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관련된 사항들입니다.

반응형
IT이야기/유틸리티

AI 동영상 편집 툴, 비디오 스튜

  • -
반응형

Video Stew

서비스: 비디오 스튜

범주: 웹기반의 AI 동영상 편집 / 콘텐츠 제작 툴

지원: 웹브라우저가 사용가능한 환경

가격: 하단 라이센스 비교하기 참조

소개: 비디오 스튜는 별도의 설치가 필요 없는 웹기반의 동영상 제작 도구입니다.

 

콘텐츠 제작 과정을 손쉽고 편리하게 만들어줍니다. 만약 괜찮은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다면, 이 서비스는 그것을 현실화하는 데 필요한 나머지 부분을 쉽게 해결해 줍니다. 먼저 다양한 템플릿과 저작권 걱정 없는 라이브러리를 통해 기본적인 셋업을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동영상, 이미지, 폰트, 음악 등이 포함되어 있어 콘텐츠의 퀄리티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TTS(Text-to-Speech) 기능을 통해 음성을 필요로 하는 콘텐츠 제작이 훨씬 간편해집니다.

편집이 끝나면 워크스페이스에서 모든 작업물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언제든지 원하는 프로젝트를 쉽게 찾고 수정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중 가장 주목할만한 기능 중 하나는 바로 원클릭 유튜브 업로드입니다. 이 기능을 통해 별도의 다운로드 없이 바로 유튜브로 원클릭 업로드가 가능하다는 편의성이 있습니다. (유튜브 쇼츠가 만들기 편해졌어요)

 

 

가입하기

 

파트너링크로 가입 시 1개월 이용권 무상 제공합니다.

일반가입도 가능하며, 파트너 링크가 불편하신 분은 일반링크(요기)를 클릭해 주세요.

 

페이스북, 구글, 네이버, 카카오 & 이메일 계정으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첫 가입 시에는 14일 무료체험이 가능하니 이후에 결정하셔도 좋을듯합니다. 가격은 본문의 하단을 참고해 주세요!

 

 

 

 

 

시작 UI 살펴보기

※ 가이드를 위해서 임의로 레이아웃을 축소 시켰습니다.

  1. 워크스페이스: 워크스페이스 공간으로 폴더와 같은 그룹이라고 보면 됩니다. + 버튼을 눌러서 새로운 워크스페이스 생성할 수 있으며, 협업자와 공유해서 관리도 가능합니다.
  2. 프로젝트 만들기: 콘텐츠를 생성합니다.
  3. 작업물: 생성된 콘텐츠들을 볼 수 있습니다.
  4. 휴지통: 삭제된 콘텐츠들을 보관하는 곳입니다. | 30일 이후에는 영구적으로 삭제됩니다.
  5. 템플릿: SNS별 비율과 해상도에 맞는 템플릿들을 제공합니다. |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링크드인, X(트위터)
  6. 문의: 문제 발생이나 궁금한 점을 비디오 스튜 운영진에게 문의합니다.

 

편집 UI 살펴보기

※ 가이드를 위해서 임의로 레이아웃을 축소 시켰습니다.

  1. 뒤로가기: 이전 화면으로 돌아갑니다.
  2. 프로젝트: 현재 콘텐츠의 제목을 표시하며 클릭 시 수정이 가능합니다.
  3. 미리보기: 현재 작업 중인 영역과 전체 영역을 미리 볼 수 있습니다. (단축키: Spacebar)
  4. 저장하기: 현재 작업내역을 서버에 저장합니다. | 기본적으로 자동저장활성화되어있습니다.
  5. 다운로드: 작업이 종료되었으면 렌더링을 할 수 있으며 결과물을 다운받아 볼 수 있습니다.
  6. 관리하기: 현재 작업내용에 관련된 기능들이 모여 있습니다. | 공유/ 복제/ 복원/ 환경설정
  7. 라이브러리 패널: 미리 준비된 스톡영상들이나 이미지, 혹은 새롭게 등록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 클릭 시 스테이지 패널에 추가됩니다.
  8. 스테이지 패널: 현재 편집 중인 동영상을 볼 수 있는 패널입니다. 여러 요소들을 선택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9. 속성 패널: 현재 선택된 정보를 바탕으로 세부 옵션을 설정합니다.
  10. 네비게이션 패널: 동영상의 순서를 볼 수 있으며, 동영상을 추가/수정/삭제 및 순서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 비디오 스튜는 프리미어처럼 타임라인 기반이 아닌 슬라이드 기반의 UI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 먼저 큰 틀에서 살펴보았고, 세세한 부분은 하단의 사용방법을 참고해 주세요.

 

 

사용방법 살펴보기

여러 가지 방법 중 큰 틀에서 볼 수 있는 방법들을 살펴볼게요~!

(아래에 방법이 정답은 아니고 여러 가지 방법 중 한 가지라는 점을 참고해 주세요.)

우선, 로그인을 했다는 전제로 시작하겠습니다.

