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의 시네마 4D 렌더러는 CPU 기반으로 한 렌더러라서 CPU의 비중이 많이 차지했습니다. 그래서 사용하고 있는 툴말고도 다른 부분에 코어가 분배되어서 여러가지 영향을 많이 받았죠. 하지만 옥테인은 GPU 렌더기반이라 그래픽카드만 좋다면 더 효율성 있는 작업이 가능하고, x1장 말고도 x2~ 그래픽카드를 더 추가한다면 말그대로 더 높은 퍼포먼스를 보여줄수있습니다.기존 사용자들이 인터랙티브 렌더 윈도우로 실시간 렌더를 하던 것처럼 옥테인 렌더를 통해 실시간 렌더를 할 수 있습니다.
라이브뷰어, 픽쳐뷰어, 배치렌더(동시에 여러 카메라 사용), 네트워크 렌더(여러 컴퓨터) 가능
옥테인의 렌즈(피지컬), 파노라마, 오소그래픽 카메라, C4D 기본 카메라를 지원
메터리얼 셀렉션 태그 지원
다이나믹과 모그라프 오브젝트 지원
폴리곤 오브젝트의 모든 디포메이션과 변환, 페어런츠(하이어라키), 본등 지원
모그라프, 파티클, 헤어, 지오메트리 옵션, 또한 서드파티 플러그인 지원
에어리어 라이트, 인피니트 라이트(무한 라이트), 선라이트, 스카이 지원
라이브 업데이트 카메라, 라이트, 엔바이로먼트(환경), 메터리얼, 지오메트리
렌더링 채널이 세세하게 나누어져있으며 채널별 프리뷰 가능
실시간으로 렌더해주는 라이브렌더윈도우.
모션블러, 매터리얼 편집, 드래그 앤 드롭(매터리얼을 라이브렌더 윈도우에 직접 드래그 하여 적용 가능)을 포함한 완전히 인터랙티브한(상호작용적인) 빛, 환경, 지오메트리를 지원
NVIDIA RTX 가속: Octane RTX 하드웨어 가속은 다중 GPU를 지원하는 NVIDIA 레이트 레이싱 GPU에 2-5 배의 렌더링 속도를 제공
레이어드 머티리얼: 새로운 레이어드 머티리얼 시스템을 사용하면 기본 레이어 위에 최대 8 개의 레이어를 생성 할 수 있는 기본 레이어로 구성된 복합 재료를 만들 수 있습니다. 새로운 노드에는 레이어드 머티리얼, 디퓨즈 레이어, 스페 큘러 레이어, 쉰 레이어, 메탈릭 레이어, 레이어 그룹 노드가 있습니다. Octane은 고유 한 층상 재료를 사용하여 수동으로 재료를 혼합하는 대신 물리적 기반 방식으로 복잡한 재료를 재생성 할 수 있습니다.
스펙트럼 랜덤 워크 SSS 및 헤어 소재: 새로운 Random Walk 매체를 사용하면 Octane에서 매우 사실적인 피부 및 기타 흡수 / 산란 재료를 만들 수 있습니다. Random Walk SSS와 Octane의 새로운 Spectral Hair Material을 사용하면 사실적인 디지털 캐릭터를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Octane Vectron ™ 및 Spectron ™ 절차 형상 및 조명: Octane Vectron (Vector-Polygon)은 메시와 볼륨을 우회하는 무한 절차 적으로 생성 된 장면, 볼륨 및 형상을 제공합니다. Vectron을 사용하면 GPU VRAM을 사용하지 않고 메모리 사용 공간이없는 절차 적으로 생성 된 장면을 GPU에서 완전히 생성 할 수 있습니다. Spectron Procedural Volumetric Lights를 사용하면 차단제, 헛간 문, 젤 등을 사용하여 스포트라이트와 같은 절차 적으로 구동되는 체적 조명을 만들 수 있습니다.
OSL 및 절차 정점 변위: 이제 렌더링 전에 절차 및 OSL 정점 변위 (높이 또는 벡터 변위)를 렌더링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기존 변위 시스템 (현재는 텍스처 변위라고 함)과 동일한 제한을받지 않는 강력한 변위 시스템입니다. Octane을 사용하면 새로운 변위 믹서 노드를 사용하여 벡터 / 높이 변위 맵을 혼합 / 레이어 할 수 있습니다.
볼륨 텍스처 용 OSL 셰이더: 최근까지는 볼륨의 흡수, 산란 및 방출에 정적 색상 만 사용할 수있었습니다. 이제 볼륨에 텍스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