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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램/After Effects

에프터이펙트#36 Generate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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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가지로 응용의 폭이 다양한 Generate 이펙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같은 카테고리에 있지만 내용이 길어져서 Generate (2/2)개로 나누었습니다.

이펙트 적용하기

(이 글은 CC 2017버전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Generate

01. 4-Color Gradient: 4개의 그라디언트(그라데이션) 포인트를 생성

Point 1~4: 그라디언트 중심점 설정

Color 1~4: 그라디언트 색상 설정

Blend: 색상 혼합 수치 설정

Jitter: 색상 노이즈 비율 설정

Opacity: 불투명도 설정

Blending Mode: 블렌딩 모드 설정

 

02. Advanced Lightning: 번개 생성

Lightning Type: 번개 성질, 종류 설정

Origin: 번개 시작점 설정

Direction: 번개 끝점 설정

Conductivity State: 번개 진행 경로 설정

Core Radius: 번개 중심 크기 설정

Core Opacity: 번개 중심 불투명도 설정

Core Color: 번개 중심 색상 설정

Glow Radius: 번개 광량 설정

Glow Opacity: 번개 광량 불투명도 설정

Glow Color: 번개 광 색상 설정

Alpha Obstacle: 알파 영역의 번개 경로를 막는 정도 설정

Turbulence: 번개 난류량 설정

Forking: 번개 곁가지 위치 설정

Decay: 번개 감소량 설정

Decay Main Core: 감소량 설정 기준을 번개 중심 기준으로 설정

Composite on Original: 원본 레이어와 합성

Complexity: 번개 복잡도 설정

Min. Forkdistance: 곁가지가 피는 최소 위치 설정

Termination Threshold: 곁가지 번개가 사라지는 시작 영역 설정

Main Core Collision Only: 알파, 분기 소멸 설정의 영향 무시

Fractal Type: 프랙탈(분열) 모양 설정 / Linear, Semi Linear, Spline

Core Drain: 소멸 지점 설정

Fork Strength: 분기 지점 곁가지 강도 설정

Fork Variation: 분기 지점 곁가지 변수 설정

 

03. Audio Spectrum: 오디오 스펙트럼 생성

Audio Layer: 스펙트럼에 사용할 오디오 레이어 설정

Start Point: 시작 위치 설정

End Point: 종료 위치 설정

Path: 패스를 적용하여 스펙트럼 형태 변형

Use Polar Path: 방사형 스펙트럼 사용 / 패스 시작 위치 기준으로 변경됨

Start Frequency: 시작 주파수 대역 설정

End Frequency: 종료 주파수 대역 설정

Frequency bands: 주파수 표시량 설정

Maximum Height: 최대 스펙트럼 높이 설정

Audio Duration (milliseconds): 오디오 분석량 설정

Audio Offset (milliseconds): 오디오 스펙트럼 시작 위치(시간) 설정

Thickness: 스펙트럼 굵기 설정

Softness: 스펙트럼 선명도 설정

Inside Color: 스펙트럼 내부 색상 설정

Outside Color: 스펙트럼 외부 색상 설정

Blend Overlapping Colors: 내부 색상과 외부 색상을 혼합

Hue Interpolation: 스펙트럼 전체 영역의 색상을 색조 스펙트럼으로 조정

Dynamic Hue Phase: 주파수 범위 내의 최대 주파수 기준으로 시작 색상 생성

Color Symmetry: 시작 색상과 종료 색상을 동일하게 설정

Display Options: 스펙트럼 모양 변경 / Digital, Analog lines, Analog dots

Side Options: 스펙트럼 상, 하단 표시 여부 설정 / Side A, Side B, Side A & B

Duration Averaging: 스펙트럼 모양을 다듬기 / 스펙트럼을 평균화 시킴

Composite On Original: 원본 레이어와 합성

 

04. Audio Waveform: 오디오 파형 생성

Audio Layer: 파형에 사용할 오디오 레이어 설정

Start Point: 시작 위치 설정

End Point: 종료 위치 설정

Path: 패스를 적용하여 파형 형태 변형

Displayed Samples: 파형량 설정

Maximum Height: 최대 파형 높이 설정

Audio Duration (milliseconds): 오디오 분석량 설정

Audio Offset (milliseconds): 오디오 파형 시작 위치(시간) 설정

Thickness: 파형 굵기 설정

Softness: 파형 선명도 설정

Inside Color: 파형 내부 색상 설정

Outside Color: 파형 외부 색상 설정

Waveform Options: 파형 기준 설정 / Mono, Left, Right

Display Options: 파형 모양 설정 / Digital, Analog lines, Analog dots

Composite On Original: 원본 레이어와 합성

 

05. Beam: 레이저 빔 생성

Starting Point: 시작 지점 설정

Ending Point: 종료 지점 설정

Length: 레이저 길이 설정

Time: 레이저 위치 설정

Starting Thickness: 시작 지점 두께 설정

Ending Thickness: 종료 지점 두께 설정

Softness: 선명도 설정

Inside Color: 레이저 내부 색상 설정

Outside Color: 레이저 외부 색상 설정

3D Perspective: Thickness 값을 이용해 두께 속도 적용

Composite On Original: 원본 레이어와 합성

 