 

1. 프로젝트 생성하기

모든 프로젝트 시작의 공통적인 방법입니다.

 

먼저 좌측 상단의 + 프로젝트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프로젝트 제목을 입력합니다. (다음 >)

 

 

2-1. 첫 번째 방법: 텍스트 생성하기

가장 기본적인 방법을 알아볼게요!

1. 본문 텍스트를 클릭하고 넘어갑니다.

 

2. 제작하게 될 콘텐츠 내용을 입력하고 글 다듬기를 누릅니다. 결과가 맘에 들지 않다면 다시 시도하거나 일부 키워드 변경을 하면 되며, 다듬은 이후에도 수정이 가능합니다. 

이때, 숏폼(쇼츠) 롱폼(일반적인 동영상 크기)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3. 해상도, BGM, 나레이션, 효과와 비주얼, 폰트를 설정하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2-2. 두 번째 방법: 링크 가져오기

운용 중인 블로그가 있다면 링크(URL)를 가져와서 제작할 수 있습니다.

 

1. 본문이 있는 URL을 클릭하고, 콘텐츠 URL 주소를 입력해 줍니다.

// 보라양의 네이버 블로그로 한번 해볼게요

출처: 네이버 블로그: 해보라 대전 [성심당] 본점

 

2. 분석이 끝나면 위와 같이 블로그의 내용을 모두 가져오게 됩니다. 그다음 불필요하다 생각되는 부분은 지우고 우측상단의 글 다듬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영상의 목표로 하는 타입을 설정합니다. 쇼츠 = 숏폼 / 일반 영상은 롱폼입니다.

 

 

3. 기다리면 글 다듬기가 끝나고 수정할 게 있다면 다시 다듬기를 누르거나 수기로 수정하면 됩니다. 그리고 템플릿을 설정합니다. 여기서는 해상도, BGM, 나레이션, 전환효과, 비주얼, 폰트 설정이 가능합니다. 그다음 다음을 눌러줍니다.

 

 

3. 편집하기

순조롭게 진행되었다면 위와 같은 편집 UI가 나타납니다.

좌측의 라이브러리 패널들을 활용해서 동영상, 이미지, 텍스트, 도형 등을 삽입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는 더블 클릭으로 수정이 가능하며 우측의 속성 패널에서 세부정보 편집이 가능합니다. 속성 패널에는 레이어 개념으로도 존재하기 때문에 이미지나  영상 등 우선순위를 바꿀 수 있습니다.

하단의 슬라이드 패널에서는 동영상의 전체 길이와 시간을 볼 수 있고 드래그  & 드롭으로 순서를 옮기거나 Ctrl + C와 Ctrl + V로 복제할 수 도있습니다.

스페이스바로 미리 보기를 하면서 수정 작업을 합니다. 슬라이드를 원하는 부분만 드래그해서 해당 영역만 미리보기를 할 수 있으며, 미리 보기에서 우측 화살표를 클릭하면 전체 미리 보기가 가능합니다.

 

 

팁 1: 한 번에 편집하기

하단의 네비게이션 패널에서 Ctrl + 클릭 혹은 Shift + 클릭으로 범위를 선택하고, 리소스나 자막등을 한 번에 수정할 수 있습니다.

한 장면씩 하나하나 수정하는 수고를 덜어줄 수 있으며, 텍스트 폰트나 스타일 크기와 더불어 도형, 이미지, 비디오 등 라이브러리에 해당하는 모든 요소를 일괄적으로 수정할 수 있습니다.

※ 같은 내용이라면 절대로 하나씩 수정하지 말고 한 번에 하세요~!!

 

 

팁 2: 오토 애니메이션 주기

1. 첫 번째 슬라이드에 동영상이나 이미지를 배치해 줍니다.

※ 메인은 크게 배치하고 좌, 우 동영상은 작게 배치합니다.

이후 슬라이드를 클릭해서 Ctrl + D를 눌러서 복제합니다.

 

2. 라이브러리 패널에서 스테이지 패널(동영상 패널)로 좌측으로 하나씩 밀리게 동일 동영상을 드래그&드롭을 해서 교체해 줍니다.

※ 현재 위치에서 좌 우로 배치된 동영상을 움직일 필요가 없습니다.

이때, 새로운 동영상을 제외하고는 최근탭을 가면 손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3. 배치가 된 것을 확인했다면 두 슬라이드를 선택하고 전체미리 보기로 보겠습니다.

 

4. 위치에 따라 슬라이드 애니메이션이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외 비디오 스튜에서 제공하는 오토슬라이드에 관련된 튜토리얼입니다.

 

 

팁 3: 자막위치 가이드 보기

스테이지 패널(동영상 패널)에서 우측 상단에 힌트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클릭하면 SNS UI가 출력되며 빨간 사각형으로 자막의 위치 가이드가 표시됩니다.

 

 

4. 렌더링과 다운로드하기

우측 상단에서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팝업창이 나옵니다.

