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면을 전환 또는 변형하기 위해 사용하는 Transition을 알아보겠습니다.
효과자체가 직관적이여서 특정한 작업없이 간단하게 적용하여 넘어갈수있습니다.
(이 글은 CC 2017버전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Transition
01. Block Dissolve: 블록 디졸브로 전환
Transition Completion: 전환 비율 설정
Block Width: 블록 가로 크기 설정
Block Height: 블록 세로 크기 설정
Feather: 블록 페더 값 설정
Soft Edges (Best Quality): 페더 품질 설정
02. Card Wipe: 카드 모양으로 전환
Transition Completion: 전환 비율 설정
Transition Width: 전환 영역 폭 설정
Back Layer: 전환 후 보일 레이어 설정
Rows & Columns: 행, 열 설정 방식 설정 / Independent, Columns Follows Rows
Rows: 행 개수 설정
Columns: 열 개수 설정
Card Scale: 카드 크기 설정
Flip Axis: 카드 뒤집을 축 설정 / X, Y, Random
Flip Direction: 카드 뒤집힐 방향 설정 / Positive, Negative, Random
Flip Order: 카드 뒤집힐 시작 위치 설정 / Left to Right, Right to Left, Top to Bottom, Bottom to Top, Top Left to Bottom Right, Top Right to Bottom Left, Bottom Left to Top Right, Bottom Right to Top Left, Gradient
ㄴGradient Layer: Flip Order 속성에 Gradient 적용할 레이어 설정 / 밝기가 낮은 영역부터 뒤집히게 설정함
Timing Randomness: 카드가 뒤집히는 타이밍 설정
Random Seed: Timing Randomness 속성에 무작위 값 추가
Camera System: 카메라 기준 설정(카드 움직임 기준점) / Camera Position, Corner Pins,
X Rotation: X축 회전값 설정
Y Rotation: Y축 회전값 설정
Z Rotation: Z축 회전값 설정
X, Y Position: X, Y 위치 설정
Z Position: Z 위치 설정
Focal Length: 카메라 초점 거리 설정
Transform Order: 카메라 속성 적용 순서 설정
Upper Left Corner: 상단 좌측 모서리 위치 설정
Upper Right Corner: 상단 우측 모서리 위치 설정
Lower Left Corner: 하단 좌측 모서리 위치 설정
Lower Right Corner: 하단 우측 모서리 위치 설정
Auto Focal Length: 자동 초점 거리 설정
Focal Length: 초점 거리 설정
Light Type: 조명 방식 설정 / Point Source, Distant Source, First Comp Light
Light Intensity: 조명 밝기 설정
Light Color: 조명 색상 설정
Light Position: 조명 X, Y 위치 설정
Light Depth: 조명 Z 위치 설정
Ambient Light: 그림자 밝기 설정
Diffuse Reflection: 조명 반사율 설정
Specular Reflection: 조명 반사로 레이어에 입혀질 광택량 설정
Highlight Sharpness: 광택 범위 설정
X Jitter Amount: X(가로) 방향 움직임 설정
X Jitter Speed: ㄴ속도 설정
Y Jitter Amount: Y(세로) 방향 움직임 설정
Y Jitter Speed: ㄴ속도 설정
Z Jitter Amount: Z(앞뒤) 방향 움직임 설정
Z Jitter Speed: ㄴ속도 설정
X Rot Jitter Amount: X축으로 회전하는 움직임 설정
X Rot Jitter Speed: ㄴ속도 설정
Y Rot Jitter Amount: Y축으로 회전하는 움직임 설정
Y Rot Jitter Speed: ㄴ속도 설정
Z Rot Jitter Amount: Z축으로 회전하는 움직임 설정
Z Rot Jitter Speed: ㄴ속도 설정
03. CC Glass Wipe: 유리 표면으로 전환
Completion: 전환 비율 설정
Layer to Reveal: 전환될 레이어 설정
Gradient Layer: 전환시 변형 기준 레이어 설정
Softness: 부드러움값 설정
Displacement Amount: 왜곡량 설정
04. CC Grid Wipe: 그리드로 전환
Completion: 전환 비율 설정
Center: 전환 기준점 설정
Rotation: 그리드 회전값 설정
Border: 그리드 경계 넓이 설정
