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관련된 사항들입니다.

반응형
프로그램/After Effects

에프터이펙트#39 Color Correction (2/2)

  • -
반응형

색보정을 하는 이펙트인 Color Correction을 살펴보겠습니다. 종류가 다양해서 활용도가 무궁무진합니다. 감각적으로 표현하거나 스무스적인 느낌을줄때 유용한 이펙트입니다.

같은 카테고리에 있지만 내용이 길어져서 Color Correction (1/2)개로 나누었습니다.

이펙트 적용하기

(이 글은 CC 2017버전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Color Correction

18. Colorama: 색상(파노)라마 기능 / 색상 팔레트를 이용하여 합성

Get Phase From: Output Cycle 적용될 속성 설정
Add Phase: 복속될 레이어 설정

Add Phase From: 복속 레이어에 적용될 속성 설정

Add Mode: 복속 레이어와 적용 레이어의 래핑 방법 설정 / Wrap, Clamp, Average, Screen

Phase Shift: Output Cycle의 색상 맵핑 위치 설정

User Preset Palette: 색상 팔레트 프리셋 목록


Output Cycle: 색상 팔레트 표시, 최대 64개의 색상 지점 생성 가능

Cycle Repetitions: 출력 횟수 설정

Interpolate Palette: 출력 색상 부드럽게 보완

Modify: 지정 색상 보완

Modify Alpha: 알파 채널값 보완

Change Empty Pixels: 투명해진 픽셀 보완


Matching Color: 적용될 레이어 특정 색상 보완 / 적용전 원본 색상을 적용해야 인식됨

Matching Tolerance: 색상 적용 범위 설정

Matching Softness: 색상 혼합 영향 범위 설정

Matching Mode: 픽셀 인식 모드 설정

Masking Layer: 마스크 지정

Masking Mode: 마스크 속성 변경

Composite Over Layer: 수정된 픽셀, 원본 레이어 합성 방식 표시

Blend With Original: 효과 투명도 설정


19. Curves: 곡선을 사용하여 색상 강도 설정

Channel: 혼합 채널 선택

Curves: 인터페이스로 채널값 조절하여 강도 설정 가능


20. Equalize: 균형 있는 색상 효과

Equalize: 균일화 적용 방식 설정 / RGB, Brightness, Photoshop Style

Amount to Equalize: 효과 불투명도 설정


21. Exposure: 이미지 빛의 양 조절 효과

Channels: 적용 방식 설정 / Master(모든 채널 적용), Individual Channels(RGB 개별 채널 적용)