06. CC Glue Gun: 액상 표현 생성

Brush Position: 브러쉬 위치 설정 / 브러쉬에 키프레임을 생성하여 사용

Stroke Width: 선 굵기 설정

Density: 선 간격 설정

Time Span (sec): 선 유지 시간 설정

Reflection: 반사율 설정

Strength: 강도 설정

Paint Style: 액상 표현 방식 설정 / Plain, Wobbly

Wobble Width: 흩트림 강도 설정

Wobble Height: 흩트림 변화량 설정

Wobble Speed: 흩트림 표현량 설정

Using: 조명 방식 설정 / Effect Light, AE Lights

Light Intensity: 조명 밝기 설정

Light Color: 조명 색상 설정

Light Type: 조명 표현 설정 / Distant Light, Point Light

Light Height: 조명 Z값 설정

Light Position: 조명 X, Y값 설정

Light Direction: 조명 회전값 설정

Ambient: 명암 밝기 설정

Diffuse: 분산된 명암의 밝기 설정

Specular: 밝은 영역의 밝기 설정

Roughness: 밝은 영역의 범위 설정

Metal: 조명 영향 정도 설정

 

07. CC Light Burst 2.5: 주밍 효과

Center: 효과 중심점 설정

Intensity: 노출값 설정

Ray Length: 선량 설정

Burst: 빛 모양 설정 / Straight, Fade, Center

Halo Alpha: 알파 영역 기준으로 후광 설정

Set Color: 셋팅된 색상으로 변경

Color: 색상 지정

 

08. CC Light Rays: 빛 투과 효과 / 레이어에 빛을 투과하여 나타냄

Intensity: 광량 설정

Center: 위치 설정

Radius: 투과 범위 설정

Warp Softness: 투과 위치 설정

Shape: 표현 방식 설정 / Round, Square 

Direction: 효과 회전값 설정

Color from Source: 레이어 색상 동기화 설정

Allow Brightening: 중심 광제거

Color: 색상 지정

Transfer Mode: 색상 합성 모드 / None, Add, Lighten, Screen

 

09. CC Light Sweep: 광선 생성

Center: 중심점 설정

Direction: 회전값 설정

Shape: 표현 방식 설정 / Linear, Smooth, Sharp

Width: 광선 굵기 설정

Sweep Intensity: 밝기 설정

Edge Intensity: 레이어 모서리 광선 밝기 설정

Edge Thickness: 레이어 모서리 광선 두께 설정

Light Color: 빛 색상 설정

Light Reception: 레이어와 빛의 합성 방식 설정 / Add, Composite, Cutout

 

10. CC Threads: 직물 표현 효과 / 레이어에 직물로 표현해줌

Width: 가로 크기 설정

Height: 세로 크기 설정

Overlaps: 교차 한계량 설정

Direction: 회전값 설정

Center: 중심점 설정

Coverage: 직물 굵기 설정

Shadowing: 직물 그림자 설정

Texture: 직물 텍스쳐 설정

 

11. Cell Pattern: 셀 패턴 생성

Cell Pattern: 셀 패턴 모양 설정 / Bubbles, Crystals, Plates, Static Plates, Crystallize, Pillow, Crystals HQ, Plates HQ, Static Plates HQ, Crystallize HQ, Mixed Crystals, Tubular

Invert: 색상 반전

Contrast & Sharpness: 대비 & 선명도값 설정

Overflow: 셀 패턴 매핑 방식 설정 / Clip, Soft Clamp, Wrap Back

Disperse: 흩트림값 설정

Size: 셀 패턴 크기 설정

Offset: 셀 패턴 프랙탈(분열) 위치 설정

Enable Tiling: 셀 패턴을 바둑판으로 배열 변경

Cells Horizontal: 셀 가로 개수 설정

Cells Vertical: 셀 세로 개수 설정

Evolution: 셀 유동 위치 설정

Cycle Evolution: 셀 유동 방식을 반복 순환으로 변경

Cycle (in Revolutions): 유동 패턴 설정

Random Seed: 무작위 유동 패턴

 

12. Checkerboard: 체크무늬 생성

Anchor: 중심위치 설정

Size From: 크기 설정 방식 설정 / Corner Point, Width Slider, Width & Height Sliders 

Corner: 모서리 기준으로 크기 설정

Width: 가로 기준으로 크기 설정

Height: 세로 기준으로 크기 설정

Feather: 페더값 설정 / Width, Height

Color: 색상 설정 / 흰색부분만 적용

Opacity: 불투명도 설정

Blending Mode: 블렌딩 모드 설정

 

13. Circle: 원 생성

Center: 원 중심위치 설정

Radius: 원 크기 설정

Edge: 가장자리 표현 방식 설정 / None, Edge Radius, Thickness, Thickness * Radius, Thickness & Feather * Radius

Thickness: 가장자리 크기 설정

Feather Outer Edge: 외부 가장자리 페더값 설정

Feather Inner Edge: 내부 가장자리 페더값 설정

Invert Circle: 효과 반전

Color: 색상 설정

Opacity: 불투명도 설정

Blending Mode: 블렌딩 모드를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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