투명도 설정
Stroke Length (Secs): 선 사라지는 시간 설정
Brush Spacing (Secs): 선 간격 설정
Paint Time Properties: 해당 속성 키프레임 적용 방식 설정 / None, Opacity, Color
Brush Time Properties: 해당 속성 키프레임 적용 방식 설정 / None, Size, Hardness, Size & Hardness
Paint Style: 원본 레이어와 합성하는 방식 설정 / On Original Image, On Transparent, Reveal Original Im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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