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관련된 사항들입니다.

반응형
IT이야기/윈도우정보

윈도우 11 발표

  • -
반응형

예전에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에서 그랬었죠.. '윈도우(Widows) 10이 마지막 버전이 될 것'이라고, 하지만 그런일이 언제 있었냐는 듯, 2021년 6월 24일 새로운 버전인 윈도우 11을 발표했습니다. 이번 윈도우 업데이트는 기존의 사용자 중점의 기능 위주로 많은 것을 개선했다고 하며, 새로운 기능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번역한 부분들이 다소 어색할 수 있습니다.)

 

목차

     

 

 

윈도우 11 인트로듀싱 동영상

 

 

새로운 기능

시작 메뉴

012

라이브 타일은 Android 및 iOS와 유사한 아이콘으로 대체되었습니다.

여전히 왼쪽 정렬 된 시작 메뉴로 다시 전환하고 강조 색상을 적용하여 OS의 모양과 느낌을 사용자 지정할 수 있습니다.

  • 시작: 시작은 고정된 앱 집합과 OneDrive가 설치된 스마트폰과 같은 장치에서 최근에 연 파일을 표시하는 클라우드 기반 "권장"섹션을 통해 PC에 필요한 모든 것을 중앙에 배치합니다.
  • 작업 표시줄: 작업 표시줄은 아름다운 새로운 애니메이션으로 중앙에 있습니다. 작업 표시줄에서 앱을 고정, 실행, 전환, 최소화 및 재 정렬하여 멋진 새로운 애니메이션을 확인하십시오.
  • 알림 센터 및 빠른 설정: 작업 표시줄의 오른쪽 하단에는 알림 센터 (WIN + N) 및 빠른 설정 (WIN + A) 버튼이 있습니다. 알림 센터는 OS의 모든 알림과 한 달 전체 일정 보기를 위한 홈입니다. 빠른 설정은 볼륨, 밝기, Wi-Fi, Bluetooth 및 Focus Assist와 같은 일반적인 PC 설정을 빠르고 쉽게 관리할 수 있는 곳입니다. 빠른 설정 바로 위에 Microsoft Edge에서 음악 또는 비디오를 재생하거나 Spotify와 같은 앱에서 음악을 스트리밍 할 때 미디어 재생 컨트롤이 표시됩니다.
  • 파일 탐색기: 깔끔한 모양과 새로운 명령 모음으로 파일 탐색기를 현대적으로 만들었습니다. 또한 파일 탐색기 또는 바탕 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할 때 아름답게 디자인된 상황에 맞는 메뉴를 도입했습니다. 앱 개발자는 새로운 컨텍스트 메뉴를 확장할 수 있습니다. 조만간 앱 개발자를 위한 문서를 게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테마: 모두를 위한 다크 모드와 라이트 모드는 Windows 11의 새로운 기본 테마 외에도 4개의 추가 테마가 포함되어 있어 Windows를 원하는 방식으로 느낄 수 있습니다. 모든 새로운 테마는 중앙 작업 표시줄을 보완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또한 빛 민감도와 같은 시각 장애가 있는 사람들을 위해 새로운 대비 테마를 추가했습니다. 테마를 변경하려면 바탕 화면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개인 설정"을 선택하십시오.
  • 소리: Windows 11의 소리는 더 가볍고 분위기 있게 디자인되었습니다. 또한 Windows 테마가 다크 모드인지 라이트 모드인지에 따라 약간 다릅니다. Windows의 시작음은 PC가 잠금 화면으로 부팅되고 로그인할 준비가 되면 다시 들리는 소리를 냅니다.

 

 

위젯

01

위젯을 사용하면 원하는 정보와 필요한 정보에 더 가까이 접근 할 수 있습니다.

