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관련된 사항들입니다.

반응형
프로그램/After Effects

에프터이펙트 CC 2020 새로운기능 살펴보기

  • -
반응형

에프터 이펙트 CC 2020 업데이트

안녕하세요!! 2019년 11월에 에프터 이펙트(After Effects) CC 2020으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조금 늦은감이 있지만 CC 2020 살펴볼게요!

 

미리 보기 및 재생 성능 개선

더욱 선명하고 빠른 미리 보기 재생을 제공하는 스레딩 개선 사항을 포함하며 새로운 GPU 가속 디스플레이 시스템(CUDA) 코어를 활용하여 크리에이티브 플로우를 중단하지 않고도 디자인을 정확하게 볼 수도 있습니다. GPU 렌더링은 미리 보기 재생 성능을 개선하고, 선명하고 좀 더 사실적인 프로젝트 미리 보기를 선사합니다.

(CPU의 코어 및 멀티스레드 지원이 더 향상 되었고, 그래픽카드의 CUDA코어를 이용해서 랜더시간을 더 단축시켰으며, 메모리의 효율을 더 증가시켰습니다.)

(참고로 NV Links(구 엔비디아 SLI) 기능인 두개 이상의 그래픽카드를 사용 했을때 랜더링 속도가 더 빠르게 증폭되었는데, 개인적으로 여유가 된다면 추후에 해보고 싶은 기능입니다..ㅎㅎ)

 

EXR 워크플로우 향상

이제 After Effects에 레이어가 있는 EXR (OpenEXR 비트맵) 파일을 컴포지션으로 가져와 더 빨리 합성할 수 있습니다. EXR 파일을 가져오면 복잡한 설정 작업 없이도 컴포지션 레이어에 여러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레이어에 개별적으로 작업하고 효과를 적용하여 렌더링을 환경에서 자연스럽게 보이도록 할 수 있습니다. 향상된 성능 덕분에 용량이 큰 파일에서도 반응성이 좋습니다.

 

더 빠른 모양

모양으로 작업하는 경우 개선된 응답성을 제공하므로 크리에이티브 반복 속도가 향상됩니다.

그룹화 컨트롤로의 개선된 액세스로 많은 모양을 더욱 간편하게 이동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모양 레이어가 포함된 프로젝트의 전반적인 성능이 개선되었습니다.

이제 마우스 오른쪽으로 클릭하여 모양 레이어를 그룹으로 지정하거나 해제할 수 있습니다. 타임라인 패널에서 여러 개의 모양을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한 후 모양 그룹화/해제를 선택합니다. 다른 옵션은 미리 보기 창에서 여러 개의 모양을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한 후 마스크 및 모양 경로에서 그룹화/그룹 해제를 사용합니다.

 

드롭다운 메뉴 컨트롤 효과

이제 모션 그래픽 템플릿을 만들 때 드롭다운 메뉴 컨트롤 효과를 사용하여 프로젝트에 있는 레이어의 속성을 드롭다운 목록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이전 버전에서는 프로젝트 내에서 애니메이션을 구동하려면 레이어 속성을 슬라이더 및 체크박스와 연결해야 했습니다. 그러나 이제 슬라이더와 체크박스를 수정 가능한 상태로 공유하면 다른 편집자가 Premiere Pro에서 해당 속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좀 더 복잡하고 긴 애니메이션의 경우, 슬라이더와 체크박스가 항상 직관적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메뉴는 여러 설정을 한 번에 조정하고, Premiere Pro에서 편집기가 템플릿을 손쉽게 디자인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표현식을 사용하여 텍스트 속성 편집

이제 표현식을 사용하여 프로젝트의 텍스트 속성을 한 번에 변경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 표현식 및 Mogrt를 사용하여 작업하는 경우, 새 표현식에서 텍스트 스타일 및 텍스트 자체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프로젝트에 메인 및 종료 제목이 있고 전체에 일관된 텍스트 스타일을 적용하려고 합니다. 이 경우, 표현식을 사용하여 제목을 모두 연결하고 한 번에 스타일을 업데이트합니다. 컴포지션 전체에 변경 내용을 손쉽게 적용하는 단일 텍스트 레이어의 참조 속성입니다. 글꼴, 크기, 스타일을 After Effects 및 Mogrt에 있는 여러 개의 텍스트 레이어에서 동기화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표현식을 사용하여 텍스트 속성 액세스를 참조해주세요!

