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어에 다양한 변형을 주는 Stylize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같은 카테고리에 있지만 내용이 길어져서 Stylize (1/2)개로 나누었습니다.
(이 글은 CC 2020버전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Stylize
01. Brush Strokes: 이미지를 브러쉬선으로 칠하기
Stroke Angle: 선 방향 설정
Brush Size: 선 크기 설정
Stroke Length: 선 길이 설정
Stroke Density: 선 농도 설정
Stroke Randomness: 선 무작위 값 설정
Paint Surface: 효과 적용 방식 설정 / Paint On Original Image, Paint On Transparent, Paint On White, Paint On Black
Blend With Original: 투명도 설정
02. Cartoon: 만화 같은 느낌주기(이미지의 윤곽선을 뚜렷하게 칠해주는 효과)
Render: 렌더링 기준 설정 / Fill, Edges, Fill & Edges
Detail Radius: 디테일 뭉개짐 설정
Detail Threshold: 디테일 경계값 설정
Shading Steps: 명암 단계 설정
Shading Smoothness: 명암 부드러운정도 설정
Threshold: 윤곽선 경계값 설정
Width: 윤곽선 크기 설정
Softness: 윤곽선 부드러운정도 설정
Opacity: 윤곽선 불투명도 설정
Edge Enhancement: 윤곽선의 정밀도 설정
Edge Black Level: 윤곽선 탐색 범위 설정
Edge Contrast: 윤곽선의 대비값 설정
03. CC Block Load: 픽셀 블럭화 시키기
Completion: 전환 비율 설정
Scans: 스캔 범위 설정
Start Cleared: 전환 비율이 0% 일 때 보이고자 하는 이미지 변경
Bilinear: 각 픽셀을 보간한다음 블럭을 흐릿해지게 설정
04. CC Burn Film: 타오르며 사라지는 효과
Burn: 타오르는양 설정
Center: 효과의 중심점 설정
Random Seed: 타오르는 효과에 무작위 값 설정
05. CC Glass: 이미지가 유리에 투과되어 보이는 효과
Bump Map: 유리로 사용할 범프맵 레이어 설정
Property: 효과 적용 방식을 설정 / Red, Green, Blue, Alpha, Luminance, Lightness
Softness: 유리 표면 부드러움 값 설정
Height: 유리 표면 왜곡량 설정
Displacement: 유리 반사 왜곡량 설정
Using: 조명 방식 설정 / Effect Light, AE Lights
Light Intensity: 조명 밝기 설정
Light Color: 조명 색 설정.
Light Type: 조명 표현 설정 / Distant Light, Point Light
Light Height: 조명 Z값 설정
Light Position: 조명 X, Y값 설정
Light Direction: 조명 회전 값 설정
Ambient: 명암 밝기 설정
Diffuse: 분산된 명암 밝기 설정
Specular: 밝은 영역 밝기 설정
Roughness: 밝은 영역 범위 설정
Metal: 조명 영향도 설정
06. CC HexTile: 육각 타일 생성
Render: 렌더링 기준 설정 / Tile, Fold Aligned, Fold Seamlessly
Radius: 육각형 크기 설정
Center: 보여질 중심점 설정
Lock Center Tile: 중심점에 타일 고정
Rotate: 중심점 기준으로 회전
Smearing: 이미지 스케일 조정
07. CC Kaleida: 이미지 기준으로 만화경 생성
Center: 효과 기준점 설정
Size: 효과 크기 설정
Mirroring: 효과 적용 방식 설정 / Unfold, Wheel, Fish Head, Can Meas, Flip Flop, Flower, Dia Cross, Flipper, Starfish
Rotation: 회전 값 설정
Floating Center: 중심기준을 컴포지션 기준으로 설정
08. CC Mr. Smoothie: 질감을 뭉개고 이미지를 유체화 시키는 효과
Flower Layer: 뭉개는 기준이 될 레이어 설정
Property: 효과 적용 방식 설정 / Red, Green, Blue, Alpha, Luminance, Lightness
Smoothness: 부드러움 값 설정
Sample A, B: 색상 기준 설정
Phase: 단계적 표현 범위 설정
Color Loop: 색상 표현 방식 설정
09. CC Plastic: 플라스틱 질감 추가하기
Bump Layer: 플라스틱으로 사용될 범프 레이어 설정
Property: 효과 적용 방식 설정 / Red, Green, Blue, Alpha, Luminance, Lightness
Softness: 플라스틱 표면의 부드러움 값 설정
Height: 플라스틱 표면의 왜곡량 설정
Cut Min: 낮은 수치로 적용된 왜곡 부분의 자르는 영역 설정
Cut Max: 높은 수치로 적용된 왜곡 부분의 자르는 영역 설정
Using: 조명 방식 설정 / Effect Light, AE Lights
Light Intensity: 조명 밝기 설정
Light Color: 조명 색 설정
Light Type: 조명 표현 설정 / Distant Light, Point Light
Light Height: 조명 Z값 설정
Light Position: 조명 X, Y값 설정
Light Direction: 조명 회전 값 설정
Ambient Light Color: 명암 색상 설정
Ambient: 명암 밝기 설정
Diffuse: 분산된 명암 밝기 설정
Dust: 왜곡된 영역 반사 밝기 설정
Specular: 밝은 영역 밝기 설정
Roughness: 밝은 영역 범위 설정
Metal: 조명 영향도 설정
10. CC RepeTile: 상하좌우로 반복형 이미지 생성
Expand Right: 오른쪽으로 이미지 늘리기
Expand Left: 왼쪽으로 이미지 늘리기
Expand Down: 아래쪽으로 이미지 늘리기
Expand Up: 위쪽으로 이미지 늘리기
Tiling: 반복 이미지 생성 방식 설정
Blend Borders: 생성 방식과 원본 이미지 혼합
11. CC Threshold: 이미지에 강한 대비 적용
Threshold: 적용 레벨 설정
Channel: 적용 방식 설정 / Luminance, RGB, Saturation, Alpha
Invert: 적용 방식 반전
Blend w. Original: 효과 투명도 설정
12. CC Threshold RGB: 이미지에 RGB 색상 대비 적용
Red Threshold: 빨간색 적용 레벨 설정
Greed Threshold: 초록색 적용 레벨 설정
Blue Threshold: 파란색 적용 레벨 설정
Invert Red Channel: 빨간색 채널 반전
Invert Green Channel: 초록색 채널 반전
Invert Blue Channel: 파란색 채널 반전
Blend w. Original: 효과 투명도 설정
13. CC Vignette: 비네팅 효과(외곽, 모서리 어두운 효과 주기)
Amout: 비네트 밝기 설정
Angle of View: 비네트 각도 설정
Center: 비네트 중심점 설정
Pin Highlights: 밝은 부분(빛) 하이라이트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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