작업 표시 줄에서 위젯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터치를 사용하여 왼쪽에서 스와이프 하거나 키보드에서 WIN + W를 누르면 위젯이 바탕 화면의 왼쪽에서 슬라이드 됩니다. 위젯을 추가 또는 제거하고, 콘텐츠를 다시 정렬하고, 크기를 조정하고, 사용자 지정하여 경험을 개인화할 수 있습니다. 현재 당사가 제공하는 위젯 세트는 캘린더, 날씨, 지역 교통, Microsoft To Do 목록, OneDrive의 사진, 스포츠 및 e-스포츠, 여러 가지 목록과 팁에 중점을 둡니다.

 

 

새로운 마이크로 스토어

01

Microsoft는 Windows 11 및 Windows 10 용 새로운 앱 스토어를 소개합니다. 사용자가 좋아하는 앱, 게임, 영화 등을 검색하고 설치할 수 있도록 새롭게 디자인되었습니다.

Adobe Creative Cloud, Microsoft Teams, TikTok, Notepad 및 Paint를 포함한 여러 데스크탑 앱이 스토어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안드로이드 앱 지원

01

윈도우 11은 .APK파일을 지원합니다.

 

Windows 11 은 새로운 Microsoft Store 및 Android 앱 지원을 포함하여 다양한 새로운 기능과 개선 사항으로 오늘 일찍 발표되었습니다. Microsoft는 Windows 11에 대한 Android 앱 지원을 확인했지만 더 많은 이야기가 있습니다. 이 회사는 Amazon Appstore 통합을 가능하게 하기 위해 Amazon과 협력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다가오는 Windows 11을 통해 Redmond 기반 소프트웨어 거대 기업은 Intel 및 Amazon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Android 앱에 대한 지원을 도입합니다.

Microsoft는 에뮬레이션 기술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대신, 실제 다운로드 프로세스는 Amazon Appstore에서 제공하지만 데스크톱 플랫폼은 기본적으로 Microsoft Store에서 다운로드 한 Android 앱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즉, Microsoft는 이미 Android에서 사용할 수있는 Amazon Appstore를 Windows 11에 도입하고 있습니다.

 

모든 Android 앱이 Windows 11에서 작동하는 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Google 서비스를 사용하는 앱은 작동하지 않습니다.

 

 

멀티태스킹

다음과 같은 새로운 멀티 태스킹 기능으로 생산성과 창의성을 높이십시오.

 

  • 스냅 레이아웃: 사용 가능한 스냅 레이아웃을 보려면 창의 최대화 버튼 위로 마우스를 이동 한 다음 영역을 클릭하여 창을 스냅하십시오. 그런 다음 안내 식 스냅 지원을 사용하여 레이아웃 내의 나머지 영역에 창을 스냅 하도록 안내합니다. 작은 화면의 경우 4 개의 스냅 레이아웃 세트가 제공됩니다. WIN + Z 키보드 바로 가기를 사용하여 스냅 레이아웃 플라이 아웃을 호출할 수도 있습니다.
  • 스냅 그룹: 스냅 그룹은 스냅 된 창으로 쉽게 전환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이를 시도하려면 화면에서 2 개 이상의 앱 창을 함께 맞 춥니 다. 작업 표시 줄에서 열려있는 앱 중 하나 위에 마우스를 올려 스냅 그룹을 찾고 클릭하여 빠르게 다시 전환합니다.
  • 데스크톱: 작업 표시 줄의 작업보기 (WIN + Tab)를 통해 데스크톱에 액세스 합니다. 각 데스크탑의 배경을 재정렬하고 사용자 정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작업 표시 줄의 작업 보기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기존 데스크톱에 빠르게 액세스 하거나 새 데스크톱을 만들 수 있습니다!

