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관련된 사항들입니다.

반응형
프로그램/Premiere Pro

프리미어 프로 CC 2020 새로운기능 살펴보기

  • -
반응형

프리미어 프로 CC 2020 업데이트

안녕하세요!! 2019년 11월에 프리미어 프로(Premier pro) CC 2020으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사실상 CC2020은 새로운기능이 추가된 느낌보다는 기존기능에서 편의성 및 지원폭을 좀더 추가적으로 개선했다는 느낌이 강하네요~ 6가지 정도의 개선된 기능들을 살펴보겠습니다.

 

 

자동 리프레임

이제 서로 다른 소셜 미디어 및 모바일 플랫폼에 맞게 콘텐츠를 손쉽게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자동 리프레임을 사용하여 시네마 16:9, 

정사각형 (1:1), 세로 시퀀스를 리프레임하거나 고해상도 푸티지를 잘라낼 수 있습니다. 

4K 이상의 고해상도 콘텐츠를 자를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기능이 이번 업데이트에서 상당히 유용하다고 생각됩니다.

 

 

자동 리프레임 효과를 클립으로 추가

1. 비디오 효과 > 변형을 선택 후 자동 리프레임 효과를 리프레임하고 싶은 클립으로 드래그합니다.

그런 다음 [효과 컨트롤] 패널에서 분석을 클릭합니다.

 

(자동 리프레임은 개별 클립이나 전체 시퀀스에 효과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픽과 기타 편집 내용은 새 종횡비 내에서 유지됩니다.)

 

2. [효과 컨트롤] 패널에서 효과의 적절한 모션 사전 설정을 선택하여 [자동 리프레임] 효과를 미세 조정합니다. 효과를 적용하는 동안 Premiere Pro는 콘텐츠의 액션을 따라가는 모션 키프레임을 생성합니다. 다음 옵션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슬로우 모션: 카메라 모션이 없거나 약간만 있는 경우에 적합합니다(예: 인터뷰 영상). 이 컨트롤을 사용하면 결과가 거의 정적이고 클립에 키프레임이 거의 없습니다.

 

기본값: 대부분의 콘텐츠에 적합합니다. 이 작업을 수행하면 자동 리프레임 효과가 동작을 따라가지만 작업이 빠를 경우 결과가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패스트 모션: 푸티지에 액션이 많고 [자동 리프레임] 효과가 액션을 따라가도록 할 경우 적합합니다(예: 액션 스포츠, 스케이트보딩 비디오). 여기서 [자동 리프레임]은 움직이는 개체가 항상 프레임 안에 있도록 하며, 클립에 많은 키프레임을 추가합니다.

 


3. (선택 사항) 효과가 적용된 후 클립을 재생합니다. 필요한 경우, [효과 컨트롤] 패널에서 키프레임을 편집하여 결과를 세부적으로 조정합니다.

 

 

전체 시퀀스 자동 리프레임

많은 클립이 포함된 복잡한 시퀀스가 있는 경우, 전체 시퀀스를 자동으로 리프레임하는 것은 더욱 효율적인 옵션입니다.

1. 시퀀스 자동 리프레임을 선택합니다. [프로젝트] 패널에서 시퀀스를 선택합니다.

  • 시퀀스 > 시퀀스 자동 리프레임을 클릭하거나
  • [프로젝트] 패널에서 시퀀스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컨텍스트 메뉴에서 시퀀스 자동 리프레임을 선택합니다.
 

2. 대화 상자가 열리면 사용 가능한 사전 설정에서 새 종횡비를 선택하거나 사용자 지정 종횡비를 지정합니다.

 

새 종횡비에 맞는 정확한 크기의 복제 시퀀스를 만듭니다. 새 시퀀스의 모든 클립에 자동 리프레임 효과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이 복제 시퀀스는 [프로젝트] 패널의 [자동 리프레임 시퀀스] 루트 폴더에 저장됩니다.

 

3. [모션 사전 설정] 드롭다운 목록에서 적합한 모션 사전 설정을 선택하여 [자동 리프레임] 효과를 세부적으로 조정합니다. 슬로우 모션, 기본값,  패스트 모션중에서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선택 사항) 리프레임된 시퀀스와 함께 원본 모션 조정을 유지하려면 클립 중첩을 적용하도록 선택합니다.
auto-reframe-dialog클립을 중첩하도록 선택하면 Premiere Pro에서 모든 비디오 클립을 중첩한 후, 원본 컷 지점 및 트랙 레이어를 기준으로 해당 중첩을 잘라 그래픽과 오디오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 중첩을 선택합니다.
  • 유지하려는 모션이 포함된 기존의 복잡한 키프레임
  • 속도 및 지속 시간 조정이 있는 시퀀스

참고 01

핸들 미디어가 중첩 클립에 없으므로 클립을 중첩해도 소프트 전환이 제대로 유지되지 않습니다.

참고 02

관심 영역이 여러 개 있거나 빠른 움직임이 포함된 복잡한 시퀀스가 있는 경우, 시퀀스를 리프레임한 후 미세 조정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픽 및 텍스트 개선 사항

모양과 클립 레이어 이름 바꾸기

이제 이름을 클릭하고 결과 텍스트 필드를 편집하여 [기본 그래픽] 패널 내에서 모양과 클립 레이어의 이름을 바꿀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Enter]키를 누르거나 텍스트 필드 밖을 클릭하여 새 이름을 커밋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 밑줄

이제 새 밑줄 스타일 버튼으로 텍스트에 밑줄을 그을 수 있습니다.

