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보정을 하는 이펙트인 Color Correction을 살펴보겠습니다. 종류가 다양해서 활용도가 무궁무진합니다. 감각적으로 표현하거나 스무스적인 느낌을줄때 유용한 이펙트입니다.
같은 카테고리에 있지만 내용이 길어져서 Color Correction (1/2)개로 나누었습니다.
(이 글은 CC 2017버전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Color Correction
18. Colorama: 색상(파노)라마 기능 / 색상 팔레트를 이용하여 합성
Get Phase From: Output Cycle 적용될 속성 설정
Add Phase: 복속될 레이어 설정
Add Phase From: 복속 레이어에 적용될 속성 설정
Add Mode: 복속 레이어와 적용 레이어의 래핑 방법 설정 / Wrap, Clamp, Average, Screen
Phase Shift: Output Cycle의 색상 맵핑 위치 설정
User Preset Palette: 색상 팔레트 프리셋 목록
Output Cycle: 색상 팔레트 표시, 최대 64개의 색상 지점 생성 가능
Cycle Repetitions: 출력 횟수 설정
Interpolate Palette: 출력 색상 부드럽게 보완
Modify: 지정 색상 보완
Modify Alpha: 알파 채널값 보완
Change Empty Pixels: 투명해진 픽셀 보완
Matching Color: 적용될 레이어 특정 색상 보완 / 적용전 원본 색상을 적용해야 인식됨
Matching Tolerance: 색상 적용 범위 설정
Matching Softness: 색상 혼합 영향 범위 설정
Matching Mode: 픽셀 인식 모드 설정
Masking Layer: 마스크 지정
Masking Mode: 마스크 속성 변경
Composite Over Layer: 수정된 픽셀, 원본 레이어 합성 방식 표시
Blend With Original: 효과 투명도 설정
19. Curves: 곡선을 사용하여 색상 강도 설정
Channel: 혼합 채널 선택
Curves: 인터페이스로 채널값 조절하여 강도 설정 가능
20. Equalize: 균형 있는 색상 효과
Equalize: 균일화 적용 방식 설정 / RGB, Brightness, Photoshop Style
Amount to Equalize: 효과 불투명도 설정
21. Exposure: 이미지 빛의 양 조절 효과
Channels: 적용 방식 설정 / Master(모든 채널 적용), Individual Channels(RGB 개별 채널 적용)
Exposure: 노출 값 설정
Offset: 어두운, 중간 영역을 더 어둡게 하거나 밝게 설정 / 밝기 한계 도달시 전체적으로 밝아짐
Gamma Correction: 이미지 감마 조정, 이미지를 어둡게 하거나 밝게 설정
Red: 빨간색 채널 변경
Green: 초록색 채널 변경
Blue: 파란색 채널 변경
Bypass Linear Light Conversion: 원본 픽셀 노출값 보완
22. Gamma/Pedestal/Gain: 감마, 페데스탈, 게인 채널별로 변경 효과
Black Stretch: 어두운 영역 밝게 설정
Red Gamma: 빨간색 영역에 감마 추가
Red Pedestal: 빨간색 영역의 어두운 부분 기준으로 보완
Red Gain: 빨간색 영역의 밝은 부분 기준으로 보완
Green Gamma: 초록색 영역에 감마 추가
Green Pedestal: 초록색 영역의 어두운 부분 기준으로 보완
Green Gain: 초록색 영역의 밝은 부분 기준으로 보완
Blue Gamma: 파란색 영역에 감마 추가
Blue Pedestal: 파란색 영역의 어두운 부분 기준으로 보완
Blue Gain: 파란색 영역의 밝은 부분 기준으로 보완
23. Hue/Saturation: 색조, 채도 설정
Channel Control: 적용할 채널 설정
Channel Range: 채널 색상 범위 설정
Master Hue: 색조 설정
Master Saturation: 채도 설정
Master Lightness: 밝기 설정
Colorize: 레이어를 하나의 색으로 색상화
Colorize Hue: 색조 설정
Colorize Saturation: 채도 설정
Colorize Lightness: 밝기 설정
24. Leave Color: 색상 내보내기 효과(원하는 색만 남기고 제거)
Amount to Decolor: 색상 제거율 설정
Color To Leave: 유지될 색상 설정
Tolerance: 색상 허용치 설정
Edge Softness: 색상 혼합 범위 설정
Match Colors: 색인 방식 설정 / Using RGB, Using Hue
25. Levels: 레벨로 이미지 보완 효과
Channel: 적용 채널 방식 설정 / RGB, Red, Green, Blue, Alpha
Histogram: 핸재 채널의 히스토그램과 히스토그램을 이용해 색 보완
Input Black: 채도의 최저 수치 조절
Input White: 채도의 최고 수치 조절
Gamma: 감마 조절
Output Black: 어두운 영역 조절
Output White: 밝은 영역 조절
Clip To Output Black: 클리핑 대상 어두운 영역 설정 / On, Off, Off for 32 bpc Color
Clip to Output White: 클리핑 대상 밝은 영역 설정/ On, Off, Off for 32 bpc Color
26. Levels (Individual Controls): 레벨로 이미지 보완 효과(전체 영역 직접 설정)
Channel: 적용 채널 방식 설정 / RGB, Red, Green, Blue, Alpha
Histogram: 핸재 채널의 히스토그램과 히스토그램을 이용해 색 보완
Input Black: 채도의 최저 수치 조절
Input White: 채도의 최고 수치 조절
Gamma: 감마 조절
