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관련된 사항들입니다.

반응형
프로그램/Premiere Pro

프리미어 프로 #10 레가시 타이틀 패널

  • -
반응형

영상에 자막, 타이틀, 오브젝트를 생성 할 수 있는 Title(타이틀) 패널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현재는 포토샵등 이미지를 불러와서 다양한 타이틀 효과를 줄수 있지만, 아래 내용은 다른 툴없이 프리미어 자체로 오브젝트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이 글은 CC 2020버전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레가시) 타이틀 패널 생성하기 | New - Legacy Title

상단 [File]탭에서 → [New] → [Legacy Title...]을 클릭해줍니다.

// 하위 버전에서는 Project(프로젝트) 패널에서 [우클릭] → [New Item] → [Title]에서 생성이 가능합니다.

// 하위 버전은 그냥 [Title]이였지만 최신 버전에서는 [Legacy Title]로 명칭이 변경되었습니다.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되면서 이제는 구버전인거죠.. 쉽게말해 하위 호환용이라고 보면됩니다.

 

1. Width/Height: 가로/세로 크기 설정

2. Timebase: 초당 프레임 설정

3. Pixel Aspect Ratio: 해상도 설정

4. Name: 타이틀(소스) 이름 설정

 

 

타이틀 패널 살펴보기 | Legacy Title

 

1. Legacy Title Tools 패널: 오브젝트 생성 및 위치 지정

01. Selection Tool: 오브젝트 선택 및 이동

02. Rotation Tool: 오브젝트 회전

03. Type Tool: 텍스트 생성

04. Vertical Type Tool: 세로로 텍스트 생성

05. Area Type Tool: 텍스트 영역(드래그해서) 생성

06. Vertical Area Type Tool: 세로로 텍스트 영역(드래그해서) 생성

07. Path Type Tool: 지정된 패스에 텍스트를 생성

08. Vertical Area Type Tool: 지정된 패스에 세로로 텍스트 생성

09. Pen Tool: 패스 생성(펜 툴)

10. Delete Anchor Point Tool: 패스 중심점 제거

11. Add Anchor Point Tool: 패스에 새로운 중심점 추가

12. Convert Anchor Point Tool: 베지어 핸들(패스 기울기) 수정

13. Rectangle Tool: 사각형 생성

14. Rounded Corner Rectangle Tool: 둥근 사각형 생성

15. Clipped Corner Rectangle Tool: 모서리가 잘린 사각형 생성

16. Rounded Rectangle Tool: 모서리가 없는 도형 생성

17. Wedge Tool: 삼각형 생성

18. Arc Tool: 둥근 아치 도형 생성

19. Ellipse Tool: 원형 도형 생성

20. Line Tool: 선 생성

 

2. Legacy Title Actions 패널: 오브젝트 위치 정렬

1. Horizontal Left: 다중 선택된 오브젝트 중 가장 왼쪽에 있는 오브젝트 위치로 정렬

2. Vertical Top: 다중 선택된 오브젝트 중 가장 위쪽에 있는 오브젝트 위치로 정렬

3. Horizontal Center: 다중 선택된 오브젝트의 공간 기준으로 오브젝트를 왼쪽/오른쪽으로 정렬

4. Vertical Center: 다중 선택된 오브젝트의 공간 기준으로 오브젝트를 위/아래로 정렬

5. Horizontal Right: 다중 선택된 오브젝트 중 가장 오른쪽에 있는 오브젝트 위치로 정렬

6. Vertical Bottom: 다중 선택된 오브젝트 중 가장 아래쪽에 있는 오브젝트 위치로 정렬

7. Vertical/Horizontal Center: 오브젝트를 모니터 수직/수평 중심으로 정렬

8. Distribute: 분포된 오브젝트 끼리 정렬

 

3. Legacy Title Styles 패널: 사전 설정된 프리셋으로 오브젝트에 효과 적용

1. New Style: 현재 지정된 속성을 새로운 스타일로 저장

2. Reset Style Library: 저장된 스타일 초기화

3. Append Style Library: 외부에서 스타일 가져오기

4. Save Style Library: 외부로 스타일 저장

5. Replace Style Library: 현재 등록된 스타일 삭제후 외부에서 스타일 추가

6. Text Only: 제목으로만 미리보기(썸네일 이미지 X)

7. Small Thumbnails: 작은 썸네일로 미리보기

8. Large Thumbnails: 큰 썸네일로 미리보기

 

4. Legacy Title Properties 패널: 오브젝트 속성 설정

 

1. Transform: 오브젝트 변환 설정

 1. Opacity: 불투명도 설정
 2. X Position: 가로 위치 설정
 3. Y Position: 세로 위치 설정
 4. Width: 가로 크기 설정
 5. Height: 세로 크기 설정
 6. Rotation: 방향을 설정

 

2. Properties: 오브젝트 속성 설정

   01. Font Family: 글꼴 설정
 02. Font Style: 글꼴 스타일 설정
 03. Font Size: 글자 크기 설정
 04. Aspect: 글자 가로 크기 설정
 05. Leading: 글자 사이 간격(행간) 설정
 06. Kerning: 글자 사이 간격(자간) 설정
 07. Tracking: 글자 사이 간격 설정
 08. Baseline Shift: 줄과 글자 간의 간격 설정
 09. Slant: 글자 기울기 설정
 10. Small Caps: 소문자를 작은 대문자로 변경
 11. Small Caps Size: 캡이 적용된 대문자의 크기 설정
 12. Underline: 글자에 밑줄 생성
 13. X: 위/아래의 비틀기 설정
 14. Y: 왼쪽/오른쪽의 비틀기 설정
 15. Graphic Type: 도형 성질 설정(도형을 선택한 경우만 표시됨)

