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관련된 사항들입니다.

반응형
여러가지/일상생활

가다실 9가 접종정보 살펴보기 / 최저가 병원

  • -
반응형

목차

     

 

가다실을 접하게 된 계기

저는 남자이지만 자궁경부암 예방접종을 했습니다.

처음에는 의아하기도 했고, 부담되는 가격이었는데, 여자 친구가 "나중에 내가 아니더라도 너를 위해서, 또 미래의 누군가를 위해서라도 미리 예방 접종을 하는 게 어떨까요?"라는 말을 듣고 "우리를 위해서"라는 결심을 하고 예방 접종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2021년 12월 16일부로 마지막 3차 접종이 끝나게되어 정보 정리겸 남깁니다.

 

 

가다실?

인유두종바이러스(HPV)?

인유두종 바이러스로 불리는 HPV(Human Papilloma Viru)는 성 접촉을 통해 감염되는 바이러스 중 하나

  • 모든 연령의 남녀에서 HPV 감염 가능
  • 성접촉을 통한 HPV 감염
  • 본인도 모르게 HPV 전염 가능

 

가다실 종류

 가다실 4가: HPV 유형 6, 11, 16, 18 형

 가다실 9가: 가다실 4가 + HPV 유형 31, 33, 45, 52, 58 형

  • 자궁경부암백신으로 HPV를 막아 암의 근본 원인인 특정 HPV 유형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 자궁경부암백신은 발생원인인 약 70%를 차지하는 HPV 16, 18번의 감염을 예방하고 연관성이 있는 10가지 HPV유형에 대해서도 추가적인 예방효과가 보고되고 있습니다. 
  • 자궁경부암은 한국 여성에게 가장 많이 발생하는 암 1위로 꼽히고 있습니다.
  • 가다실 9가의 경우 96.7%까지 예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바로가기: 가다실 9 프리필드 시린지 홈페이지

 

정리

자궁경부암 등 HPV에 대한 예방 접종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자궁경부암이라고 해서 남자도 맞나?라고 생소할 수 있지만, 남녀 모두 맞아야 예방 효과가 더 좋다고 합니다. 주로 남자로부터 여자한테 전염이 된다는 사례가 많이 있다고 합니다.

 

HPV 감염으로 나타날 수 있는 질환

남녀 모두: 항문암, 생식기 사마귀

여성: 자궁경부암, 질암, 외음부암

 

 

접종 대상, 접종 횟수

- 성인(만 15세 이상): 1차 접종 → 2개월 후 2차 접종 → 4개월 후 3차 접종 (총 3번) / 단, 기한 +1개월 이내 / (0+2+4) 6개월 소요

※ 완전한 항체가 생성되려면 3차까지 다 맞아야 효력이 있습니다.

※ 1차 이후 2차, 3차 간격은 1주~ 1달 정도 늦춰도 되지만 먼저 맞으면 안 된다고 합니다.

※ 여성인 경우 만 9세~만 45세

※ 남성인 경우 만 9세~만 26세 (만 26세~ 만 40세도 상관없습니다. 이경우는 상담이 필요합니다.)

 

- 아동(만 9세~15세): 1차 접종 → 6-12개월 후 2차 접종 (총 2번) / 단, 1년 이내에 접종해야 함 / (0+6) 6개월 소요

※ 여아 만 12세는 무료로 가다실 4가 접종이 가능합니다.

 

 

접종 가격

- 1회 14.5만원 ~ 25만원 입니다. // 2021년 12월 기준

※ 2021년 4월 이후 가다실 9가 가격이 평균 3~5만원 정도 인상되었습니다.

※ 3회를 맞는다면 44만원에서 ~ 70만원정도까지 부담이 되는 가격입니다.

※ 실비 보험 적용 대상이 아닌 비급여 대상입니다. (전체 본인 부담)

※ 바로 하단의 최저가 조회방법을 참조해주세요.

 

- 병원마다 다르지만 한 번에 3회분은 완납하는 방법도 있고, 할 때마다 납부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미리 확인해 보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 단일 납부 이후 추후에 수량 변동 및 가격 상승이 될 수 있습니다.

1차, 2차, 3차 전부 다른 병원에서 맞아도 상관없습니다. 날짜만 지키면 괜찮습니다.

 

※ 만 12세의 여자아이는 가다실 4가 또는 서바릭스 2가를 무료로 접종할 수 있습니다. 기한이 지나면 혜택이 없기에 확인이 필요합니다. (향후 만 12세~만 17세 확대 계획)

※ 가다실 9가는 무료 대상이 아닙니다. ㅠ

 

 

가다실 9 최저가 조회하기

 

비급여진료비정보 < 진료비

 

www.hira.or.kr

1. 건강보험심사평가원 - 비급여 진료비(클릭)로 들어가 줍니다.

(먼저 근처에 있는 병원을 조회를 해야 합니다.)

 

2. 검색창에 가다실9 입력 후 엔터

3. 의료기관 구분은 종합병원으로 체크합니다.

4. 지역을 선택합니다. 근처로 하면 디테일하게 설정하지만 도시로만 해도 나옵니다.

5. 하단의 검색을 클릭합니다.

 

6. 가격정보에서 최저 비용 화살표를 클릭하면 낮은 순, 높은 순으로 정렬돼서 나옵니다.