 

그림 설명 리액트

After Effect mogrt를 만들 때 그림 설명 상자의 텍스트를 텍스트 속성 편집 대화 상자에서 조절할 수 있게 설정되어 있을 경우, 지정된 대체 레이어를 사용하여 해당 텍스트 레이어의 텍스트 영역을 결정합니다.

Premiere Pro에서 해당 텍스트 레이어에 이 대체 텍스트 영역을 사용하십시오. 빨간 호버 사각형은 대체 텍스트 크기 또는 위치입니다. 빨간 호버 사각형 안쪽을 클릭하면 해당 텍스트에서 편집이 활성화됩니다.

이를 대체 텍스트 상자라고 하며, 소스 텍스트 속성 상자 및 mogrt 내보내기 시 대체 상자가 필요하다는 경고에 표시됩니다.

After Effects가 Premiere Pro 프로그램 모니터에서 편집하기 위해 텍스트 영역을 계산할 때 대체 레이어가 설정된 경우 이를 사용합니다.

 

표현식 편집기 개선 사항

이제 줄 바꿈 기호를 입력하여 상자 크기를 조정할 때 새로운 스크롤링 기능을 사용하여 스크롤이 잘못 조정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변수가 숫자로 시작하는 경우 자동 완성 목록에서 숫자가 일치하지 않도록 합니다. 더욱 스마트한 자동 완성으로 닫는 괄호와 따옴표 재정의를 방지합니다. 

이제 Hi-DPI 디스플레이용 글꼴 크기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제 그래프 편집기에서 열려 있는 모든 그래프 편집기의 환경 설정 변경 내용을 적용합니다.

구문 하이라이트를 활성화할 경우, 이제 UI에 있는 접기 아이콘 버튼이 기본값과 배경색 또는 라인 번호 색상과 배경색을 따릅니다.

자세한 내용은 표현식 편집기를 참조하십시오.

 

표현식 성능 개선 사항

이제 After Effects에서 컴포지션 전체에서 변하지 않는 표현식을 감지하고 한 번만 표현식을 계산합니다. 즐겨 찾는 표현식 컴포지션을 로드하고 성능 향상을 경험하십시오.

이제 posterizeTime(0)을 사용하는 표현식은 모든 프레임이 아니라 전체 컴포지션에 대해 한 번만 계산됩니다.

 

