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임 단위로 새로운 모션을 주거나 시간을 제어하는 Time을 살펴보겠습니다.
(이 글은 CC 2020버전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Time
프레임이 있는 소스여야 활성화할 수 있는 효과로 이루어져 있어 아래의 원본 영상을 기준으로 예시가 적용되었습니다.
예시 영상으로 Blender Animation Studio의 Spring - Blender Open Movie중 일부를 사용했습니다.
1. CC Force Motion Blur: 레이어에 모션 블러 생성
Motion Blur Samples: 모션 블러 적용 범위 설정
Override Shutter Angle: 모션 블러량 무시
Shutter Angle: 모션 블러량 설정
Native Motion Blur: 기본 컴포지션 모션 블러 사용 여부 설정
2. CC Wide Time: 앞뒤 프레임에 블러 생성
Forward Steps: 다음 프레임 블러 생성량 설정
Backward Steps: 이전 프레임 블러 생성량 설정
Native Motion Blur: 기본 컴포지션 모션 블러 사용 여부 On, Off 설정
3. Echo: 프레임을 중첩, 결합하여 지속하는 블러 설정
Echo Time (seconds): 중첩 시각 범위 설정
Number Of Echoes: 중첩량 설정
Starting Intensity: 첫 프레임 불투명도 설정
Decay: 연속 프레임의 불투명도 설정
Echo Operator: 프레임 상호 혼합 방식 설정
4. Pixel Motion Blur: 프레임 픽셀끼리의 변형을 통해 자연스러운 블러 생성
Shutter Control: 블러 방식 설정 / Manual, Automatic
Shutter Angle: 블러량 설정
Shutter Samples: 블러 범위 설정
Vector Detail: 연산량 설정
5. Posterzie Time: 프레임 속도 변경
Frame Rate: 프레임 속도 설정
6. Time Difference: 시간 차이를 두어 영상을 분리시키기
Target: 적용할 레이어 설정
Time Offset (sec): 영상과 분리된 영상의 간극 설정
Contrast: 대비값 설정
Absolute Difference: 알파 채널 반전
Alpha Channel: 알파 채널 표시 방식 설정
7. Time Displacement: 광도의 기본맵을 적용하여 이미지를 변형시키기
Time Displacement Layer: 광도를 적용할 레이어 설정
Max Displacement Time [sec]: 최대 변형 시간 범위 설정
Time Resolution [fps]: 변형할 초당 프레임 설정
Stretch Map to Fit: 적용될 레이어에 효과의 주체가 되는 레이어의 해상도 최적화
8. Timewarp: 시간 조정
Method: 픽셀 보간 방식 설정 / Whole Frames, Frame Mix, Pixel Motion
Adjust Time By: 영상 시간 기준 설정 / Speed, Source Frame
Speed: 영상 속도 설정
Source Frame: 영상 프레임 설정
Vector Detail: 동작 인식 개수 설정
Global Smoothness: 전체 선명도 설정
Local Smoothness: 상호 프레임 선명도 설정
Smoothing Iterations: 부드러움 반복 개수 설정
Build From One Image: 바로 앞 프레임만 연동하여 연산
Correct Luminance Changes: 프레임 광도 균일화 후 연산
Filtering: 필터링 품질 설정 / Normal, Extreme
Error Threshold: 픽셀 일치도 설정
Block Size: 동작 인식 범위 넓이 설정
Red Weight: 빨간색 채널의 분석 범위 설정
Green Weight: 초록색 채널의 분석 범위 설정
Blue Weight: 파란색 채널의 분석 범위 설정
Enable Motion Blur: 모션 블러 추가
Shutter Control: 모션 블러 적용 방식 설정
Shutter Angle: 모션 블러량 설정
Shutter Samples: 모션 블러 범위 설정
Matte Layer: 매트로 사용할 레이어 설정
Matte Channel: 매트 채널 설정 / Luminance, Inverted Luminance, Alpha, Inverted Alpha
Warp Layer: 비틀기로 사용할 레이어 설정
Show: 맵핑할 레이어 영역 설정 / Normal, matte, Foreground, Background
Left: 이미지 왼쪽 경계 자르기
Right: 이미지 오른쪽 경계 자르기
Bottom: 이미지 아래쪽 경계 자르기
Top: 이미지 위쪽 경계 자르기
'프로그램 > After Effec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프터이펙트 #57 Utility (0) | 2020.07.30 |
---|---|
에프터이펙트 #56 Keying (0) | 2020.07.30 |
에프터이펙트 #54 Text (0) | 2020.07.29 |
에프터이펙트 #53 Stylize (2/2) (0) | 2020.07.27 |
에프터이펙트 #52 Stylize (1/2) (0) | 2020.07.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