 

 

도킹


노트북을 도킹 해제하면 외부 모니터의 창이 최소화됩니다. 컴퓨터를 모니터에 다시 연결하면 Windows는 모든 것을 이전에 사용했던 위치로 정확하게 되돌립니다! 이러한 기능에 대한 설정은 시스템디스플레이다중 디스플레이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입력 (터치, 수동 입력 및 음성)

01

  • 터치 키보드 개인화: Windows 환경을 개인화하기 위해 Surface 색상과 일치하는 세 가지 하드웨어 일치 테마를 포함하여 터치 키보드에 대한 13 개의 새로운 테마를 디자인했습니다. 또한 배경 이미지를 포함하여 완전히 사용자 정의 된 테마를 만들 수있는 완전히 새로운 테마 엔진을 구축했습니다. 귀하의 의견에 따라 터치 키보드의 크기를 조정하는 설정도 도입했습니다.
  • 음성 입력 실행기: 새로운 음성 입력 실행기는 선택한 텍스트 필드에서 음성 입력을 시작할 수있는 빠르고 쉬운 방법입니다. 기본적으로 꺼져 있지만 음성 입력 설정 (음성 입력을 시작하려면 WIN + H) 내에서 켠 다음 화면에서 원하는 위치에 배치 할 수 있습니다.
  • 향상된 터치 제스처: 부드러운 전환으로 앱과 데스크톱간에 쉽게 전환 할 수있는 새로운 온 스크린 터치 제스처를 확인하십시오. 제스처는 터치 패드 제스처와 비슷하지만 터치를 위해 특별히 설계된 세심한 개선 사항이 있습니다. 시도해 볼 수있는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 펜 메뉴: 디지털 펜을 사용하는 경우 작업 표시 줄의 오른쪽 하단에있는 펜 아이콘을 클릭하여 펜 메뉴를 열 수 있습니다. (펜 아이콘이 없으면 작업 표시 줄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작업 표시 줄 설정으로 이동하여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톱니 바퀴 버튼을 클릭하고 "펜 편집"을 선택하여 사용자 정의 할 수있는 두 개의 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플라이 아웃에서 펜 메뉴에 좋아하는 그리기 또는 쓰기 앱을 최대 4 개 추가하여 펜을 사용할 때 빠르게 열 수 있습니다.
  • 언어 / 입력 전환기: 전환기 를 통해 추가 언어와 키보드 사이를 빠르게 전환 할 수 있습니다. 전환기는 빠른 설정 옆의 작업 표시 줄 오른쪽 하단에 표시됩니다. 키보드 단축키 WIN + [Spacebar]를 사용하여 입력 방법을 전환 할 수도 있습니다. 다른 언어와 키보드를 추가하려면 설정> 시간 및 언어> 언어 및 지역으로 이동 합니다.

 

 

디스플레이 개선

동적 새로 고침 빈도 : 동적 새로 고침 빈도를 사용하면 수동으로 입력하거나 스크롤 할 때 PC에서 자동으로 새로 고침 빈도를 높이고 (더 부드러운 경험을 얻을 수 있음) 노트북이 전력을 절약 할 수 있도록 필요하지 않을 때는 낮 춥니 다. . 당신은을 통해 노트북에 DRR을 시도 할 수 있습니다. 설정 시스템> 디스플레이> 고급 디스플레이 및 "아래 새로 고침 쥐 선택 전자를 "A "동적"새로 고침 속도를 선택합니다. DRR은 최신 Windows 11 Insider Preview 빌드를 실행하는 일부 랩톱에 배포되고 있으며 올바른 디스플레이 하드웨어 및 그래픽 드라이버가있는 랩톱에서만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 블로그 게시물을 확인하십시오.

 

설정

설정은 아름답고 사용하기 쉬우며 Windows 11의 모든 Microsoft 환경을 포함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설정에는 페이지간에 유지되는 왼쪽 탐색 기능이 있으며 사용자가 현재 위치를 알 수 있도록 설정을 더 깊이 탐색 할 때 탐색 경로를 추가했습니다. 당신의 자리를 잃지 마십시오. 설정 페이지도 모두 새로워졌으며 상단에 주요 정보를 강조하는 새로운 영웅 컨트롤과 자주 사용하는 설정을 필요에 따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새로운 Hero 컨트롤은 시스템, Bluetooth 및 장치, 네트워크 및 인터넷, 개인 설정, 계정 및 Windows 업데이트와 같은 여러 범주 페이지에 걸쳐 있습니다. 또한 설정이 많은 페이지에 대해 확장 가능한 상자를 추가했습니다.