우선, 렌더링을 클릭하고 기다리면 다운로드가 가능해집니다. 다운로드한 뒤 원하는 플랫폼에 업로드하면 됩니다.

 

 

비디오 스튜로 만들어 봤어요!

첫 번째 방법으로 만들어진 영상입니다.
두 번째 방법으로 만들어진 영상입니다.

보라양이 제공해 준 링크로 간단하게 위와 같은 동영상을 만들어 봤습니다 :D

 

 

비디오 스튜 공식 튜토리얼

 

| 비디오스튜

 

videostew.com

비디오 스튜에서 사용 방법에 대한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인터페이스, 자동화 방법, TTS 활용, 유튜브 쇼츠 콘텐츠 제작 방법 등 상세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템플릿 살펴보기

 

비디오 스튜 템플릿 (쇼츠, 유튜브, 강의 등)

SNS: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링크드인, 트위터

비율: 1:1 (정사각형), 16:9 (가로형), 9:16 (세로형), 4:5 (세로형)

프로모션: 유튜브 광고, 유튜브 범퍼광고, 페이스북 광고, 인스타 광고, 프로모션, 쿼트

형식: 프로모션, 초대, 추억, 스토리, 유튜브, 회사홍보, 책 소개, 뉴스

유튜브: 유튜브, 유튜브 광고, 유튜브 범퍼광고, 유튜브 쇼츠, 유튜브 인트로, 유튜브 아웃트로

 

※ 2024년 01월 09일 기준이며, 이후에는 더 추가될 수 있습니다. 

 

 

라이센스 비교하기 | 개인용

구분 퍼스널 프로 크리에이터
동영상 렌더링 60분/월 120분/월 300분/월
동영상 최대 길이 10분 10분 15분
스토리지 10GB 20GB 50GB
FHD 지원 O O O
브랜드 워크스페이스
(유튜브 채널과 연동)
1개 1개 10개
팀원 초대 & 협업     2명
AI 보이스 250개 250개 250개
스톡 라이브러리 천만개 천만개 천만개
BGM/효과음 5만개 5만개 5만개
구독 요금 29,700원/월 (매월)
24,750원/연 (연간)
49,500원/월 (매월)
41,250원/연 (연간)
77,000원/월 (매월)
64,167원/월 (연간)

파트너링크로 가입 시 1개월 이용권 무상 제공합니다.

일반가입도 가능하며, 파트너 링크가 불편하신 분은 일반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14일 무료 체험도 가능하니 이후에 결정하셔도 좋을듯합니다.

 

 

개인적인 소견

개인적인 소견으로는 비디오 스튜는 몇 가지 핵심 키워드가 있으면 손쉽게 생성을 도와주는 점과 기존 블로그글(URL)을 활용해서 글을 동영상화로 시킬 수 있다는 점에 높은 점수를 주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간편한 라이브러리들로 외부에서 찾지 않고 자체적으로 찾을 수 있다는 이점도 말이죠. 글만 있다면 심심했을 법하지만..! 직접 녹음하지 않고도 TTS를 활용할 수 있다는 부분과 무엇보다 웹기반이라 설치 없이 언제 어디서든 접근이 용의 하다는 점과 유튜브 채널링크를 통한 손쉬운 연동도 제작자 측에서는 편리성에 많은 신경을 썼다고 생각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동영상 대한 특별한 기술이 필요 없이 바로 동영상 편집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추천합니다.

 

편집 기술과는 별개로 기본 제공하는 템플릿 만을 활용하는 것도 좋지만, 시간적 여유가 된다면 직접 촬영한 부분을 추가하고 내부에 있는 소스와 TTS를 적절하게 활용한다면 좀 더 퀄리티 있는 콘텐츠가 생산될 거라 생각합니다~!

(그래도 키워드로만으로도 제작되는 건 신기하네요..)

 

아쉬운 점이 있다면 자막 수정과 띄어쓰기에 대한 부분입니다. 수정 시 더블클릭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어서 속성탭에 UI로 표시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리고 동영상으로 보이는 띄어쓰기가 부자연스럽다는 느낌이 있어서 향후에는 좀 더 깔끔하게 딱딱 떨어지면 어떨까 하는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개선을 기대합니다.

 

AI 관련 이슈와 더불어 이를 응용한 프로그램이 점점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거부감이 들었는데, 점점 기술 발전을 통해서 시간 대비 효율을 올릴 수 있으면 고민해 볼 만하다고 생각되었습니다. 챗GPT 등장 이후 1년 사이에 정말 많이 발전했는데, 앞으로는 더 많은 발전이 될 거라는 게 실감이 나지 않더라고요..

완전 무료는 아니지만 좋은 기회가 있어서 소개드리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비디오 스튜와 파트너가 되어서 무료 체험 기회가 있으니 기본적인 요소를 포함해서 간단히 살펴보신 후 유용하다 생각되시면 좋은 방향으로 잘 활용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유료광고 안내 | 본문은 소정의 원고료를 받고 작성되었습니다만, 내용 자체는 제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반응형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