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관련된 사항들입니다.

반응형
프로그램/After Effects

에프터이펙트 #41 Channel

  • -
반응형

레이어에서 여러가지 색감을 변경시켜주는 효과인 Channel 이펙트를 살펴보겠습니다.

색의 기본 채널은 RGBA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를 이용한 다양한 합성 방법들도 존재합니다. 

이펙트 적용하기

(이 글은 CC 2017버전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Channel

01. Arithmetic: RGB를 정해진 연산 방식으로 제어하는 효과

Operator: 연산 방식 설정 / And, Or, Xor, Add, Subtract, Difference, Min, Max, Block Above, Block Below, Slice, Multiply, Screen

Red Value: 빨간값 설정

Green Value: 초록값 설정

Blue Value: 파란값 설정

Clip Result Values: 유효 범위 밖 색상 값 제한


02. Blend: 레이어끼리 혼합 효과

Blend With Layer: 혼합할 대상 레이어 선택

Mode: 혼합 방식 설정 / Crossfade, Color Only, Tint Only, Darken Only, Lighten Only

Blend With Original: 효과 투명도 설정

If Layer Sizes Differ: 혼합할 레이어, 혼합될 레이어 크기 기준 설정 / Center, Stretch to Fit


03. Calculations: 두 레이어의 채널 제어와 혼합을 동시에 적용하는 효과

Input Channel: 레이어 채널 방식 설정 / RGBA, Gray, Red, Green, Blue, Alpha

Invert Input: 채널 반전

Second Layer: 원본 레이어와 합성할 두번째 레이어 설정

Second Layer Channel: 두번째 레이어 채널 선택 / RGBA,  Gray, Red, Green, Blue, Alpha

Second Layer Opacity: 두번째 레이어 불투명도 설정

Invert Second Layer: 두번째 레이어 반전

Stretch Second Layer to Fit: 두번째 레이어를 원본 레이어 크기에 맞춤

Blending Mode: 혼합 방식 설정

Preserve Transparency: 알파 채널 보존


04. CC Composite: 원본 레이어에 같은 이미지를 생성하여 합성하는 효과

Opacity: 불투명도 설정

Composite Original: 혼합 방식 설정

RGB Only: 알파 채널 무시


05. Channel Combiner: 다양한 방식으로 채널을 변환하는 효과

Use 2nd Layer: 다른 레이어 사용 여부 설정

Source Layer: 대상 레이어 설정

From: 변환 될 채널 설정 / RGB to HLS, HLS to RGB, RGB to YUV, YUV to RGB, Straight to Premultiplied, Red, Green, Blue, Alpha, Hue, Lightness, Luminance, Saturation, Saturation Multiplied, Min RGB, Max RGB

To: 변환 방식 설정 / Red, Green, Blue, Alpha, Hue, Lightness, Saturation, Red only, Green only, Blue only, Alpha only, Hue only, Lightness only, Saturation only

Invert: 채널 반전

Solid Alpha: 알파 채널을 불투명 알파 채널로 변환


06. Compound Arithmetic: 원본 레이어와 혼합될 레이어를 다양한 방식으로 합성하는 효과

Second Source Layer: 혼합 레이어 설정

Operator: 연산 방식 설정 / Copy, Add, Subtract, Multiply, Difference, And, Or, Xor, Lighter, Darker, Minimum, Maximum, Screen, Overlay, Hard Light

Opeate on Channels: 연산 채널 설정 / RGB, ARGB, Alpha

Overflow Behavior: 허용치 이상 픽셀 연산 방식 설정 / Clip, Wrap, Scale

Blend With Original: 효과 불투명도 설정


07. invert: 채널 반전 효과

Channel: 반전 채널 설정 / RGB, Red, Green, Blue, HLS, Hue, Lightness, Saturation, YIQ, Luminance, In Phase Chrominance, Quadrature Chrominance, Alpha

Blend With Original: 효과 불투명도 설정


08. Minimax: 지정된 영역의 필셀을 축소 및 확대하는 효과

Operation: 적용 방식 설정 / Minimum, Maximum, Minimum Then Maximum, Maximum Then Minimum

Radius: 확대, 축소 반경 설정

Channel: 적용 채널 설정 / Color, Alpha and Color, Red, Green, Blue, Alpha

Direction: 적용 방향 설정 / Horizontal & Vertical, Just Horizontal, Just Vertical

Don't Shrink Edges: 일부 적용 방식 가장자리 보완 


09. Remove Color Matting: 매트 합성으로 제거되지 않은 색상을 제거하는 효과

Background Color: 제거할 색상 설정

Clip HDR Results: HDR 영역 값 클리핑

정확한 사용 방법은 이곳을 참조: https://vimeo.com/38974355

(뒤에 검은색 솔리드를 깐상태에서 푸른 색상이 제거되었습니다.) / 실제로는 테두리 제거용으로 쓰임


10. Set Channels: 레이어 채널에 다른 레이어의 채널값을 적용하는 효과

Source Layer 1: 빨간 채널에 해당하는 레이어 설정

Set Red To Source 1's: 빨간 채널에 적용한 레이어의 채널 방식 설정

Source Layer 2: 초록 채널에 해당하는 레이어 설정

Set Green To Source 2's: 초록 채널에 적용한 레이어의 채널 방식 설정

Source Layer 3: 파란 채널에 해당하는 레이어 설정

Set Blue To Source 3's: 파란 채널에 적용한 레이어의 채널 방식 설정

Source Layer 4: 알파 채널에 해당하는 레이어 설정

Set Alpha To Source 4's: 알파 채널에 적용한 레이어의 채널 방식 설정

If Layer Sizes Differ: 합성 레이어 크기를 원본 레이어에 최적화

공통 설정값 - Red, Green, Blue, Alpha, Luminance, Hue, Lightness, Saturation, Full, Off


11. Set Matte: 다른 레이어의 매트를 합성하는 효과

Take Matte From Layer: 매트로 합성할 레이어 설정

Use For Matte: 해당 매트 레이어 적용 방식 설정 / Red , Green, Blue, Alpha, Luminance, Hue, Lightness, Saturation, Full, Off

Invert Matte: 매트 반전

Stretch Matte Source to Fit: 매트를 원본 레이어 크기에 최적화

Composite Matte with Original: 원본 레이어와 매트 레이어의 알파 채널 기준 제어 방식 설정

Premultiply Matte Layer: 매트 레이어에 알파 채널이 있을 때 적용 방식에서 알파 채널을 추가로 연산


12. Shift Channels: 이미지 채널을 다른 방식(/채널)로 변경하는 효과

Take Alpha From: 알파 채널 설정

Take Red From: 빨간색 채널 설정

Take Green From: 초록색 채널 설정

Take Blue From: 파란색 채널 설정

공통 설정값 - Red, Green, Blue, Alpha, Luminance, Hue, Lightness, Saturation, Full, Off


13. Solid Composite: 단색 레이어와 합성하는 효과

Source Opacity: 원본 레이어 불투명도 설정

Color: 합성할 색상 설정

Opacity: 효과 불투명도 설정

Blending Mode: 혼합 방식 설정




사용된 이미지 출처는 구글링: 북극곰, 펭귄 검색어로 나오는 상단이미지입니다.



반응형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