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관련된 사항들입니다.

반응형
IT이야기/제품정보

갤럭시 버즈 시리즈 비교하기 - 버즈 플러스, 라이브, 프로

  • -
반응형

갤럭시 버즈

갤럭시 버즈 시리즈는 삼성전자에서 개발된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입니다. 최초의 시리즈는 2019년 2월 20일에 공개되었으며 이후 개선된 후속작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시리즈 순서로는 간략하게 갤럭시 버즈 - 갤럭시 버즈 플러스 - 갤럭시 버즈 라이브 - 갤럭시 버즈 프로로 이어집니다. 현재까지 나온 버즈 종류와, 현재 판매중인 모델 3가지를 간단하게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갤럭시 버즈 시리즈 비교하기

  버즈 버즈 플러스 버즈 라이브 버즈 프로
모델명 SM-R170 SM-R175 SM-R180 SM-R190
칩셋 브로드컴 BCM43014 브로드컴 BCM43015 브로드컴 BCM43015 브로드컴 BCM43015
센서 가속도센서, 홀센서, 근접센서, 터치센서
연결 Bluetooth 5.0
배터리 이어버드 Li-Ion 58 mAh
케이스 Li-Ion 252 mAh
이어버드 Li-Ion 85 mAh
케이스 Li-Ion 270 mAh
이어버드 Li-Ion 60 mAh
케이스 Li-Ion 472 mAh
이어버드 Li-Ion 61 mAh
케이스 Li-Ion 472 mAh
지속시간
(최대시간)
최대 6시간
통화 5시간
음악재생 6시간
대기시간 20시간
최대 11시간
통화 7.5시간
음악재생 11시간
대기시간 23시간
최대 6시간
통화 4.5시간
음악재생 6시간
대기시간 21시간
최대 5시간
통화 4시간
음악재생 5시간
대기시간 21시간
디자인 커널형 커널형 오픈형 커널형 (타원)
색상 블랙
화이트
실버

옐로우
블랙
화이트

블루
핑크
레드
미스틱 블랙
미스틱 화이트

미스틱 브론즈
미스틱 레드
팬텀 블랙
팬텀 실버
팬텀 바이올렛

규격 & 무게 이어버드 22.5 x 17.5 x 19.2 mm 5.6g
케이스 26.5 x 70 x 38.8 mm 39.6g
이어버드 22.5 x 17.5 x 19.2 mm 6.3g
케이스 26.5 x 70 x 38.8 mm 39.6g
이어버드 : 27.3 x 16.5 x 14.9 mm 5.6g
케이스 : 50.2 x 50.0 x 27.8 mm 42.2g
이어버드 19.5 x 20.5 x 20.8 mm 6.3g
케이스 50 x 50.2 x 27.8 mm 44.9g
생활방수   IPX2   IPX7
기능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USB Type C (2.0)
기타 현재 판매 X     외이도염 이슈
출시 가격 179,300원 179,300원 168,900원 239,800원
바로가기   삼성 전자 삼성 전자 삼성 전자
비공식 프로그램 깃허브 - 갤럭시 버즈 클라이언트

 

 

갤럭시 버즈 플러스 (SM-R175)

플러스: 지금은 기본 버즈가 단종되어서 갤럭시 버즈의 기본형 모델이 된 갤럭시 버즈+입니다.

품질: 다이내믹 2-Way 스피커로 스튜디오급 사운드 감상 - (삼성 전자 기본 멘트)

3개의 마이크: 2개의 외부 마이크와 1개의 내부 마이크로  깨끗한 소리를 전달

충전 시간: 한번 충전으로 이어버드만 사용 시 최대 11시간 /  충전 케이스 사용 시 최대 22시간 사용 가능

충전 효과: 3분 충전으로 최대 1시간 재생 가능 (무선 충전 가능)

기능: 외부 소리를 3단계로 조절하며 감상 가능

색상: 블랙 / 블루 / 화이트 / 핑크 / 레드

 

 

갤럭시 버즈 라이브 (SM-R180)

라이브: 오픈형 무선이어폰 (두 가지 윙팁 중 골라서 착용할 수 있는 편안한 설계)

품질: 3개의 마이크와 가속도 센서를 탑재해 우수한 통화 품질을 제공합 / 가속도 센서는 턱의 움직임을 감지해서 깨끗한 통화 품질을 생성

기능: ANC, Active Noise Cancelling(노이즈 캔슬링) 저음역대 배경 소음을 97%까지 차단

지원: 빅스비

충전 시간: 한번 충전 시 최대 6시간 사용 가능 / 충전 케이스 사용 시 최대 21시간 사용 가능

충전 효과: 5분 충전으로 1시간 재생 가능 (무선 충전 가능)

색상: 미스틱 브론즈 / 미스틱 블랙 / 미스틱 화이트 / 미스틱 레드

 

 

갤럭시 버즈 프로 (SM-R190)

프로: 갤럭시 버즈 시리즈의 최신 버전으로 노이즈 캔슬링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합니다.

