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관련된 사항들입니다.

반응형
IT이야기/게임정보

스타크래프트 2 10주년 업데이트

  • -
반응형

스타크래프트 2 10주년

스타크래프트 2: 자유의 날개가 10살이 되었습니다. 시간이 엄청 빠르네요.. 벌써 10주년이라니! 발매당시에 와 스타를 3D로 한다니 미쳤다 하면서 환호했었었는데.. (현역때 휴가나와서 했던 군단의 심장이 기억에 납니다.)


스타크래프트 1은 지금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는 레전드 게임이며, 그의 후속편이 스타크래프트2: 자유의 날개가  2010년 7월 27일 발매되게 됩니다. 그뒤로 군단의 심장, 공허의 유산의 메인 확장팩과 번들로 노바캠페인을 출시하게됩니다. 그당시 출시할때의 시네마틱 영상의 전율은 아직도 잊을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밸런스와 더불어 유저들의 감소로 2017년에 블리자드에서 대대적인 업데이트와 함께 스타크래프트 2를 무료화하게됩니다. (캠페인 제외)


2020년 7월 27에 맞춰서 블리자드에서 10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했으며 아래의 내용은 블리자드 공식사이트의 업데이트 내용의 일부를 가져온것입니다.


초우주모함이 은하계를 항행하는 시간을 생각하면 10년은 그렇게 긴 시간이 아닙니다. 하지만 여기 지구에선 의미 있는 시간이죠. 저희가 가장 사랑하는 게임을 한 시대 동안 즐기고 개발하며 애정을 쏟았다는 뜻이니까요. 10년이 흐르는 동안 스타크래프트 II 정식 게임만 3부가 출시되었고 대형 토너먼트가 백 번 넘게 열렸으며 수많은 사용자 지정 지도와 모드가 생겼습니다. 기념할 가치가 있는 시간이죠.


블리자드 코리아 유튜브

저희와 함께 과거를 돌아보고 미래를 내다보고 싶은 분들을 위해 계획을 세웠습니다.


5.0 패치: 스타크래프트 II에서 대대적인 업데이트 가 이루어졌습니다. 지도 편집기가 개선되어 캠페인 지도를 제작하기 쉬워졌고, 신규 업적을 달성하면 으스스한 신규 아나운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모든 협동전 사령관에게는 명성 특성이 새로 생겼습니다.


워 체스트 팀 리그: 신규 스킨을 장착한 아홉 명의 프로 캐스터가 아홉 팀을 이끌며 해설을 합니다. 워 체스트 팀 리그 6 토너먼트 경기는 7월 24일에 시작됩니다. 전장에 새로운 피를 수혈하고 싶나요? 스타크래프트 II 세일도 같은 날에 시작됩니다.


신규 아나운서: White-Ra: 7월 27일~8월 10일 중 아무 때나 접속하여 신규 아나운서를 잠금 해제하세요. 프로토스 플레이의 달인, White-Ra 아나운서를 무료로 드립니다.


신규 단편 이야기: 스타크래프트 코프룰루 구역을 배경으로 새로운 단편 소설 시리즈를 공개하려고 합니다. 각각 한 종족을 주제로 하며, 알렉스 액스의 "하나의 종족, 하나의 목적"부터 시작합니다.


스타크래프트 II e스포츠 최고의 경기 10선: 스타크래프트 II 개발진이 10년간의 스타크래프트 II e스포츠에서 최고의 순간,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경기, 잊지 못할 이변을 꼽아 봅니다.


게임 출시 첫날부터 이어진 여러분의 열정이 없었다면 자유의 날개, 군단의 심장, 공허의 유산, 노바 비밀 작전을 제작할 수 없었을 겁니다. 저희와 함께 스타크래프트 II를 사랑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GG,


스타크래프트 팀

원문: 스타크래프트2 공식사이트



스타크래프트2 10주년 업데이트 간추린내용

캠페인

10주년 기념 캠페인 업적이 생겼습니다. 

자유의 날개, 군단의 심장, 공허의 유산, 노바까지해서 총 4파트로 나누어 집니다.

전부다 달성하면 아나운서 스톤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케이드(유즈맵) 모드에서 유저가 만드는 캠페인들을 별도로 사용자 지정 캠페인으로 분류했습니다. 


협동전 사령관 위신 특성

마스터 레벨 말고도 기존 사령관을 총 3번까지 다시 레벨 1~15까지 플레이 할 수 있는 위신 특성이라는게 생겼습니다. 특정한 능력을 강화하고, 일부능력을 하향시키면서 새로운 플레이 방식들이 자리 잡힐것으로 보입니다.

(사령관이 18명이고 사령관당 위신 특성이 3개이므로 54개의 신규 위신 특성을 체험해 보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 편집기 개선

갤럭시 엔진을 사용하는 스타2에서는 이번에 그 기능들을 개선하고 강화했다고 합니다. 대표적으로 수중 이동, 대열 이동, 플레이어 레벨 응답, 축적기, 쉬운 모드 편집기, 데이터 컬렉션등의 기능들이 추가되었다고합니다.

편집기 관련 정보 바로가기


컨텐츠 및 일반

대전 모드에서 시작되면 3초의 카운트다운을 합니다.

신규 아나운서 White-Ra, 스톤이 추가되었습니다.

업데이트 내용 자세히보기





디아3 모바일 발표부터 깐포지드3 까지 근래의 블리자드 행보가 예사롭지는 않지만 전성기에 비해서 지금은 암울하기만합니다.. 그래도 10주년에 맞추어서 소소한 컨텐츠들이 나와서 간간히할게 생겼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번에 업적을 추가하는게 아닌.. 새로운 캠페인과 협동전의 사령관이 더 늘어났으면 하는 바램인데 그부분들이 아쉽네요. ㅠ


//현시점에서 블리자드의 게임들을 기대하는건 예전보단 덜하지만 그래도 최근에 다양한 떡밥이 있기에 디아블로4, 디아블로2: 리저렉티드가 기다려지는건 어쩔수없는듯합니다. 

시네마틱만 잘만드는 회사가 아니라 진정 예전처럼 게임자체에서도 감동을 주는 블리자드로 돌아왔으면합니다.

반응형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