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관련된 사항들입니다.

반응형
프로그램/Cinema 4D | Octane

옥테인렌더, 설치후 충돌이 일어났을때 (간단)

  • -
반응형

옥테인 렌더를 설치 후 플러그인 충돌로 문제가 생겼을 때 해결하는 간단한 방법입니다.

주 증상으로 C4D를 실행 했을때 응답 없음이 뜨거나 평소보다 로딩이 길어져서, 다른 지연 현상이 심하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시면 대부분의 문제가 해결됩니다.

 

1. 불필요한 버전 제거

옥테인 플러그인 폴더(c4doctane) 안에서 *.xdl64 파일을 삭제하면 해결됩니다.
ex) 현재 시네마 4D R21 사용중인경우 R21을 제외하고 나머지를 삭제하면됩니다.

 

2. 그래도 문제가 있다면 구버전 사용해보기

1번 방법으로도 해결이 안 된다면 OTOY 홈페이지에서 구버전을 다운로드하여 사용해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 최신버전과 현재 그래픽카드가 호환이 잘 안된다면 사용 시 문제가 발생합니다.

 

3. 전부다 해도 안된다면....

그래픽카드 드라이브를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혹은 최신버전 사용 중인데 충돌 문제가 발생한다면 DDU 프로그램으로 완전 제거후 낮은 버전으로 다운그레이드를 해서 실행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현재 사용하는 부품중에 일부 호환이 안 맞다거나 충돌이 발생하는 경우도 드물게 발생한다고 합니다.

// RAM(컴퓨터 메모리), VRAM(그래픽카드 메모리) 부족 현상으로도 제대로 안 돌아갈 수 있으니 사양 체크를 해주세요.

반응형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