7. 가격이 저렴한지, 수량이 있는지 체크를 합니다.

8. 수량 여부는 영업시간 내 병원에 연락합니다. (수량, 가격, 예약 여부 확인 필수)

 

미리 체크 - 리스트에 있지만 이곳은 불가능합니다.

1. 서울 보라매병원: 서울에서 제일 저렴하나 입고 예정 X
2. 동부병원: 코로나 진료 지정병원으로 현재 접종 X
- 이곳은 연락 안 하셔도 됩니다.. 접종시기마다 몇 차례 했었지만 불가능했었어요 ㅎ

 

예약이 불가능하지만 현재 시점, 서울에서 가장 저렴한 곳

- 서울의료원: 14.5만원, 3회 43.5만원 (망우역/신내역) - 21년 12월 기준
- 12월 물량 있지만, 재고 소진 시 불가능하니 미리 연락해보시길 바래요~ (1회 접종은 가능 하나, 재고 문제로 3회까지 모두 가능하다고는 확답 x / 방문 시 신분증 필요)

- 연락처: 02-2276-7000

// 참고로 제가 여기서 1, 3차를 접종했습니다.

 

 

가다실9 접종하기

1차 접종

날짜: 2021년 06월 14일

가격: 134,710원 - 6월 기준

장소: 서울의료원

최초로 접종한 곳입니다. 이때 유일하게 13만원대의 병원이라서 찾아가게 되었습니다. 다만, 예약이 불가능하고 수량이 금방 소진되기 때문에 미리 문의를 하고 가야 합니다. 2차, 3차 상황을 예측할 수 없게 되기 때문에 사전에 상담을 하고 계획을 잘 짜야합니다. (이후에 어느 정도 운도 필요합니다..)

 

대학병원에서 접종 과정

접수 - 가정의학과(산부인과) 접수 - 담당 교수 상담 - 접수처에서 주사 수납 - 주사실에서 접종 - 15분 정도 앉아있다가 귀가 / 1~3차 모두 동일합니다.

 

※ 서울의료원인 경우 1층 접수/수납처에서 기다리는 것보다 에스컬레이터 타고 2층으로 올라가면 왼쪽에 접수창구가 있는데 거기서 접수/수납을 진행하는 게 기다리는 시간이 적습니다.

 

2차 접종

날짜: 2021년 08월 16일

가격: 183,920원

장소: 서울대학교병원

1차 때 접종했던 서울의료원에 문의를 했었는데, 하필 제가 맞는 시기에 물량이 없고 예정이 없다하더라구요.. 아마 코로나 백신 과속화 시기였기에 더욱더 그런 듯했습니다. 입고는 11월 이후에 된다고 해서 어쩔 수 없이 다른 병원을 알아봤습니다. 8월 당시 표기상 서울대학교병원이 17만원이였으나 진료비 미포함이어서 결제할 때 18만 원이더라고요.. 일정도 빡빡해서 당장 가능한 곳이 저기밖에 없었기에 바로 맞으러 갔습니다. 그래도 다른 곳에 20만원대에 비하면 조금이라도 저렴했습니다.

 

3차 접종

날짜: 2021년 12월 16일

가격: 145,600원 (서울의료원)

혹시나 하는 마음에 저번 주에 전화를 했고 다행히 이번엔 물량이 있다고 합니다. 단, 조금 인상이 되었지만 다른 곳에 비할바가 못됩니다. 현재 서울에서 제일 저렴합니다.

 

총합: 464,230원

만약 인상이 안됐거나, 작년이나 그전부터 알았더라면 좋았겠지만!! 지금이라도 더 인상되기 전에 맞을 수 있어서 다행이라 생각됩니다. 2차 때는 사진을 안 찍었었나 봐요 ㅎㅎ

 

가다실9 1차, 2차, 3차 날짜가 체크되어있는 접종카드입니다.

이걸로 가다실9도 끝났네요 ㅠㅠ

 

 

접종 이후 증상

- 접종 이후 15분 정도 병원에 앉아있다가 별다른 증상이 없으면 귀가해도 됩니다.

- 왼쪽 팔(주사 맞은 부위)이 3시간 정도 뒤에 잘 안 올라갔으며, 근육통이 살짝 있었습니다.

- 코로나 백신보단 안아품.. 잠깐 통증정도??? ㅎㅎ

 

- 부작용 증상으론 두통, 근육통, 오한, 피로감 등이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근육주사의 특징인듯해요.. 화이자 맞을 때도 비슷했습니다. 개인적으론 1, 2, 3차 모두 비슷한 반응이었습니다.

※ 약물 알레르기, 기저 질환 등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사전 상담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접종 이후 주의사항

- 당일 음주 금지 (모든 예방접종 당연시되는 부분)

- 당일 샤워 금지 (24시간 뒤에 가능)

- 무리한 활동 금지 (특히 접종 부위 쪽은 더더욱)

 

 

코로나19 백신과 시기가 겹칠경우

- 화이자, 모더나, 얀센 등 코로나 백신과 접종시기가 겹치면 안 됩니다.

- 최소 접종 후 14일이 지나야 다른 주사 접종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 만일 가다실 1차라면 미루면 되지만 2차, 3차인 경우 접종일 이후 약 1달 정도까지는 밀려도 괜찮다고 합니다.

- 이경우는 사람마다 다를 수 있으니 의사 선생님과 상담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