Exposure: 노출 값 설정

Offset: 어두운, 중간 영역을 더 어둡게 하거나 밝게 설정 / 밝기 한계 도달시 전체적으로 밝아짐

Gamma Correction: 이미지 감마 조정, 이미지를 어둡게 하거나 밝게 설정

Red: 빨간색 채널 변경

Green: 초록색 채널 변경

Blue: 파란색 채널 변경

Bypass Linear Light Conversion: 원본 픽셀 노출값 보완


22. Gamma/Pedestal/Gain: 감마, 페데스탈, 게인 채널별로 변경 효과

Black Stretch: 어두운 영역 밝게 설정

Red Gamma: 빨간색 영역에 감마 추가

Red Pedestal: 빨간색 영역의 어두운 부분 기준으로 보완

Red Gain: 빨간색 영역의 밝은 부분 기준으로 보완

Green Gamma: 초록색 영역에 감마 추가

Green Pedestal: 초록색 영역의 어두운 부분 기준으로 보완

Green Gain: 초록색 영역의 밝은 부분 기준으로 보완

Blue Gamma: 파란색 영역에 감마 추가

Blue Pedestal: 파란색 영역의 어두운 부분 기준으로 보완

Blue Gain: 파란색 영역의 밝은 부분 기준으로 보완


23. Hue/Saturation: 색조, 채도 설정

Channel Control: 적용할 채널 설정

Channel Range: 채널 색상 범위 설정

Master Hue: 색조 설정

Master Saturation: 채도 설정

Master Lightness: 밝기 설정

Colorize: 레이어를 하나의 색으로 색상화

Colorize Hue: 색조 설정

Colorize Saturation: 채도 설정

Colorize Lightness: 밝기 설정


24. Leave Color: 색상 내보내기 효과(원하는 색만 남기고 제거)

Amount to Decolor: 색상 제거율 설정

Color To Leave: 유지될 색상 설정

Tolerance: 색상 허용치 설정

Edge Softness: 색상 혼합 범위 설정

Match Colors: 색인 방식 설정 / Using RGB, Using Hue


25. Levels: 레벨로 이미지 보완 효과

Channel: 적용 채널 방식 설정 / RGB, Red, Green, Blue, Alpha

Histogram: 핸재 채널의 히스토그램과 히스토그램을 이용해 색 보완

Input Black: 채도의 최저 수치 조절

Input White: 채도의 최고 수치 조절

Gamma: 감마 조절

Output Black: 어두운 영역 조절

Output White: 밝은 영역 조절

Clip To Output Black: 클리핑 대상 어두운 영역 설정 / On, Off, Off for 32 bpc Color

Clip to Output White: 클리핑 대상 밝은 영역 설정/  On, Off, Off for 32 bpc Color


26. Levels (Individual Controls): 레벨로 이미지 보완 효과(전체 영역 직접 설정)

Channel: 적용 채널 방식 설정 / RGB, Red, Green, Blue, Alpha

Histogram: 핸재 채널의 히스토그램과 히스토그램을 이용해 색 보완

Input Black: 채도의 최저 수치 조절

Input White: 채도의 최고 수치 조절

Gamma: 감마 조절

Output Black: 어두운 영역 조절

Output White: 밝은 영역 조절

Clip To Output Black: 클리핑 대상 어두운 영역 설정 / On, Off, Off for 32 bpc Color

Clip to Output White: 클리핑 대상 밝은 영역 설정/  On, Off, Off for 32 bpc Color


27. Lumetri Color: 색상 그레이딩(분류) 효과 (CC이후 추가된 이펙트)

High Dynamic Range: HDR모드(활성화)로 할것이지 LUT모드로 할것인지 정함

Active: 효과 적용/해제

Input LUT: 출력방식 조절 (Look-Up Table의 약자로 대상을 변환하는 함수를 의미하는 용어로 특정 이미지 보정값을 다른 이미지에 적용할때 사용됨)

HDR White: HDR 하얀색 부분 조절 (HDR 활성화시 조절가능)

WB Selector: 기준 색상 설정

Temperature: 색상 온도 설정
Tint: 색조 설정

Exposure: 색상 빛량 조절 / 낮을 수록 어두워짐, 높을 수록 밝아짐

Contrast: 색상 대비 조절

Highlights: 밝은 부분 조절

Shadows: 어두운 부분 조절

Whites: 하얀색 부분 조절

Blacks: 검은색 부분 조절

HDR Specular: HDR 반사값 조절 (HDR 활성화시 조절가능)

Saturation: 채도 조절


Look: 다양한 카메라 보정값들 선택가능 (HDR 비활성화시 선택가능)

Intensity: 효과 적용 정도 설정

Faded Film: 필름 효과 나타내기(색이 뭉게짐)

Sharpen: 색상 선명도 설정

Vibrance: 색상 강조

Saturation: 채도 설정

Split Toning: 색상 톤별 변화 / Shadow Tint(어두운 부분 색상 변화), Highlight Tint(밝은 부분 색상 변화)

Tint Balance: 색상 균형 보완


HDR Range: HDR 보완 (HDR 활성화시 조절가능)

HDR White: HDR (HDR 활성화시 조절가능)

RGB Cuves: RGB 부분적(Midtones, Shadows, Highlights 톤별)으로 설정


HSL Siders: HSL Show Mask(마스크 보이기) Color/Gray, Color/Black, White/Black / Invert Mask(마스크 반전)

Denosie: 노이즈 개선

Blur: 블러 개선

Amount: 비네트 밝기 설정

Midpoint: 비네트 크기 설정

Roundness: 비네트 둥근 정도 설정

Feather: 비네트 부드러운 정도 설정


28. Photo Filter: 카메라 렌즈 필터 효과

Filter: 필터 종류 설정

Color: 필터 색상 표시

Density: 필터 농도 설정

Preserve Luminosity: 밝기 유지


29. PS Arbitrary Map: 구) Arbitrary Map 이펙트가 사라지면서 대체된 이펙트로 포토샵으로 맵핑을 만들어 .amp 파일을 Save Preset으로 불러와 작업하는 방식이였음 / 구 방식이며 현재의 Curves 이펙트와 비슷한 효과

Phase: 변화량 설정

Apply Phase Map To Al: 적용 기준을 주변 색상으로 자동 보완 (대체적으로 어두워짐)


30. Selective Color: 인쇄용(CMYK)색 기준으로 색상 제어 효과

Method: 제어 적용 방식 설정 / Relative(상대적 변화), Absolute(절대적 변화)

Colors: 특정 색상 지정

Cyan: 시안 색상 조정

Magenta: 마젠타 색상 조정

Yellow: 노란색 조정

Black: 검은색 조정

Details: 세부적으로 다양한 색상 조정


31. Shadow/Highlight: 어두운/밝은 영역 제어 효과

Auto Amounts: 어두운 영역과 밝은 영역 세부설정

Shadow Amounts: 어두운 영역 조정

Highlight Amounts: 밝은 영역 조정

Temporal Smoothing (seconds): 주변 프레임의 어두운 영역과 밝은 영역 자동 보완

Scene Detect: 감지 반경 외 프레임 전부 무시

Shadow Tonal Width: 어두운 영역 색조량 설정

Shadow Radius: 어두운 영역 범위 설정

Highlight Tonal Width: 밝은 영역 색조량 설정

Highlight Radius: 밝은 영역 범위 설정

Color Correction: 색상 교정량 설정

Midtone Contrast: 중간 영역 대비 조절

Black Clip: 어두운 영역 클리핑 정도 설정

White Clip: 밝은 영역 클리핑 정도 설정

Blend With Original: 효과 투명도 설정


32. Tint: 두가지 색을 이용하여 레이어 색상을 혼합하는 효과

Map Black To: 어두운 영역 색 설정

Map White To: 밝은 영역 색 설정

Amount to Tint: 효과 투명도 설정


33. Tritone: 세가지 색을 이용하여 레이어 색상을 혼합하는 효과

Highlights: 밝은 영역 색 설정

Midtones: 중간 영역 색 설정

Shadows: 어두운 영역 색 설정

Blend With Original: 효과 투명도 설정


34. Vibrance: 전체 색상을 강조하는 효과

Vibrance: 강조량 설정

Saturation: 채도 설정





반응형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