새로운 Windows 11 설치 환경

Windows 11 설치 환경 (종종 "Out of Box 환경"또는 줄여서 OOBE라고 함)이 완전히 새로운 다채로운 애니메이션 아이콘과보다 현대적인 밝은 테마로 재 설계되었습니다. 이 새로운 설치 환경은 새 Windows 11 PC를 처음 켠 순간부터 Windows 11에 대한 흥미를 구축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귀하의 의견에 따라 설치 중에 PC에 이름을 지정하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설정 환경을 실행 한 후 시작 앱은 새 PC에서 빠르게 설정하는 데 도움이되는 새로운 최초 실행 환경 앱입니다. 현재 시작하기에는 페이지 수가 제한되어 있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Windows 11을 처음 사용하는 사람들을 교육하고 지원하기 위해 더 많은 콘텐츠를 추가 할 계획입니다.

 


추가 작업을 수행하고이 경험을 시도하려는 내부자의 경우 설정> 시스템> 복구>이 PC 재설정으로 이동 하여 "모두 제거"를 선택 하여 PC를 재설정 할 수 있습니다 . 이렇게하면 컴퓨터가 지워 지므로 기기를 초기화하기 전에 파일을 백업하는 것이 좋습니다.

 

 

Wi-Fi 6E 지원

Windows 에코 시스템에 Wi-Fi 6E 를 도입하여 Windows OEM, 무선 IHV 및 에코 시스템 파트너가 새로운 Windows PC에서 최첨단 Wi-Fi를 제공 할 수있게 되어 기쁩니다 . Wi-Fi 6E는 최대 3 배 더 많은 Wi-Fi 대역폭을 가능하게하고 더 빠른 속도, 더 큰 용량, 감소 된 대기 시간 및 더 나은 보안을 통해 Wi-Fi 경험을 변화시키는 혁신적인 발전입니다. 많은 OEM이 이미 Wi-Fi 6E 지원 Windows PC를 출하하고 있으며 최초의 Wi-Fi 6E 지원 액세스 포인트 및 메시 장치도 시판 중입니다.

 

 

Windows 11 + Office

Windows 11 Insider Preview 빌드가 출시됨에 따라 Office Team은 Windows 11에서 빛을 발할 새로운 디자인으로 Office 앱의 Office Insider 에 대한 미리보기를 출시합니다 ! 피드백을 기반으로 디자인 된 새로운 디자인은 모든 Office 앱에서 자연스럽고 일관된 환경을 제공합니다. 여기에서 Office 참가자가되는 방법을 배우고보다 직관적 인 Office를 사용해보십시오.

 

 

클립보드

Microsoft는 앱에 GIF 및 이모티콘을 삽입하기위한 새로운 패널로 Windows 클립 보드 패널을 다시 디자인하고 있습니다. 온라인에서 GIF 및 이모티콘을 검색하는 대신 Win + V를 눌러 클립 보드 관리자를 시작하고 메뉴 내 검색 창을 통해 자료를 선택하거나 검색 할 수 있습니다.

 

Windows 클립 보드에는 "일반 텍스트로 붙여 넣기"라는 새로운 기능도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Windows 10은 현재 웹 페이지 또는 메일에서 복사 할 때 텍스트 콘텐츠의 서식을 유지합니다. Word와 같은 다른 앱에 콘텐츠를 붙여 넣으면 서식이 잘못 정렬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Windows 11에서 사용자는 클립 보드 메뉴 (Win + V)를 열고 콘텐츠를 일반 텍스트로 붙여 넣어 원하지 않는 모든 서식을 제거 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글꼴

Microsoft는 시스템 전체에서 기본 글꼴 UI Segoe를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개편의 일환으로 설정 및 제어판과 같은 앱에서 새로운 Segoe Fluent 아이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점 및 시작 메뉴에 사용되는 Segoe MDL2 자산에는 둥근 모서리와 통일 된 모양의 새로운 아이콘 디자인이 포함됩니다.

