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관련된 사항들입니다.

반응형
그래픽자료/레퍼런스자료

색이야기 - 빨간색(Red)

  • -
반응형

붉은색을 보면 보통 뜨겁다, 맵다, 강렬하다, 자극적인 느낌이 떠오르곤 하죠.

색을 사용할 때 더욱더 명확한 요소를 파악하고 사용하면 내용 전달력이 큰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빨간색에 전달해주는 메시지를 간단하게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빨간색이 주는 느낌

  • 식욕을 자극시키며, 충동 구매 욕구를 일으키는 색
  • 마케팅에서 많이 사용 되는 색
  • 다른 색 대비 눈에 잘 띄는 색
  • 성욕을 자극하는 매혹적인 색
  • 심장 박동수를 증가시키고 긴박함과 위험을 전달하는 색
  • 적극적이고 역동적인 색

 

빨간색 이미지

01234567891011121314
다양한 분위기의 빨간색

 

디자인 요소

빨간색 조합

빨간색은 강렬하고 대담한 색입니다. 다른 색상과 함께 사용할 때 많이 사용하는 것을 피하는 게 좋습니다. 과하게 사용되면 밸런스가 무너지는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채도를 완전히 높인 빨간색은 강조하는 느낌으로 브랜드 로고에 적합한 색상입니다. 식욕을 돋우기 위해서 강렬한 빨간색을 많이 사용을 하며, 지배적이거나 자극을 위한 느낌을 주기 위해 명도와 채도를 낮춰 부드럽게 혹은 높여서 강하게 사용하기도 합니다.

빨간색은 배색 계열인 주황색, 노란색, 청록색, 보라색 계열 조합이 잘 어울립니다.

검은색과 조합시 위압적이거나 공포스러운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빨간색 보색

10색(20색)상환: 청록색

12색상환: 녹색

 

브랜드 적용

 

상징적 키워드

긍정적 의미

정열, 자극, 흥분, 파워, 애정, 생명, 열정, 에너지, 운동, 젊음, 힘, 피, 생명, 정력, 적극성, 외향적, 능동적, 기쁨, 사랑, 열, 불, 유혹, 권력, 영원, 자유, 진취적, 상승

 

부정적 의미

피, 위험(경고), 긴장, 고조, 노쇠, 화재, 방화, 정지, 분노, 긴급, 고통, 상처, 경고, 위험, 금지, 충동적, 공격성, 증오, 광란, 혁명, 전쟁, 공산당, 사회주의, 노동운동, 더위, 열기, 자기주장

 

빨간색을 좋아하는 심리적 요소

  • 빨간색을 좋아하는 사람은 목표를 열정적으로 추구하며 야심과 욕구가 강한 특징이 있습니다.
  • 정서적이며 행동력이 있고 적극적으로 하는 일에 적성이 맞습니다.
  • 긴장이나 불안으로 스트레스와 불만이 가득 찬 심리상태 이기도하며, 이런 경우에는 한번쯤 속이 후련해질 때까지 빨간색을 사용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이 후에는 완화 역활로서 녹색이나 파란색 계열을 사용하여 스트레스를 해소하는것도 방법입니다.


※ 빨간색을 싫어하는 심리는 빨강이 너무 강하게 느껴지기 때문인데 큰 이유는 뭔가 불안해서 마음에 평정을 찾고 싶을 때입니다. 마음에 걸리는 일이나 슬픈 일을 천천히 해결하여 재충전을 해보도록 합시다. 눈부신 밝은색이나 강한색을 무리하게 사용하지 말고, 온화한 색조로 안정을 취하면 새로운 느낌이 납니다.

 

※ 어디까지나 참고용으로 재미로만 봐주세요😀

 

사전적 의미

  • 피나 익은 고추와 같이 밝고 짙은 붉은색
  • 삼원색의 기본색중 하나, 순색의 빨강은 스펙트럼의 파장 630~700nm에 달하는 위치의 색
  • 빨간 빛깔이나 물감을 이르는 경우에는 '빨강'으로 사용
  • '빨강'은 빛깔을 표현하는 말이므로, 뒤에 색을 붙여서 사용하지 않는다. 즉, '빨강색'은 옳지않는 표현

 

 

반응형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