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관련된 사항들입니다.

반응형
IT이야기/윈도우정보

윈도우팁, 윈도우10 업데이트 이후 용량 줄이기

  • -
반응형

얼마전에 윈도우 10이 2004버전으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인텔 사용자는 문제가 없었으나 AMD 사용자는 자잘한 오류로 인해서 늦춰졌었는데, 얼마전에 호환성을 다시 올려서 업데이트가 떠서 진행했습니다. 업데이트를 하고난후 그대로 방치해두는 사람들이 많은데, 간단한 관리로 용량을 확보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10 버전의 의미

2004: 앞의 20은 2020년도를 뜻하며 뒤의 04는 4월에 업데이트된 빌드를 뜻합니다.


※ 바로 이방법을 쓰기보단, 업데이트 이후 일단 몇일정도는 컴퓨터를 사용해보고 이상이 없다싶을때 진행하면됩니다. 이상이 있을경우 복구를 해서 이전 버전으로 돌아갈수있으며, 아래 내용을 진행한뒤에는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 윈도우 알림에 업데이트가 떴을때 바로 업데이트 하기보다 새로나오는 버전의 이슈가 없는지 확인해보고 진행하시는게 바람직합니다.


디스크 정리하기

1. 내컴퓨터로 들어와서 C드라이브 우클릭후 속성을 눌러줍니다.


2. 속성창이 뜨면 디스크 정리를 눌러주고, 디스크 정리창이뜨면 시스템 파일 정리를 눌러줍니다.


3. 디스크 정리 리스트를 내리다보면 임시파일 및 이전 Windows 설치가 있습니다. 체크후에 확인 → 확인 창이뜨면 파일 삭제를 누르고 → 경고창이뜨면 예를 누릅니다.

(약 40기가 정도 차지하고 있네요 ^^)


4. 기다리면 자동으로 진행되며, 완료된다음에 용량이 확보된걸 확인할수있습니다.



※ 업데이트 이후 각 제조사에 맞게 칩셋드라이버도 업데이트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반응형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