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UEFN에 메타휴먼이 도입됩니다. 오늘부터, 메타휴먼 크리에이터와 메타휴먼 애니메이터를 사용해 여러분의 포트나이트 섬을 위한 고퀄리티 NPC를 손쉽게 제작하고 애니메이션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메타휴먼 크리에이터는 UEFN 또는 언리얼 엔진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완전히 리깅 된 사실적인 디지털 휴먼을 단 몇 분 만에 제작할 수 있는 무료 온라인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메타휴먼 애니메이터는 iPhone이나 스테레오 헤드마운트 카메라로 캡처한 영상을 메타휴먼용 고퀄리티 페이셜 애니메이션으로 변환합니다. 메타휴먼 애니메이터로 만든 페이셜 애니메이션은 모든 메타휴먼 캐릭터 또는 UEFN에서 제공되는 포트나이트 캐릭터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신규 마블러스 디자이너(Marvelous Designer) 및 CLO의 지원을 통해 탈리스만 데모 속 메타휴먼의 역동적인 의상을 제작할 수 있었습니다. 이 기능은 4월 말에 출시 예정이며 UEFN 크리에이터는 마블러스 디자이너의 1년 무료 라이선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라이선스를 활용하면 새로운 UE 5.4 워크플로를 사용해 다이내믹 클로딩을 제작한 다음 UEFN 프로젝트로 임포트 할 수 있습니다.
UEFN 메타휴먼 도입
이외 UEFN 로드맵
포트나이트 크리에이터에게 로켓 레이싱, 폴가이즈, 레고 에셋 제공
이제 크리에이터는 신규 포크리 장치와 레이스 트랙 템플릿을 사용하여 포트나이트에 로켓 레이싱 섬을 만들 수 있습니다. 차량을 생성하는 로켓 레이싱 차량 생성 장치와 자신만의 트랙을 만들 수 있는 2종의 신규 템플릿인 경쟁 레이스 트랙과 스피드런 트랙을 모두 사용해 보세요. 또한 5월에는 폴가이즈 에셋 및 애니메이션은 물론, 폴가이즈의 젤리빈들까지 UEFN에 추가되어, 포트나이트 안에서 나만의 광란의 장애물 코스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포트나이트 로켓 레이싱 섬
레고섬 창작하기
레고 브랜드 및 크리에이터 규정
언리얼 엔진 수익 구조
언리얼 엔진 5.4의 출시와 함께 새로운 시트 기반의 언리얼 구독 플랜을 출시합니다. 신규 요금제는 시트당 US$1,850으로 연간 총수익이 US$1,000,000 이상인 게임을 제작하지 않는 기업에 적용될 예정입니다.
게임업계와 학생, 교육자, 개인 사용자 관련
언리얼 엔진은 학생, 교육자, 개인 사용자 그리고 회사의 연간 총수익이 US$1,000,000 미만인 경우에 계속 무료로 제공될 예정입니다. US$1,000,000을 초과하는 제품에 대해 5%의 로열티를 지불하는, 게임 개발자를 위한 라이선스 모델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수익의 첫 US$1,000,000까지는 로열티가 면제되며,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발생한 수익도 로열티가 면제됩니다.
※ 게임 업계는 기존 플랜 유지
비게임 분야 관련
다음 기준에 모두 해당되는 경우에만 시트를 구매해야 합니다.
연간 총 수익이 US$1,000,000을 초과한 회사
게임을 제작하지 않는 경우
제3자 최종 사용자에게 라이선스가 부여되고 언리얼 엔진 코드를 사용한 런타임 애플리케이션을 제작하지 않는 경우
다음과 같은 항목을 제작하는 경우 시트 기반의 구독 플랜이 적용됩니다.
단방향 콘텐츠(예: 영화 및 TV 쇼, 건축 시각화, 방송 및 라이브 이벤트용 그래픽)
제3자에게 라이선스를 부여하지 않는 런타임에 언리얼 엔진 코드를 사용하는 제품(예: 내부 또는 외부에서 사용되는 제품 컨피규레이터)
개별 사용자에게 직접 판매되지 않는 몰입형 경험(예: 테마파크 놀이기구 및 인터랙티브 건축 워크스루)
※ 언리얼 5.3 버전까지는 이전 플랜적용 5.4 버전 이후부턴 위와 같은 플랜으로 적용됩니다.
언리얼 구독 플랜 관련
각 시트는 언리얼 엔진 5.4(및 구독 기간 동안 출시되는 후속 버전)와 언리얼 엔진과 호환되는 창작 툴인 트윈모션과 리얼리티캡처까지 3개 제품을 한 명의 사용자가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합니다. 또한 위 3개의 제품을 모두 사용할 수 있는 30일 무료 체험판도 제공할 예정
에픽은 다양한 산업 분야의 팀들이 고퀄리티 3D 경험을 효율적으로 제작할 수 있도록 이러한 툴들을 구독 플랜에 포함하여 제공하며, 2025년 말까지 트윈모션과 리얼리티캡처를 언리얼 엔진에 완전히 통합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트윈모션은 더 가볍고 사용하기 쉬운 시각화 기능을 제공하므로, 디자이너 등 더 많은 팀원들이 언리얼 엔진 사용자와 동일한 제작 파이프라인과 워크플로에 참여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즉, 팀원들의 기술 수준에 관계없이 더 많은 사람들이 동일한 프로젝트에서 공동 작업할 수 있습니다.
리얼리티캡처는 최고의 데스크톱 사진측량 솔루션으로, 고해상도 카메라 이미지(스마트폰 촬영 사진 포함) 또는 레이저 스캔을 언리얼 엔진과 트윈모션 프로젝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고퀄리티 3D 모델로 변환하여 손쉽게 유일무이한 에셋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에픽 게임즈 스토어 모바일 버전 출시 예정
올해 말로 예정되어 있는 에픽게임즈 스토어(EGS)의 모바일 지원 계획에 대해 자세히 공유했습니다.
EGS는 최초의 게임 중심의 멀티 플랫폼 스토어로 발전할 것이며, Android, iOS, PC 및 macOS에서 서비스될 예정입니다. 모바일 개발자들도 PC와 동등하게 공평한 조건의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수익 분배는 똑같이 88%/12%로 유지되며, 자체 결제 시스템 도입, 에픽 퍼스트런 , 나우 온 에픽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수수료 0%의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향후 안내 예정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