Output Black: 어두운 영역 조절
Output White: 밝은 영역 조절
Clip To Output Black: 클리핑 대상 어두운 영역 설정 / On, Off, Off for 32 bpc Color
Clip to Output White: 클리핑 대상 밝은 영역 설정/ On, Off, Off for 32 bpc Color
27. Lumetri Color: 색상 그레이딩(분류) 효과 (CC이후 추가된 이펙트)
High Dynamic Range: HDR모드(활성화)로 할것이지 LUT모드로 할것인지 정함
Active: 효과 적용/해제
Input LUT: 출력방식 조절 (Look-Up Table의 약자로 대상을 변환하는 함수를 의미하는 용어로 특정 이미지 보정값을 다른 이미지에 적용할때 사용됨)
HDR White: HDR 하얀색 부분 조절 (HDR 활성화시 조절가능)
WB Selector: 기준 색상 설정
Temperature: 색상 온도 설정
Tint: 색조 설정
Exposure: 색상 빛량 조절 / 낮을 수록 어두워짐, 높을 수록 밝아짐
Contrast: 색상 대비 조절
Highlights: 밝은 부분 조절
Shadows: 어두운 부분 조절
Whites: 하얀색 부분 조절
Blacks: 검은색 부분 조절
HDR Specular: HDR 반사값 조절 (HDR 활성화시 조절가능)
Saturation: 채도 조절
Look: 다양한 카메라 보정값들 선택가능 (HDR 비활성화시 선택가능)
Intensity: 효과 적용 정도 설정
Faded Film: 필름 효과 나타내기(색이 뭉게짐)
Sharpen: 색상 선명도 설정
Vibrance: 색상 강조
Saturation: 채도 설정
Split Toning: 색상 톤별 변화 / Shadow Tint(어두운 부분 색상 변화), Highlight Tint(밝은 부분 색상 변화)
Tint Balance: 색상 균형 보완
HDR Range: HDR 보완 (HDR 활성화시 조절가능)
HDR White: HDR (HDR 활성화시 조절가능)
RGB Cuves: RGB 부분적(Midtones, Shadows, Highlights 톤별)으로 설정
HSL Siders: HSL Show Mask(마스크 보이기) Color/Gray, Color/Black, White/Black / Invert Mask(마스크 반전)
Denosie: 노이즈 개선
Blur: 블러 개선
Amount: 비네트 밝기 설정
Midpoint: 비네트 크기 설정
Roundness: 비네트 둥근 정도 설정
Feather: 비네트 부드러운 정도 설정
28. Photo Filter: 카메라 렌즈 필터 효과
Filter: 필터 종류 설정
Color: 필터 색상 표시
Density: 필터 농도 설정
Preserve Luminosity: 밝기 유지
29. PS Arbitrary Map: 구) Arbitrary Map 이펙트가 사라지면서 대체된 이펙트로 포토샵으로 맵핑을 만들어 .amp 파일을 Save Preset으로 불러와 작업하는 방식이였음 / 구 방식이며 현재의 Curves 이펙트와 비슷한 효과
Phase: 변화량 설정
Apply Phase Map To Al: 적용 기준을 주변 색상으로 자동 보완 (대체적으로 어두워짐)
30. Selective Color: 인쇄용(CMYK)색 기준으로 색상 제어 효과
Method: 제어 적용 방식 설정 / Relative(상대적 변화), Absolute(절대적 변화)
Colors: 특정 색상 지정
Cyan: 시안 색상 조정
Magenta: 마젠타 색상 조정
Yellow: 노란색 조정
Black: 검은색 조정
Details: 세부적으로 다양한 색상 조정
31. Shadow/Highlight: 어두운/밝은 영역 제어 효과
Auto Amounts: 어두운 영역과 밝은 영역 세부설정
Shadow Amounts: 어두운 영역 조정
Highlight Amounts: 밝은 영역 조정
Temporal Smoothing (seconds): 주변 프레임의 어두운 영역과 밝은 영역 자동 보완
Scene Detect: 감지 반경 외 프레임 전부 무시
Shadow Tonal Width: 어두운 영역 색조량 설정
Shadow Radius: 어두운 영역 범위 설정
Highlight Tonal Width: 밝은 영역 색조량 설정
Highlight Radius: 밝은 영역 범위 설정
Color Correction: 색상 교정량 설정
Midtone Contrast: 중간 영역 대비 조절
Black Clip: 어두운 영역 클리핑 정도 설정
White Clip: 밝은 영역 클리핑 정도 설정
Blend With Original: 효과 투명도 설정
32. Tint: 두가지 색을 이용하여 레이어 색상을 혼합하는 효과
Map Black To: 어두운 영역 색 설정
Map White To: 밝은 영역 색 설정
Amount to Tint: 효과 투명도 설정
33. Tritone: 세가지 색을 이용하여 레이어 색상을 혼합하는 효과
Highlights: 밝은 영역 색 설정
Midtones: 중간 영역 색 설정
Shadows: 어두운 영역 색 설정
Blend With Original: 효과 투명도 설정
34. Vibrance: 전체 색상을 강조하는 효과
Vibrance: 강조량 설정
Saturation: 채도 설정
'프로그램 > After Effec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프터이펙트 #41 Channel (0) | 2017.10.22 |
---|---|
에프터이펙트 #40 Blur & Sharpen (0) | 2017.09.27 |
에프터이펙트#38 Color Correction (1/2) (0) | 2017.08.15 |
에프터이펙트#37 Generate (2/2) (0) | 2017.06.25 |
에프터이펙트#36 Generate (1/2) (0) | 2017.06.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