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관련된 사항들입니다.

반응형
프로그램/Premiere Pro

프리미어 프로 #9 이펙트 컨트롤 패널

  • -
반응형

Timeline(타임라인) 패널에 적용된 정보를 직관적으로 관리 및 수정 할 수 있으며, 선택된 소스에 효과를 적용 및 작동시키는 Effect Controls(이펙트 컨트롤) 패널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이 글은 CC 2020버전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이펙트 컨트롤 패널 | Effect Controls

이펙트 컨트롤 패널내에서 Video, Audio 두가지가 존재합니다.

우선 두가지 공통적인 기능에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1. Toggle the effect on or off: 해당 효과 켜기/끄기

2. 속성 활성화: 해당 속성의 세부 정보 표시

3. Toggle animation: 키프레임 속성 추가 하얀색=비활성화 / 파란색=키 활성화

4. Go to Previous Keyframe: 이전 키프레임으로 타임인디케이터 이동

5. Add/Remove Keyframe: 현재(타임인디케이터) 위치에 키프레임 생성

6. Go to Next Keyframe: 다음 키프레임으로 타임 인디케이터 이동

7. Reset Parameter: 현재값 초기화

8. Play only the audio for this clip: 현재 소스 오디오만 재생

9. Toggle looping audio playback: 현재 소스 반복 재생

 

비디오 이펙트 | Video Effect

이펙트를 추가하면 하단에 값이 추가되지만, 가장 기본적인 부분만 살펴보겠습니다.

 

Motion: 움직임, 크기, 회전등 해당소스의 기본적인 속성

(사용방법은 After Effects의 Transform 속성과 비슷한 기능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1. Position: 소스 위치 변경

2. Scale (Height): 소스 크기 변경  / (4번  해제시 Height가 됨)

3. Scale Width: 소스 폭 변경 

4. Uniform Scale: 소스 크기 비율 해제/고정

5. Rotation: 소스 방향 설정

6. Anchor Point: 소스 중심축 설정

7. Anti-flicker Filter: 플리커 현상 억제 정도 설정

 

Opacity: 소스 불투명도 조절 / 하위 옵션에 마스크가 존재하여 특정한부분만 투명하게 할수있음

01. Create ellipse, 4-point polygon mask: 시퀀스 모니터에 원형, 사각형 마스크 생성

02. Free draw bezier: 시퀀스 모니터에 펜 툴로 직접 마스크 생성

03. Track selected mask backward 1 frame: 1프레임 이전 소스 움직임 트래킹

04. Track selected mask backward: 이전 프레임 소스 움직임 트래킹

05. Track selected mask forward: 이후 프레임 소스 움직임 트래킹

06. Track selected mask forward 1 frame: 1프레임 이후 소스 움직임 트래킹

07. Tracking method: 트래킹 기준 설정

08. Mask Feather: 마스크 경계의 부드러움 정도 설정

09. Mask Opacity: 마스크가 지정된 영역의 불투명도 설정

10. Mask Expansion: 마스크 반경 설정

11. Inverted: 마스크 영역 반전

12. Opacity: 마스크 불투명도 설정

13. Blend Mode: 혼합 모드 설정 (AE 블렌딩 모드와 비슷함)

 

Time Remapping: 시간을 늘리거나 줄이는 효과

Speed: 소스 길이 표시

 

 

오디오 이펙트 | Audio Effect

Volume: 사운드의 전체적인 볼륨 조절

1. Bypass: 레벨 속성을 활성화/비활성화

2. Level: 볼륨 레벨 설정

 

Channel Volume: 각 채널 마다 할당된 사운드 세기 조절

1. Bypass: Left/Right 속성 활성화/비활성화

2. Left: 좌측 소리 세기 설정

3. Right: 우측 소리 세기 설정

 

Panner: 할당된 사운드 밸런스 조율

Balance: 좌/우 사운드 균형 조율

 

 

 

정리를 최대한 단순화 시키긴 하지만 많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추가 및 수정이 필요한 부분은 언제든지 댓글 남겨주세요~

반응형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