확장된 포맷 및 향상된 재생 기능

새로운 포맷 지원에는 Canon XF-HEVC 포함되어 있습니다. 10 비트 H.265 HD/UHD와 HEVC HD/UHD 파일에 작업할 때 더 나은 재생 환경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향상된 ProRes 디코딩 성능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MJPEG 및 델타 프레임의 애니메이션 코덱 파일을 네이티브 지원하여 레거시 QuickTime 파일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참고: After Effects 15.1 릴리스는 더 이상 macOS 및 Windows에서 레거시 32비트 QuickTime 작업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더보기
형식 가져오기/내보내기 지원 형식 세부 정보
MPEG-1 Audio Layer II 가져오기만 WAV 컨테이너 파일의 오디오 형식
Advanced Audio Coding (AAC, M4A) 가져오기 및 내보내기  
Audio Interchange File Format (AIF, AIFF) 가져오기 및 내보내기  
MP3(MP3, MPEG, MPG, MPA, MPE) 가져오기 및 내보내기  
Waveform(WAV) 가져오기 및 내보내기  
더보기
형식 가져오기/내보내기 지원 형식 세부 정보
Adobe Illustrator(AI, EPS, PS) 가져오기만 연속 래스터화
Adobe PDF(PDF) 가져오기만 첫 번째 페이지만, 연속 래스터화
Adobe Photoshop(PSD) 가져오기 및 내보내기 8, 16 및 32-bpc
Bitmap (BMP, RLE, DIB) 가져오기만  
Camera raw(TIF, CRW, NEF, RAF, ORF, MRW, DCR, MOS, RAW, PEF, SRF, DNG, X3F, CR2, ERF) 가져오기만  
Cineon(CIN, DPX) 가져오기 및 내보내기 프로젝트의 색상 비트 심도로 변환: 8, 16 또는 32-bpc
CompuServe GIF(GIF) 가져오기만  
Discreet RLA/RPF(RLA, RPF) 가져오기만 16-bpc, 카메라 데이터 가져오기
ElectricImage IMAGE(IMG, EI) 가져오기만  
Encapsulated PostScript (EPS) 가져오기만  
IFF(IFF, TDI) 가져오기 및 내보내기  
JPEG(JPG, JPE) 가져오기 및 내보내기  
HEIF 가져오기만 지원되는 운영 체제에서는 After Effects에서 Apple iOS 11 이상의 카메라 앱에서 생성한 파일과 같은 HEIF 파일(High Efficiency Image Format, .HEIF 및 .HEIC)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HEIF 파일 가져오기를 지원하는 최소 운영 체제:
참고: HEIF 이미지 및 HEVC 이미지 확장는 Windows 10에 포함되어 있지 않으며, 별도로 설치해야 합니다.
Maya camera data (MA) 가져오기만  
OpenEXR(EXR) 가져오기 및 내보내기 OpenEXR 파일의 다중 레이어 및 채널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fnord 소프트웨어의 32-bpc 3D 채널 효과 플러그인이 After Effects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After Effects 도움말의 OpenEXR 파일의 채널 사용을 참조하십시오.)
PCX(PCX) 가져오기만 Windows에만 해당
PNG(Portable Network Graphics) 가져오기 및 내보내기 16-bpc
Radiance(HDR, RGBE, XYZE) 가져오기 및 내보내기 32-bpc
SGI(SGI, BW, RGB) 가져오기 및 내보내기 16-bpc
Softimage(PIC) 가져오기만  
Targa(TGA, VDA, ICB, VST) 가져오기 및 내보내기  
TIFF(TIF) 가져오기 및 내보내기 8 및 16-bpc
더보기
형식 가져오기/내보내기 지원 형식 세부 정보
Panasonic 가져오기만 [메타데이터] 패널의 [Dynamic Media] 패널에 카메라 획득 메타데이터가 표시됩니다.
RED 가져오기만  
Sony X-OCN 가져오기만  
Canon EOS C200 Cinema RAW Light(.crm) 가져오기만  
RED Image Processing 가져오기만  
Sony VENICE X-OCN 4K 4:3 Anamorphic 및 6K 3:2(.mxf) 가져오기만  
MXF/ARRIRAW 가져오기만 MXF 컨테이너 파일의 ARRIRAW 코덱
H.265(HEVC) 가져오기만 QuickTime(.MOV) 컨테이너의 HEVC(H.265라고도 함) 코덱 푸티지
3GPP(3GP, 3G2, AMC) 가져오기만  
Adobe Flash Player(SWF) 가져오기만 참고: SWF 파일은 알파 채널을 사용해서 가져옵니다. 대화형 내용은 유지되지 않습니다. SWF 파일 내보내기 기능은 After Effects CC 2014 이전 버전에서 지원됩니다.
Adobe Flash Video(FLV, F4V) 가져오기만  
Animated GIF (GIF) 가져오기  
Apple ProRes codec 내보내기만 Windows의 경우. After Effects에서는 Atomos 모니터 레코더에서 생성한 프로필과 같은 PQ 또는 HLG 프로필을 포함하여 Rec. 2020 색상용으로 태그가 지정된 Apple ProRes 코덱을 사용하여 가져온 QuickTime 파일로 HDR 색상을 렌더링할 수 있습니다.
AVCHD(M2TS) 가져오기만  
DV 가져오기 및 내보내기 MOV 또는 AVI 컨테이너에서 또는 컨테이너 없는 DV 스트림으로. Windows에 QuickTime 필요
H.264(M4V) 가져오기만  
MXF(Media eXchange Format) 가져오기만  
MPEG-1(MPG, MPE, MPA, MPV, MOD) 가져오기만  
MPEG-2(MPG, M2P, M2V, M2P, M2A, M2T) 가져오기만 일부 MPEG 데이터 형식은 After Effects에서 인식되지 않는 파일 이름 확장명(예: .vob 및 .mod)을 사용하는 컨테이너 형식으로 저장됩니다. 일부 경우에 파일 이름 확장명을 인식되는 파일 이름 확장명으로 변경한 후에 이러한 파일을 After Effects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이러한 컨테이너 형식의 구현 변경 때문에 호환성이 보장되지 않습니다.
MPEG-4(MP4, M4V) 가져오기만  
OMF(Open Media Framework) 가져오기 및 내보내기 원시 미디어[또는 essence]만; Windows에만 해당
QuickTime(MOV) 가져오기 및 내보내기  
Video for Windows (AVI) 가져오기 및 내보내기 내보내기는 Windows에만 해당됩니다.
Windows Media(WMV, WMA) 가져오기만 Windows에만 해당
XDCAM HD 및 XDCAM EX(MXF, MP4) 가져오기만  

