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관련된 사항들입니다.

반응형
프로그램/Photoshop

포토샵 #T CC 2021 저장 옵션 변경하기

  • -
반응형

※ 본문은 CC 2021(22.4) 이후 버전만 해당되며, 이전 버전에는 해당사항이 없습니다.

포토샵 업데이트 이후 저장 옵션

5월 중순경에 어도비 포토샵(Adobe Photoshop)이 22.4 버전으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업데이트 이후 보여지게됩니다. 위에 이미지와 같이 저장하기(Save)시 기존의 다른 이름(Save As) 말고 사본 저장(Save a Copy)가 생겼습니다. 단축키는 [Alt + Ctrl + S] 입니다.

 

기존의 다른 이름으로 저장(Ctrl + Shift + S)을 하면 파일 형식에서 다른 확장자들이 보이지가 않습니다.

 

당황하지말고 사본 저장(Alt + Ctrl + S)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기존처럼 다른 확장자들도 나오게 됩니다.

 

업데이트를 하고 불편해졌다

그렇기 때문에 이전 버전처럼 설정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기존 버전 처럼 설정하기

포토샵 상단 메뉴의 Edit(편집) - Preferences(환경 설정)File Handling...(파일 처리)를 선택

 

File Handling 탭에서

□ Enable legacy "Save As" (구 버전 "다른 이름으로 저장) 체크

□ Do not append "copy" to filename when saving a copy (사본 저장시 "사본" 문구 추가 안하기) 체크

 

위의 이미지처럼 두가지 옵션을 체크해주면 업데이트 이전 버전처럼 포토샵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