(어찌보면 당연한 기능인데, 이제 추가되었네요..)

 

 

[모션 그래픽] 템플릿의 멀티 라인 텍스트 필드

이제 After Effects에서 생성된 [모션 그래픽] 템플릿에 멀티라인 텍스트 필드 옵션이 포함되었습니다. Premiere Pro에서는 템플릿을 사용할 때 각 줄 마다 별도의 텍스트 필드를 생성할 필요 없이 여러 줄의 텍스트를 추가하고 편집할 수 있습니다.

 

 

[모션 그래픽] 템프릿의 새로운 드롭다운 메뉴 옵션

(적용 옵션 네온/페일 섬머)

 

이제 After Effects에서 생성된 [모션 그래픽] 템플릿에 드롭다운 메뉴를 포함할 수 있기 때문에 Premiere Pro의 워크플로우가 간소화되었습니다. 드롭다운 목록의 컨트롤을 사용하여 모션 그래픽을 사용자 지정할 때 다양한 스타일이나 그래픽 요소를 선택합니다.

 

 

[기본 그래픽] 패널 작업을 위한 새로운 키보드 단축키

레이어 기록, 텍스트 추가, 레이어 선택 등 레이어 작업이 가능한 키보드 단축키가 추가되었습니다.

[Ctrl] + [Shift] 또는 [Cmd] + [Shift]를 사용하여 레이어를 뒤로 보내거나 앞쪽으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오디오 향상 기능

이전보다 더 효율적으로 다중 채널 오디오 믹싱

개선된 성능: 새로 설계한 오디오 효과 라우팅은 다중 채널 프로젝트의 오디오 워크플로우를 간소화

 

오디오 효과: 적응형 트랙을 위해 기본 채널화 옵션으로 오디오 효과를 추가 / 필요한 출력 구성으로 라우팅 설정

 

음향 강도 레이더 효과: 콘텐츠가 올바른 채널 구성을 측정하여 방송 기준을 충족하도록 정확성이 더 높은 이 효과를 사용하십시오.

 

 

 

오디오 게인 범위 증가

이제 최대 15 Db의 게인을 오디오 클립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추가 증폭 효과 없이도 오디오에 더 많은 헤드룸을 제공하고 Adobe Audition의 게인 기능과 일치시킬 수 있습니다. (이전버전은 오디오 제한이 6 데시벨(Db))

 

 

20,000% 타임 리매핑

타임 리매핑의 최대 속도가 20,000 퍼센트 증가하여 매우 긴 소스 클립에서 타임 랩스 푸티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개선된 포맷 지원

이번 버전에서는 macOS 및 Windows에서 H264, H265 (HEVC), ProRes(ProRes HDR 포함)의 성능이 개선되었습니다.  

 

새로 추가되고 향상된 파일 형식 지원은 다음과 같습니다.

  • 향상된 Apple ProRes HDR 지원
  • 델타 프레임으로 QuickTime 애니메이션 파일 가져오기
  • AVI 모션 JPEG 파일 가져오기 (macOS)
  • Canon XF-HEVC 푸티지 가져오기
  • Canon EOS C500 Mark II 푸티지 가져오기
  • Sony Venice V4 푸티지 가져오기
  • Apple ProRes MXF OP1a
  • Adobe Stock에 비디오를 게시하는 새로운 인코딩 사전 설정

 

다음 사전 설정이 사전 설정 풀에 추가되었으며, 사전 설정 브라우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Adobe Stock 4K DCI with Audio (40Mbps)
  • Adobe Stock 4K DCI with Audio (Apple ProRes 422 HQ)
  • Adobe Stock 4K DCI without Audio (40Mbps)
  • Adobe Stock 4K DCI without Audio (Apple ProRes 422 HQ)
  • Adobe Stock HD with Audio (20Mbps)
  • Adobe Stock HD with Audio (Apple ProRes 422 HQ)
  • Adobe Stock HD without Audio (20Mbps)
  • Adobe Stock HD without Audio (Apple ProRes 422 HQ)
  • Adobe Stock UHD with Audio (40Mbps)
  • Adobe Stock UHD with Audio (Apple ProRes 422 HQ)
  • Adobe Stock UHD without Audio (40Mbps)
  • Adobe Stock UHD without Audio (Apple ProRes 422 HQ)

Adobe Stock용 고화질 콘텐츠를 보장하기 위해 최대 비트 심도에서 렌더링 확인란을 ProRes 사전 설정에서 사용합니다. H.264 사전 설정은 VBR, 2패스로 설정됩니다. VBR 2패스 옵션은 일반적으로 화질이 더 좋습니다. 이 사전 설정도 화질은 최적화하지만 인코딩 시간이 오래 걸리는 하드웨어 인코딩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HDR10 메타데이터가 포함된 HDR 콘텐츠 내보내기

콘텐츠가 HDR 호환 디스플레이에서 가장 잘 보이도록 HDR 10 메타데이터와 함께 HDR 콘텐츠를 내보냅니다. 

이 메타 데이터를 추가하려면 인코딩 설정 아래의 프로필 메뉴에서 High10 (H.264) 또는 Main10 (HEVC)를 선택합니다. Rec.을 활성화합니다. 2020 Color Primaries, High Dynamic Range, HDR 10 메타데이터 확인란 포함

 

 

 

반응형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