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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램/Substance

서브스탠스 디자이너 #ND 블렌드 노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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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렌드 노드는 두 개의 노드를 입력 받아서 블렌드 모드와 마스크 정보를 받아 혼합하는 아토믹 노드 중 가장 유용한 노드입니다.

 

Copy | 복사

포토샵의 Normal과 동일(기본값)

백그라운드(배경)위에 포어그라운드(전경)를 배치

 

 

Add(Linear Dodge) | 추가(선형 닷지)

두 노드의 밝기를 더함 | 그레이 + 그레이 = 화이트

 


Subtract | 빼기

아래 노드에서 위 노드의 밝기 값을 빼기

보통 오퍼시티를 조절해서 노이즈를 이용한 디테일을 만드는데 많이 쓰임

 

 

Multiply | 곱하기

곱 연산으로 전체적으로 더 어두워 짐

항상 원본보다 같거나 더 낮게 출력

 

 

Add Sub | 하위 추가

합성한 그레이 이하의 밝기는 블랙, 그이상은 급격히 밝아짐

  • 0.5값 이상 일때 전경 색상이 배경 색상에 추가
  • 0.5값 미만 일때 전경 색상이 배경 색상에서 빼짐

 

Max(Lighten) | 최대(밝게)

3D 오브젝트를 겹쳐놓은것처럼 합성 (배경과 전경 사이 더 높은 값 선택)

자연물 만들때 많이 사용

 

 

Min(Darken) | 최소(어둡게)

3D 불린 교집합 같은 합성 (배경과 전경 사이 더 낮은 값 선택)

단순한 쉐이프를 페이크 스컵팅 할 때 많이 쓰임 (섭디로 스컵팅 한다고 보면됨)

 

 

Switch | 스위치

외부 입력값에 따라 A나 B의 출력 선택

(보통은 많이 안씀) / 0 = 배경이 더 보여짐 , 1 = 전경이 더 보여짐

 

 

Divide | 나누기

두 노드를 겹쳤을때 블랙, 블랙이면 화이트가 됨, 그레이 이상의 밝기는 급격하게 밝아짐

(유용하게 쓸 수 있는경우가 드뭄)

 

 

Overlay | 씌우기

그레이 이상의 밝은 픽셀만 표현

  • 하위 레이어 픽셀값이 0.5 미만이면 Multiply 블렌딩 적용
  • 하위 레이어 픽셀값이 0.5 이상이면 Screen 블렌딩 적용

 

Screen | 화면

두 노드에서 버려지는 픽셀없이 모든 밝기 그대로 합성

항상 원본보다 더 밝게 만듦

 

Soft Light | 부드러운 빛

아래 노드에서 위노드의 어두운 값만큼 어두워짐

50% 기준으로 이상이면 밝고 미만이면 어두움

 

이미지 출처: 서브스탠스 디자이너 공식 문서

 

요약표

연산자 모드 교환 여부 분류
+ Add O
- Subtract X
+, - AddSub X 복합
* Multiply O
/ Divide X 나누기
* Screen O
*, / Overlay X 복합
> Max O 비교
< Min 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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