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관련된 사항들입니다.

반응형
IT이야기/유틸리티

클라우드를 하나로 관리하기, 레이드라이브

  • -
반응형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들이 존재합니다. 이 클라우드들을 내 컴퓨터에있는 SSD나 하드처럼 쉽게 관리하고 유용하게 쓸수있는 프로그램인 레이드라이브(Rai Drive)를 소개합니다.

 

기존의 클라우드 드라이버들은 자체에서도 PC버전의 드라이브를 지원하기도합니다. 하지만 일일히 설치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는데 이 프로그램은 그것들을 하나로 묶어서 쉽게 관리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레이드라이브

레이드라이브는 오픈박스연구소(OpenBoxLab)에서 개발된 프로그램으로 소프트웨어로 네트워크 드라이브를 손쉽게 만들어줍니다. 그리고 나스 및 공유기도 드라이버처럼 사용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3월에 유료화 계획을 밝혔지만 글로벌적으로 여러가지 언성이 많고 장점들을 죽이게 되어 현재는 모든계획을 철회 했다고하며, 추후에 어떻게 될지는 확신하지않지만 현행대로라면 기존것들은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지원되는 클라우드 드라이브

다양합니다.

Google Drive, Google Shared drives, Google Photos, OneDrive, SharePoint, Dropbox, Box, pCloud, Yandex Disk, MEGA, AWS, Azure, Google Cloud Storage, Naver Object Storage, GCP, NCP, WebDAV, SFTP, FTP

(추가 지원 예정: Mail.ru, Alibaba, Wasabi, IBM)

 

연결방법

빠르고 간단합니다.

해당 스토리지를 선택하고 로그인으로 손쉽게 네트워크 드라이브에 연결이 가능합니다.

 

보안

안전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드롭박스등 공식적으로 레이드라이브에 보안을 제공합니다.

 

바로가기

레이드라이브 홈페이지

 

 

설치하기

공식홈페이지에서 상단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들어간후 SOFTPEDIA, NAVER 둘중 하나로 들어가서 프로그램을 받습니다.

 

받은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동의 체크후 설치를 합니다.

 

기다리면 금방 설치가 됩니다.

 

추가 적으로 요런창이 뜨면 설치를 한번더 클릭합니다.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연결하기

레이드라이브를 실행하고 상단에 추가버튼을 클릭합니다.

 

간단하게 기본적으로 많이 사용하고 있는 구글드라이브로 살펴보겠습니다.

어떤 형식으로 추가할것인지 옵션 여부가 나오는데 맞게 셋팅하시고 확인을 클릭하시면됩니다.

 

구글 계정 로그인후 확인을 누르면 연결이 완료됩니다.

 

레이드라이브에서 연결됐는지 확인할 수 있으며, 수정 및 추가할 수 있습니다.

 

나머지 추가도 위와 같이 반복하여 여러개를 추가합니다.

※ 최대 8개까지 가능합니다.

 

내 컴퓨터로 들어왔을때 물리적인 드라이브처럼 잡혀져있습니다.

 

반응형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