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관련된 사항들입니다.

반응형
프로그램/After Effects

에프터이펙트 #5 툴 패널

  • -
반응형

이번에는 에프터이펙트의 상단에 위치한 Tools(툴) 패널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도구에따라 추가 메뉴가 살짝 달라지지만, 이 글은 기본적으로 바로 보이는것들 위주로 정리했습니다.


(이 글은 CC 2017버전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툴 패널 살펴보기

 01. Selection Tool: 오브젝트를 선택 할 때 사용 / 단축키 [V]


 02. Hand Tool: 컴포지션 패널에서 화면을 이동시킬때 사용 / 단축키 [H]


 03. Zoom Tool: 컴포지션 패널에서 화면을 확대/축소 할 때 사용 / 단축키 [V]


 04. Rotation Tool: 선택한 오브젝트를 회전 할 때 사용 / 단축키 [W]


 05. Camera Tool: 카메라 레이어를 움직일 때 사용 / 단축키 [C]

Unified Camera Tool: 하위 세가지 툴을 합쳐논 툴,

마우스 왼쪽버튼 Orbit / 가운데버튼 Track XY / 오른쪽버튼 Track Z

Orbit Camera Tool: 카메라를 상하좌우로 회전

Track XY Camera Tool: 카메라를 X,Y축으로 이동 / Z Tool: Z축으로 이동



 06. Pen Behind Tool: 중심축(Anchor Point)을 이동시킬 때 사용 / 단축키 [Y]


 07. Mask & Shape Tool: 레이어 선택시 마스크를 생성되며, 레이어 선택없이 생성하면 쉐이프(Shape) 레이어가 생성됨 / 단축키 [Q]



Rectangle Tool: 사각형

Rounded Rectangle Tool: 둥근 사각형, 방향키[↑]를 누르면 각이 둥글게되며(원형), [↓]를 누르면 각이 사각쪽으로 가까워짐

Ellipse Tool: 타원형 / Poygon Tool: 다각형 / Star Tool: 별 모양

방향키[↑]를 누르면 각이 늘어나고, [↓]를 누르면 줄어듦



 08. Pen Tool: 포인트를 생성하여 마스크 또는 쉐이프를 생성 및 수정에 사용 / 단축키 [G]

Pen Tool: Path(패스) 생성

Add Vertex Tool: 마스크나 패스에 Point를 추가

Delete Vertex Tool: 마스크나 패스에 Point를 제거

Convert Vertex Tool: Point의 Bezier(곡선)을 생성 및 수정

Mask Feather Tool: 마스크의 패더를 조절 할 때 사용



 09. Type Tool: 컴포지션 패널에서 텍스트를 입력 할 때 사용 / 단축키 [Ctrl + T]

Horizontal Type Tool: 텍스트를 가로로 생성

Vertical Type Tool: 텍스트를 세로로 생성



 10. Brush Tool: 레이어 패널에서 그림을 그릴 때 사용 / 단축키 [Ctrl + B]


 11. Clone Stamp Tool: 이미지를 복제 할 때 사용 / 복사하려는 원본이미지에서 [Alt + 클릭]시 해당 부분이 복사되며, 그 이후 [클릭]으로 원하는 곳에 사용 / 단축키 [Ctrl + B]


 12. Eraser Tool: 이미지를 지울 때 사용 / 단축키 [Ctrl + B]


  13. Roto Brush Tool: 이미지에 알맞게 마스크를 씌워 주는 기능 / 단축키 [Alt + W]

 

Roto Brush: 마스크를 그린 뒤 배경과 원하는 부분을 딸 수 있음

Refine Edge Tool: 복잡한 개체, 머리카락등 정교한 마스크 작업시 사용하는 툴 / 크로마키시에도 유용하게 사용되는 툴

   (CS5이후 추가됨)


 14. Puppet Pin Tool: 꼭두각시처럼 2D 이미지에 움직임을 주는 기능 / 단축키 [Ctrl + P]

Puppet Pin Tool: 이미지에 Point를 넣어 고정 축을 지정 할 때 사용

Puppet Overlap Tool: 왜곡상 겹치는 부분을 상/하로 구분 지음

Puppet Starch Tool: 이미지에 Point를 넣어 왜곡을 일으키지 않음



 15. Axis Mods: 컴포지션 패널에서 3D 레이어 작업시 축의 기준점을 변경 (좌부터)

Local Axis Mods: 3D 레이어 중심 축

World Axis Mods: X,Y,Z 축

View Axis Mods: View 기준 축


그외에 Workspace(작업영역 셋팅)기능과 Serch Help(Adobe 사의 검색엔진으로 이동)가 있는데 이부분은 필요에따라 셋팅하면 되는부분이라 생략했습니다. 

반응형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