 

3. Fill: 오브젝트 색상 설정 (일부 옵션은 Fill Type에 따라 조금씩 다르게 설정됨)

   01. Fill Type: 색상 적용 방식 설정
 02. Color: 색상 설정 (Fill Type 방식에 따라 변경됨 / 그라데이션등)
 03. Opacity: 불투명도 설정
 04. Sheen Color: 광택 색상 설정
 05. Sheen Opacity: 광택 불투명도 설정
 06. Sheen Size: 광택 사이즈 설정
 07. Sheen Angle: 광택 방향 설정
 08. Sheen Offset: 광택 위치 설정
 09. Texture: 텍스쳐 추가
 10. Flip With Object: 텍스쳐와 오브젝트가 함께 뒤집할지 오브젝트만 뒤집할지 설정
 11. Rotate With Object: 텍스쳐와 오브젝트가 함께 회전할지 오브젝트만 회전할지 설정
 12. Scaling Object X: X 축 오브젝트 속성 설정
 13. Scaling Object Y: Y축 오브젝트 속성 설정
 14. Scaling Horizontal: 가로 크기 설정
 15. Scaling Vertical: 세로 크기 설정
 16. Scaling Tile X: X축 타일 생성/해제
 17. Scaling Tile Y: Y축 타일 생성/해제
 18. Alignment Object X: X축 오브젝트 정렬 속성 설정
 19. Alignment Rule X: X축 정렬 위치 설정
 20. Alignment Object Y: Y축 오브젝트 정렬 속성 설정
 21. Alignment Rule Y: Y축 정렬 위치 설정
 22. Alignment X Offset: X축 기준 위치 설정
 23. Alignment Y Offset: Y축 기준 위치 설정
 24. Mix: 텍스쳐와 색상 배합 비율 설정
 25. Fill Key: Fill 불투명도 적용
 26. Texture Key: 텍스쳐 불투명도 적용
 27. Alpha Scale: 알파 값 설정
 28. Composite Rule: 합성 방식 설정
 29. Invert Composite: 합성 방식 반전

 

4. Strokes: 오브젝트 선 추가

 01. Inner Strokes: 안쪽 선 그룹
 02. Outer Strokes: 바깥 선 그룹
 03. Add: 선 추가
 04. Delete: 해당 선 삭제
 05. Move Down: 해당 선의 위치를 하위로 내리기
 06. Move Up: 해당 선의 위치를 상위로 올리기
 07. Type: 선 방식 설정
 08. Size: 선 크기 설정
 09. Fill Type: 색상 방식 설정
 10. Color: 색상 설정
 11. Opacity: 불투명도 설정
 12. Sheen: 광택 설정
 13. Texture: 텍스쳐 설정

 

5. Shadow: 오브젝트에 그림자 추가

 1. Color: 그림자 색상 설정
 2. Opacity: 불투명도 설정
 3. Angle: 방향을 설정
 4. Distance: 오브젝트 간의 거리 설정
 5. Size: 그림자 크기 설정
 6. Spread: 그림자의 펴치는 정도 설정

 

6. Background: 타이틀 배경 설정

 1. Fill Type: 배경 색상 방식 설정
 2. Color: 색상 설정
 3. Opacity: 불투명도 설정
 4. Sheen: 광택 설정.
 5. Texture: 텍스쳐 설정



5. Legacy Title Monitor 패널: 현재 작업을 실시간으로 확인하는 패널

01. New Title Based on Current Title: 현재 지정된 속성과 동일한 타이틀 소스 생성

02. Roll/Crawl Options: 롤 타이틀 생성 / 들어오고 나가는 움직임을 줌

더보기

01. Still: 타이틀을 스틸 이미지로 표시

02. Roll: 타이틀을 롤 영상으로 표시

03. Crawl Left: 타이틀을 왼쪽으로 이동

04. Crawl Right: 타이틀을 오른쪽으로 이동

05. Start Off Screen: 타이틀을 화면 밖에서 시작

06. End Off Screen: 타이틀이 화면 밖에서 종료

07. Preroll: 움직임이 시작되기 전에 보일 프레임 설정

08. Ease-In: 가속하여 보일 프레임 설정

09. Ease-Out: 감속하여 보일 프레임 설정

10. Postroll: 움직임이 완료된 후 보일 프레임 설정

03. Font Family: 글꼴 설정

04. Font Style: 글꼴 스타일 설정

05. Bold: 글꼴 볼드체로(굵게) 변경

06. Italic: 글꼴 기울이기

07. Underline: 글꼴에 밑줄 넣기

08. Size: 크기 설정

09. Kerning: 자간 설정

10. Leading: 행간 설정

11. Left: 왼쪽으로 정렬

12. Center: 가운데로 정렬

13. Right: 오른쪽으로 정렬

14. Tab Stops: 탭 마커 설정(정지)

15. Left-to-Right: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16. Right-to-Left: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17. Show Background Video: 시퀀스 모니터 보기

18. Monitor: 현재 작업 중인 오브젝트 표시

 

 

 

정리를 최대한 단순화 시키긴 하지만 많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추가 및 수정이 필요한 부분은 언제든지 댓글 남겨주세요~

반응형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