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네마 4D S22에서 레드쉬프트가 파트너로 합류했다면, 이번 R23에서는 업데이트와 함께 레드자이언트가 추가로 합류하게 됐습니다. 새로운 툴들과 워크플로우 개선으로 캐릭터 애니메이션 작업이 더욱더 용의 해졌다고 하며, S22의 기능을 개선하여 UV 및 뷰포트 업데이트가 되었고, 새로운 씬 노드 시스템의 프리뷰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새로운 캐릭터 애니메이션 툴: 새로운 캐릭터 솔버와 델타 머쉬 워크플로우뿐 아니라 새로운 포즈 매니저 놔 툰/페이스 리그도 추가되었습니다.
애니메이션 워크플로우: 키 프레이밍, 타임라인 및 속성 관리자를 위한 필터 등에 대한 개선 및 기타 개선
UV 워크플로우: Cinema 4D S22 (구독형 업그레이드)에서 도입된 강력한 UV 편집 역량에, 하드-서페이스 모델들을 위하여 UV 워크플로우에 맞추어진 새로운 툴들이 더해졌습니다.
UV 스냅: Cinema 4D의 코어 스내핑 툴 세트 안으로 통합되어 포인트, 그리드 및 픽셀 스냅 지원
다중-오브젝트 지원: 여러 오브젝트들의 UV들이 이제 UV 에디터에 동시에 보입니다. UV 패킹을 사용하여 오든 오브젝트들의 섬들을 하나의 공유된 UV 타일로 배치해 줄 뿐 아니라, 선택 및 조작 툴들을 이용하여 여러 오브젝트들에 걸쳐 UV를 미세 조정할 수 있습니다.
정렬, 고르게 펼치기, 직사각형화: 선택된 엣지들을 기반으로 섬들을 정렬할 수 있고, 선택된 엣지들을 곧게 그리고 UV 섬들을 직사각형 화할 수 있습니다.
UV 편집 / 레이아웃 개선: 인터페이스에서의 개선된 뷰들과 UV 레이아웃 창을 통하여 여러분의 작업 공간이 더욱 반응 속도가 향상되고, 새로운 툴들과 결합하여 UV 편집을 직관적이고 수월한 프로세스로 만들어 줍니다.
Magic Bullet Looks 통합: 200개 이상의 프리셋 필름 룩을 손쉽게 적
용하거나 LUTs 가져오기 뿐 아니라 색보정, 필름 그레인, 색수차 및 기타 여러 개별 툴들과의 손쉬운 작업이 가능합니다.
씬 노드(Scene Nodes): 씬 노드는 사용자에게, 최적의 크리에이티비티와 실험을 위하여 미래의 Cinema 4D 코어 엔진 개발에 앞서 다양한 분산 및 절차적 모델링을 탐구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워크 플로워 부분
PYTHON 3: Python 2에서 Python 3로 업데이트 OBJ: OBJ 임포트/익스포트에 대한 광범위한 개선 및 PBR 재질, 버텍스 컬러, 시퀀스 파일에 대한 향상된 지원 FBX: 구속 조인트의 베이크 된 애니메이션을 익스포트 하는 옵션과 마커 영역을 테이크로 익스포트하는 옵션 제공 USD: 통합의 첫 단계로서 모델, 카메라, 라이트를 usd, usda, usdc로 임포트/익스포트 할 수 있고 usdz로 익스포트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