Tiles: 타일 개수 설정
Shape: 그리드 전환 방식 설정 / Doors, Radial, Rectangular
Reverse Transition: 그리드 전환 반전
05. CC Image Wipe: 이미지의 값으로 전환
Completion: 전환 비율 설정
Border Softness: 경계선 부드러움값 설정
Auto Softness: 부드러움값 자동 설정
Layer: 변환 기준 레이어 설정
Property: 변환 채널 방식 설정 / Red, Green, Blue, Alpha, Luminance, Hue, Lightness, Saturation
Blur: 블러값 설정
Inverse Gradient: 전환 반전
06. CC Jaws: 이미지가 갈라지는 전환 (상어이빨이 벌리는듯한 효과)
Completion: 전환 비율 설정
Center: 전환 기준점 설정
Direction: 전환 회전값 설정
Height: 갈라지는 영역 세로 크기 설정
Width: 갈라지는 영역 가로 크기 설정
Shape: 갈라지는 방식 설정 / Spikes, RoboJaw, Block, Waves
07. CC Light Wipe: 빛으로 전환
Completion: 전환 비율 설정
Center: 전환 기준점 설정
Intensity: 빛의 양 설정
Shape: 전환 방식 설정 / Doors, Round, Square
Direction: 전환 회전값 설정
Color from Source: 빛의 레이어에 투과하는 방식으로 설정
Color: 빛의 색상 설정
Reverse Transition: 전환 방식 반전
08. CC Line Sweep: 일정한 간견으로 전환
Completion: 전환 비율 설정
Direction: 전환 회전값 설정
Thickness: 전환 영역 크기 설정
Slant: 전환 영역 개수 설정
Flip Direction: 전환 기준 반전
09. CC Radial ScaleWipe: 왜곡으로 전환
Completion: 전환 비율 설정
Center: 전환 기준점 설정
Reverse Transition: 전환 방식 반전
10. CC Scale Wipe: 왜곡에 쓸려나가는 효과
Stretch: 쓸린 양 설정
Center: 적용 기준점 설정 / 이 값을 장면에 적용
Direction: 전환 회전 값 설정
11. CC Twister: 레이어를 뒤틀어 전환
Completion: 전환 비율 설정
Backside: 전환 레이어 설정
Shading: 명암 설정
Center: 전환 기준점 설정
Axis: 전환 회전값 설정
12. CC WarpeMatic: 두 레이어를 혼합하여 전환
Completion: 전환 비율 설정
Layer to Reveal: 전환 레이어 설정
Reactor: 전환 기준 방식 설정 / Brightness, Contrast Differences, Brightness Differences, Local Differences
Smoothness: 경계 왜곡 비율 설정
Warp Amount: 왜곡량 설정
Warp Direction: 왜곡 방식 설정
Blend Span: 혼합량 설정
13. Gradient Wipe: 그라디언트 기준으로 지워 전환
Transition Completion: 전환 비율 설정
Transition Softness: 전환 경계 부드러움값 설정
Gradient Layer: 그라디언트 기준 레이어 설정
Gradient Placement: 그라디언트 전환 방식 설정 / Tile Gradient, Center Gradient, Stretch Gradient to Fit
Invert Gradient: 전환 방식 반전
14. Iris Wipe: 다각형 모양으로 전환
Iris Center: 전환 기준점 설정
Iris Points: 다각형 모서리 개수 설정
Outer Radius: 다각형 외부 반경 설정
Use Inner Radius: 내부 반경 사용
Inner Radius: 다각형 내부 반경 설정
Rotation: 다각형 회전값 설정
Feather: 다각형 페더값 설정
15. Linear Wipe: 선형으로 전환
Transition Completion: 전환 비율 설정
Wipe Angle: 전환 회전값 설정
Feather: 전환 페더값 설정
16. Radial Wipe: 방사형으로 전환
Transition Completion: 전환 비율 설정
Start Angle: 시작 기준 설정
Wipe Center: 전환 기준점 설정
Wipe: 전환 방식 설정
Feather: 전환 페더값 설정
17. Venetian Blinds: 띠(블라인드) 형태로 전환
Transition Completion: 전환 비율 설정
Direction: 띠 회전 값 설정
Width: 띠 넓이 설정
Feather: 띠 페더 값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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