 

더보기
형식 가져오기/내보내기 지원 형식 세부 정보
AAF(Advanced Authoring Format) 가져오기만 Windows에만 해당
(AEP, AET) 가져오기 및 내보내기 자세한 내용은 After Effects 프로젝트를 이전 버전에서 열고 이전 버전으로 저장을 참조하십시오.
Adobe After Effects XML Project (AEPX) 가져오기 및 내보내기  
Adobe Premiere Pro(PRPROJ) 가져오기 및 내보내기  
더보기

 

형식 가져오기/내보내기 지원 형식 세부 정보
JSON 가져오기만  
mgJSON 가져오기만  
JSX 가져오기만 After Effects 15.1 이상에서는 엄격한 다른 JSON 구문 분석기를 사용하며, 잘못된 구문이 있는 JSON 파일은 가져오지 못하도록 합니다. JavaScript 구문 확장 파일(.jsx)을 After Effects 15.1에 가져올 수 있습니다. JSX 파일의 내용은 After Effects 15.0에 가져온 JSON 파일과 동일할 수 있습니다. 파일 확장자를 .jsx로 변경해야 합니다. 더 이상 작동하지 않는 JSON 파일을 포함하는 기존 프로젝트를 여는 경우 파일 > 푸티지 바꾸기를 사용하여 JSON 파일을 JSX 파일로 바꾸십시오.
CSV 가져오기만  
TSV(.tsv 또는 .txt) 가져오기만  
더보기
형식 가져오기/내보내기 지원 형식 세부 정보
Cinema 4D Importer 가져오기 및 내보내기 가져오기에 Cineware 효과 사용
Maya Scene camera data (MA) 가져오기만  
더보기

After Effects 는 CMYK 색상 공간을 사용하는 Adobe Photoshop(.PSD), Adobe Illustrator(.AI) 및 캡슐화된 PostScript(.EPS) 파일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After Effects는 CMYK 색상 값을 RGB로 변환합니다.

 

참고: After Effects는 CMYK와 같은 비 RGB 색상 공간을 사용하는 파일에 입력 색상 프로필을 할당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CMYK 파일에 대한 색상 관리가 제한됩니다. CMYK 파일의 색상을 효과적으로 관리하려면 해당 파일을 RGB로 변환한 후 After Effects로 가져와야 합니다.

더보기

After Effects는 채널당 16 및 32비트로 작동할 수 있지만 대부분의 비디오 및 애니메이션 파일 형식과 코덱은 8-bpc만 지원합니다. 비트 심도가 더 높은 일반적인 응용 프로그램 간 작업 과정에는 비디오 또는 애니메이션 파일이 아닌 스틸 이미지 시퀀스로 렌더링하는 작업이 진행됩니다. After Effects이 렌더링할 수 있는 16-bpc를 지원하는 스틸 이미지 형식에는 PSD, PNG, TIFF, IFF 및 SGI가 포함됩니다. 32-bpc를 지원하는 형식에는 PSD, EXR, HDR 및 TIFF가 포함됩니다.

