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관련된 사항들입니다.

반응형
IT이야기/제품정보

한성 퀀텀닷 모니터 TFG27Q14VQ 게이밍모니터

  • -
반응형

한성 퀀텀닷 TFG27Q14VQ 게이밍 모니터

몇일전 모니터 뽐뿌가 왔습니다(역시 땡길때 사야 제맛ㅎㅎ)

그래서 여러가지 최근에 나온 모니터 정보를 찾던중 올해(2020) 2월에 출시한 모니터가 있다고 해서 여러가지 라인업을 찾던중에 제가 원하는 스펙에서 무난한 친구가 없을가 찾던중에 찾은 모니터입니다 ㅎㅎ

(광고아니며 직접 구입후 리뷰합니다..)

매번 평만만 사용해오다가 이번에는 새로운 느낌으로 커브드를 선택하게 됐습니다.

((사실상 새로나오는 모니터들은 평면보다 커브드가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느낌이에요..;))

 

특히, 삼성패널의 퀀텀닷이라는 타이틀을 한성에서 출시하게 된점에서 매우 호기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론 퀀텀닷은 색표현이 좋다고 알려져있고 게임을 겸해서 주사율이 144Hz된다는 점이 가장 눈에 띄었네요..

원하던 QHD해상도에다가 생각한 가격대에 비해 좋게 나와서 놀라게됐습니다.

그런데 이게 표기만 이런가 싶어서 출시도 얼마안되어 조심스럽긴하지만 그래도 지름신덕에 결국... FLEX!

 

제품스펙

출시: 2020.02

광원: LED

패널: PVA (시야각 178도)

크기: 68.4cm (27인치)

해상도: QHD(2560 x 1440)

굴곡: 1500R

밝기: 300cd/m2

코팅: 눈부심 방지 (논글레어 / Haze25%)

색재현율: DCI-P3 95% / AdobeRGB 100% / sRGB 100%

응답속도: 1m/s

명암비: 3,000 : 1

연결단자: DP 1.2(144Hz) / HDMI 1.4 x2(75Hz) / HDMI 2.0(120Hz)

플리커프리: O

소비전력: 28W / 0.5W

주요기능: 144Hz / AMD FreeSync, G-Sync, DP

편의기능: 틸트 (-5도 ~ +15도)

 

 

언박싱

드디어 배송이 왔다!@

아주 큰 빵빵이(에어캡)로 안전배송이 와서 그런지 보기만해도 안심이됩니다.ㅎㅎ

 

TFG(Taskforce For Gamer) 게이밍 모니터 라인업의 로고와 함게 주요스펙들이 담겨있는 박스 ㅎㅇ

 

구성품은 모니터, 스탠드거치대랑 나사 그리고 DP케이블, 전원 어댑터, 설명서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박스에 같이 들어있는 스티로폼 2개를 합체하여 커브드모니터(평면이랑 다르기에)를 거치해두고 간단한 조립을 진행했습니다.

 

G-SYNC 설정하기(NVIDIA)

모니터에서 프리싱크 활성화를 하면 화면이 깜빡였다가 다시 켜지면서 해당기능이 활성화 됩니다.

짭싱크란 느낌이 있긴한데 그래도 계단현상은 사라지게됩니다.

(지싱크는 그래픽카드 GTX 1050Ti 이상부터 적용가능합니다.)

 

프리싱크(AMD)

라데온인경우는 프리싱크 소프트웨어를 다운받으면 적용이된다고하네요~ (설명서에..)

저는 라데온 그래픽카드는 없으니 패스할게용

 

 

해상도는 말그대로 QHD이고 DP케이블 사용시 144Hz까지 지원되며,

이로써 다른 게이밍 모니터들처럼 게임할때 프레임 걱정없이 부드럽게 할 수 있습니다.

 

 

모니터 무결점 테스트(합격)이후 에펙을 열고 간단한 작업을 했는데 생각보다 집중이 잘 되어 만족스러웠고, 색감이 기존모니터보다 좀더 상승해서 명암비가 생각보다 선명하더라구요.. 폰카로는 잘 안담겼지만.. ^^;;

 

 

DJMAX Respect V

게임할때도 60Hz만쓰다가 144Hz 사용해서 그런지 상당히 부드럽게 느껴집니다. 개인적으론 아직 리듬게임 하고 FPS게임 밖엔 안해봤지만 헤르츠가 높아서 인지 생각보다 부드러웠어요. 하지만 리듬게임에서는 잔상이 살짝 보여집니다.

 

장점 및 평

명암: QHD에 커브드에 색표현 및 명암 대비가 체감적으론 괜찮았습니다.

생감: 붉은 부분의 명도가 확실히 구분이 됐습니다.

곡률: 생각보다 커브드의 1500R 곡률이 거슬린다는 느낌은 많이 없었습니다. / 개인적으론 적당하게 구부러진 느낌이라 영화감상시에는 집중이 잘 되는 편이었습니다.

밝기부분: 처음에 모니터를 봤을땐 밝고 어두움이 너무 칼같이 명확해다고 해야할가요.. 좀 적응이 안되더라구요 옵션 대비부분을 조정해주니 한결 좋아졌습니다.

총평: 작업과 게임을 겸용한다면 생각보다 괜찮은 녀석입니다만 사무용으로는 일반모니터가 더 좋습니다 ^^..

 

단점

잔상: 퀀텀닷의 PVA패널 특성인지 어두운 배경(다크 모드)에서는 스크롤시 하얀글씨가 좀 번지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리듬게임 플레이 했을때의 잔상같은 느낌과 비슷한데 게임보단 웹서핑에서의 잔상이 체감이 좀 많이 컸습니다... 이 부분은 훗날 다른 패널에서 개선되길 바랍니다.

반응형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