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어에 다양한 변형을 주는 Stylize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같은 카테고리에 있지만 내용이 길어져서 Stylize (2/2)개로 나누었습니다.
(이 글은 CC 2020버전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Stylize
14. Color Emboss: 색상이 있는 엠보싱 적용
Direction: 굴곡 방향 설정
Relief: 부조량 설정
Contrast: 대비값 설정
Blend With Original: 효과 투명도 설정
15. Emboss: 엠보싱 적용
Direction: 굴곡 방향 설정
Relief: 부조량을 설정
Contrast: 대비 값을 설정
Blend With Original: 투명도 설정
16. Find Edges: 이미지 윤곽선 강조
Invert: 이미지 반전
Blend With Original: 투명도 설정
17. Glow: 밝은 영역을 확산하여 더 밝게 만들기
Glow Based On: 효과 적용 방식 설정 / Alpha Channel, Color Channels
Glow Threshold: 밝은 영역 기준 설정
Glow Radius: 확산 반경 설정
Glow Intensity: 빛의 양 설정
Composite Original: 밝게 빛나게 될 기준 영역 설정 / On Top, Behind, None
Glow Operation: 레이어와 효과의 혼합 모드 설정
Glow Colors: 빛의 색상 방식 설정 / Original Colors, A & B Colors, Arbitrary Map
Color Looping: Glow Colors > A & B Colors 속성 사용 시 색상 방식을 설정 / Sawtooth A>B, Sawtooth B>A, Triangle A>B>A, Triangle B>A>B
Color Loops: 빛 파장 설정
Color Phase: 파장 시작 위치 설정
A & B Midpoint: A, B의 중간 색상 균형 조절
Color A, B: 빛의 색상 설정
Glow Dimensions: 빛의 방향 설정 / Horizontal and Vertical, Horizontal, Vertical
18. Mosaic: 모자이크 생성
Horizontal Blocks: 가로 블록 개수 설정
Vertical Blocks: 세로 블록 개수 설정
Sharp Colors: 색상 선명하게 변경
19. Motion Tile: 이미지 복제 및 타일 생성
Tile Center: 타일 기준점 설정
Tile Width: 가로 타일 설정
Tile Height: 세로 타일 설정
Output Width: 가로 타일 출력량 설정
Output Height: 세로 타일 출력량 설정
Mirror Edges: 타일이 서로 마주보게 설정
Phase: 수직 타일의 위치 조절
Horizontal Phase Shift: Phase 속성의 조절을 수평으로 변경
20. Posterize: 이미지 색상 점진적으로 제거
Level: 적용 레벨 설정
21. Roughen Edges: 가장자리에 거친 테두리 생성
Edge Type: 가장자리 방식 설정
Edge Color: 가장자리 색상 설정
Border: 가장자리 범위 설정
Edge Sharpness: 가장자리 입자의 선명도 설정
Fractal Influence: 가장자리 이미지의 프랙탈 영향도 설정
Scale: 가장자리 입자의 크기 설정
Stretch Width or Height: 입자의 가로 크기와 세로 크기 설정
Offset (Turbulence): 입자 위상의 위치 설정
Complexity: 입자의 복잡도 설정
Evolution: 입자의 진행 방향 설정
Cycle Evolution: 진행 방향에 따른 주기 움직임 키프레임 생성
Cycle(in Revolutions): 반복성질 설정
Random Seed: 반복 주기 무작위 값 설정
22. Scatter: 픽셀을 분산시켜 입자로 변환
Scatter Amount: 분산량 설정
Grain: 분산 방향 설정 / Both, Horizontal, Vertical
Scatter Randomness: 프레임 마다 분산 움직임 생성
23. Strobe Light: 카메라 플래쉬 효과(섬광)
Strobe Color: 섬광 색상 설정
Blend With Original: 투명도 설정
Strobe Duration (secs): 섬광 지속시간 설정
Strobe Period (secs): 섬광 주기 설정
Random Strobe Probablity: 섬광이 지정된 프레임에 적용될 확률 설정
Strobe: 섬광 방식 설정 / Operates On Color Only, Makes Layer Transparent
Strobe Operator: 섬광과 이미지 합성 방식 설정 / Copy, Add, Subtract, Multiply, Difference, And, Or, Xor, Lighter, Darker, Minimum, Maximum, Screen
Random Seed: 섬광 패턴에 무작위 값 설정
24. Texturize: 이미지 안에 다른 레이어 텍스쳐 넣기
Texture Layer: 텍스쳐 레이어 설정
Light Direction: 텍스쳐 광원 방향 설정
Texture Contrast: 텍스처의 대비 값 설정
Texture Placement: 텍스처 적용 방식 설정 / Tile Texture, Center Texture, Stretch Texture to Fit
25. Threshold: 이미지를 고대비 흑백 이미지로 변환
Level: 이미지 레벨 설정
'프로그램 > After Effec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프터이펙트 #55 Time (1) | 2020.07.29 |
---|---|
에프터이펙트 #54 Text (0) | 2020.07.29 |
에프터이펙트 #52 Stylize (1/2) (0) | 2020.07.27 |
에프터이펙트 #51 Audio (2) | 2020.07.26 |
에프터이펙트 #50 Simulation (2/2) (2) | 2020.07.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