Windows 업데이트는 또한 소형에서 대형 디스플레이 크기를 포함한 모든 폼 팩터에서 시스템 글꼴을 최적화하는 새로운 Segoe UI 변수를 도입합니다. 이 새로운 글꼴 기술은 작은 크기와 큰 크기를 포함한 모든 크기에서 뛰어난 가독성을 제공합니다.

 

 

새로운 이모티콘

Microsoft는 또한 Emoji 12.1 및 13.0을 지원하도록 설계된 새로운 이모티콘을 도입합니다.
Microsoft는 200 개 이상의 새로운 글리프를 추가했습니다. 여기에는 버블티 이모티콘, 눈물을 흘리는 웃는 얼굴, 닌자 등이 포함됩니다. Windows 업데이트의 일부로 OS는 이제 성별 중립적 인 이모티콘 디자인을 제공합니다.기존 이모티콘도 Microsoft 제품 간의 일관성을 개선하기 위해 시각적으로 변모하고 있습니다.

 

 

Inside Windows 11 웹 사이트에 초대

Windows 11을 구축한 이유와 방법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 무대 뒤에서 여러분을 안내합니다. 엔지니어링, 디자인 및 연구 분야의 제작자를 만나이 여정 동안 통찰력과 고유 한 관점을 공유 할 수 있습니다. 격주로 새로운 내부 스토리를 게시하여 Windows 11을 구현한 방법을 공유 할 것입니다. Windows 11의 새로운 모습을 적응할 수 있게 도와주는 동영상 하나를 시청하십시오.

 

 

 

위의 정보는 아래 출처 사이트를 인용, 번역했습니다.

출처: windowslatest.comblogs.microsoft

 

 

윈도우 11 출시 시점

Microsoft는 지난 주말 트위터에서 Windows 11이 올해(2021년) 말에 출시되지만, 2022년 상반기 이전에는 기존 Windows 10 사용자에게 무료 업그레이드로 운영체제를 제공하지 않을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올해 Windows 11을 사용해 보고자 하는 기존 Windows 10 사용자는 Windows 11에 대한 소매 또는 OEM 라이센스를 구입해야 할 수 있습니다.

출처: Windows 11 Free Upgrade for Windows 10 Users Only by 1H-2022

 

위 내용은 Microsoft 공식 트위터에 올라온 내용인데, 요약하자면...

출시: 2021년 말 정도

가격: 미정

그외: 무료 업데이트는 아마 어느정도 안정화된 2022년 상반기에 진행할것으로 예상됨

 

 

설치 가능한 최소 요구 사항

프로세서(CPU) 2 코어 이상 장착된 1GHz 이상의 64비트 프로세서 또는 SoC(System on a Chip)
메모리(RAM) 4GB RAM
저장공간(Storage) 64GB 이상
그래픽카드(VGA) DirectX 12 호환 그래픽/WDDM 2.x
디스플레이(해상도) 9인치 이상(HD 해상도)(720p)
인터넷 환경 Microsoft 계정 및 인터넷 연결 필요(Windows 11 Home 설정에 필요)

윈도우 11 지원 CPU 목록 확인하기: 인텔AMD

 

 

 

P.S: OS건 툴이건 새로운 버전이 나올때 바로 업데이트 할 필요는 없습니다. 개인적인 사견으론 사용하면서 문제없는 안정화된 버전이 제일 좋은 버전이라 생각됩니다. 상황을보고 내년이후에 업데이트 해도 괜찮을것이라 판단됩니다.

반응형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