 

10-bpc를 지원하는 비디오 코덱은 Adobe Premiere Pro와 같은 캡처 카드 또는 소프트웨어 등의 하드웨어에 제공되어 있습니다. Adobe Premiere Pro에서 만든 10-bpc의 압축되지 않은 YUV AVI 파일을 16-bpc RGB After Effects 프로젝트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또한 10-bpc YUV 압축을 사용해서 After Effects에서 렌더링할 수도 있습니다.

 

새로운 Cineware 렌더러 및 Cinema 4D Lite R21

이번 After Effects 릴리스에는 새로운 Cinema 4D Lite R21이 추가되었습니다.

After Effects를 설치할 때 After Effects 설치 관리자는 Maxon Cinema 4D R21 폴더를 공통된 애플리케이션 위치의 디스크에 설치합니다. 

이 폴더에는 Cinema 4D Lite R21이 있습니다. 처음 설치할 때 화면 지시에 따라 Maxon 사용자 계정을 만들어야 합니다. Cineware를 통해 설치할 경우에도 정식 버전의 Cinema 4D를 체험판으로 시작하도록 제안합니다.

Cinema 4D를 실행하려면 계정이 필요하지만, Cineware 또는 Cinema 4D 3D 렌더가 있는 After Effects에서 렌더링하기 위한 것은 아닙니다.

 

비디오를 개선하는 내용 인식 채우기

새로운 성능 향상을 통해 비디오에서 불필요한 개체를 더욱 빠르게 제거할 수 있고 메모리 사용량 감소

(이 업데이트를 통해 메모리 효율이 더올라가서 메모리 용량 및 클럭이 높을 수록 더 효과가 좋아졌어요)

 

기타 개선 사항

  • Mac에서 OpenCL 지원이 제거되었습니다. Metal 또는 소프트웨어 렌더링을 사용하십시오.
  • After Effects는 이제 광선 추적형 3D 렌더러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 모든 프레임이 캐시된 컴포지션을 미리 보기하면(또는 재생이 활성화되기 전에 프레임을 캐시한 경우) UI와 상호 작용할 경우라도 대상 컴포지션 프레임 속도를 유지해야 합니다.
  • EXR 파일에서 읽은 대로 기본 FPS의 개선된 적용
  • 내용 인식 채우기 업데이트
      • 메모리 사용이 66% 감소
      • 성능이 10~25% 개선
      • 처음으로 내용 인식 채우기를 사용할 경우 표시되는 경고 대화창 문제 해결
      • 투명도를 약간 적용하였을 때 참조 프레임에 문제를 야기하는 것을 해결
  • 레이블 그룹을 선택하면 감춤 레이어를 선택하지 않고, 이제 편집 메뉴에서도 작업할 수 있습니다.
  • After Effects에서 비-드롭 프레임 타임코드 EXR 시퀀스를 드롭 프레임으로 보고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AE 버전 15 및 16을 지원하기 위해 이전 버전으로 저장하도록 업데이트했습니다.
  • 모양 레이어: 다각형 별이 0 내부 반경에서 중단되지 않습니다.
  • Photoshop 가져오기 라이브러리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Photoshop 파일을 가져온 후 After Effects에서 올바르게 정확하게 표시되는지 확인합니다.
  • Metal을 사용하고 OpenGL을 사용하지 않도록 MacOS 렌더링을 업데이트합니다.
  • 이제 안내선과 눈금자가 컴포지션에서 드래그하면 전체 픽셀에 스냅됩니다. 더 작은 증분이 필요한 경우 안내선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여 특정 값을 설정합니다.
  • Mocha 플러그인이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반응형

'프로그램 > After Effec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프터이펙트 #L 리스트  (8) 2020.07.01
에프터이펙트 #45 Matte  (7) 2020.02.12
에프터이펙트 #44 Transition  (1) 2017.11.24
에프터이펙트 #43 Distort (2/2)  (2) 2017.10.29
에프터이펙트 #42 Distort (1/2)  (4) 2017.10.28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