품질: 프리미엄 Hi-Fi 사운드 / Dolby Head Tracking 기술을 포함하고 있어서 영화나 드라마를 볼 때 마치 영상의 한가운데 있는 것 같은 몰입감을 느낄 수 있으며 콘텐츠에 따라 지원 여부가 다름

기능: 최고의 인텔리전트 ANC(Active Noise Cancelling) 내외부 마이크를 통해 실시간으로 소음을 모니터링하여 주변 소음의 99% 필터링 / NAC 강도 조절이 가능해서 주변 상황에 따라 ANC 레벨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지원: 빅스비, 삼성 Smart Things로 찾기, IPX7 방수, 오토스위치(기기간 터치 없이 자연스러운 전환 가능)

충전 시간: 한번 충전 시 최대 5시간 사용 가능 / 충전 케이스 사용 시 최대 18시간 사용 가능 / ANC를 끄면 최대 8시간, 충전케이스 사용 시 최대 28시간 사용 가능

충전 효과: 5분 충전으로 1시간 재생 가능 / ANC를 켠 상태에서도 최대 5시간 재생 (무선 충전 가능)
5분 충전으로 1시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되며 충전케이스를 사용하면 최대 18시간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색상: 팬텀 바이올렛 / 팬텀 블랙 / 팬텀 실버

특이사항: 현재 일부 사용자한테서 외이도염 이슈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귀에 이물감이 느껴진다면 병원에서 진단을 받아보는 것을 권장하며, 외이도염 확정시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여 환불 및 병원비(진료서 필요) 청구가 가능합니다.

 

 

버즈 프로와 외이도염

외이도염: 귀 구조의 일부인 외이도의 세균성 감염에 의한 염증성 질환으로 습한 기후 및 수영이나 물놀이에서 귀에 물이 들어가서 못빠져 나오게 되거나 귀지의 결핍 및 피부염 등으로 발생하게 됩니다.

종류: 급성 외이도염 / 만성 외이도염 / 악성 외이도염 - 심한 정도에 따라 나눠집니다.

증상: 가려움증을 동반하며 귀에 이물감이 느껴지게 됩니다. 버즈 프로를 통한 외이도염은 구조상 귀 내부에서 습해짐에 따라 수분이 고이게 되면서 염증이 유발되어 발생되는 증상으로 보입니다.

 

※ 위와 같은 증상이 발생 시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를 받아보는 것을 권장하며, 외이도염 확정시 진단 기록을 포함하여 삼성전자 서비스센터를 방문해서 진료비 청구 및 갤럭시 버즈 프로 환불이 가능합니다.

 

 

개인적인 버즈 프로 후기

 

2달전에 구매해서 이제 올립니다.. ㅎㅎ 2달전에 도착했을때 박스 사진입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 바이올렛으로 구매했어요 :D

원래 2달전에 업로드하려고 했는데, 개인적인 사정으로 늦어졌네요 ㅠ

 

언박싱 모습입니다.

좌) 간단한 설명서가 들어있으며, 우) 케이스와 이어버드가 들어있습니다. 그리고 USB 케이블이랑 캡이 들어있었습니다.

 

필자는 2021년 4월에 갤럭시 버즈 프로를 구매해서 회사, 대중교통, 집에서 약 2달 정도 사용했습니다. 음질이 끊기거나 잡음이 있지는 않았습니다. 저음도 생각 외로 잘 잡아주었습니다. 다만, 전작인 갤럭시 버즈 라이브랑은 엄청나게 큰 차이는 없습니다. 체감적으론 비슷하게 느껴지며 귀에 장착 시에 안착 감이 조금 다를 뿐이라 생각됩니다. 배터리도 준수합니다. 다만 다음작에는 좀 더 길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현재까지 사용했지만 아직 개인적으로는 외이도염 증상은 없는데 길게 사용 안 하고 드문드문 사용해서 그럴 수도 있다 생각되어 조만간 하루 종일 사용도 해볼까 생각 중입니다.

비공식 매니저 프로그램으로 자체 테스트가 가능하며 하단에 링크를 해두었습니다.

갤럭시 버즈는 안드로이드 os와 iOS에서 둘 다 사용이 가능합니다.

 

음질: 비교적 저음이랑 밸런스를 잘 잡아줍니다.

착용감: 귀 구조마다 크게 상의할 것으로 보이며 완전 찰싹 들어갑니다.

노이즈 캔슬링: 완벽하게 작동하며 소음을 잘 차단합니다. 그래도 엄청난 굉음은 구조상 막진 못합니다. 

편의 기능: 오토스위치 기능이 상당히 편합니다. 노트북과 핸드폰 그리고 pc등 멀티 플랫폼 사용시 상당히 유용하며, 목소리를 감지해서 소리를 볼륨을 낮춰주는게 상당히 좋습니다. (가끔 다른 소리에 오작동 할때도 있지만 봐줄만합니다 ^^)

결론: 값어치는 충분히 합니다만, 귀가 습하신 분들은 프로보단 라이브를 추천합니다.

 

 

갤럭시 버즈 클라이언트

정보: 갤럭시 버즈 비공식 매니저 프로그램으로 노트북, 블루투스 연결이 가능한 PC(자체 내장, 동글이 등)에서 사용 가능한 프로그램입니다.

지원 운영체제: Windows, Linux

지원 언어: 한국어, English, 中文, Русский, 日本語, Українська, Česky, Ελληνικά

다운로드: 깃허브, 바로 받기 (윈도우 64bit), 바로 받기 (리눅스 64bit-포터블)

기능: 배터리 정보, 자체 점검 및 테스트, 사용자 설정 (노이즈 캔슬링 On, Off, 전환 / 기능 단축키 설정 / 이퀄라이저 등)

 

설치 및 사용방법

설치방법은 간단합니다. 깃허브를 통해서 해당 운영체제로 다운을 받습니다. 일반 사용자 경우 GalaxyBudsClient_Windows_64bit_Setup.exe 를 받으면 됩니다. 그 이후 바로 실행 후 Next를 통해서 바로 설치 및 실행이 가능합니다.

사용방법은 갤럭시 버즈랑 PC(노트북)이 블루투스가 연결된 상태에서 매니저 프로그램이 실행되어있으면 바로 제어가 가능합니다.

※ 블루투스가 연결이 안 되는 PC는 블루투스 신호가 잡히는 동글이 USB가 필요합니다.

 

반응형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