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관련된 사항들입니다.

반응형
프로그램/After Effects

에프터이펙트 #19 텍스트 애니메이트

  • -
반응형

에프터이펙트에서 텍스트 애니메이션을 주기위한 Animate(애니메이트)기능을 알아보겠습니다.

참고: 텍스트 레이어 생성

(이 글은 CC 2017버전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애니메이트 적용하기

생성된 텍스트 레이어에서 Animator 속성을 적용하기위해 Animate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01. Enable Per-character 3D: 텍스트를 개별적인 3D 레이어 상태로 변경

02. Anchor Point: 앵커 포인트 속성 생성

03. Position: 포지션(위치) 속성 생성

04. Scale: 스케일 속성 생성

05. Skew: 기울기 속성 생성

06. Rotation: 로테이션(회전) 속성 생성

07. Opacity: 오퍼시티(불투명도) 속성 생성

08. All Transform Properties: 트랜스폼 속성 생성

09. Fill Color: 면색 속성 생성

10. Stroke Color: 선색 속성 생성 

11. Stroke Width: 테두리(선) 크기 속성 생성 / 선 굵기 변경가능

12. Tracking: 텍스트의 자간 변경

13. Line Anchor: 텍스트의 자간 정렬 변경 / Tracking이랑 같이 많이쓰임

14. Line Spacing: 텍스트의 줄 전체 정렬 변경 / Tracking이랑 같이 많이쓰임

15. Character Offset: 유니코드 값을 설정하여 텍스트 내용을 변경시킴 / 값 7 적용시 PieN → wlPU

16. Character Value: 유니코드 값을 설정하여 텍스트 내용을 변경시킴 / 값 120 적용시 PieN → xxxxxx

17. Blur: 블러 속성 생성

 

 

애니메이터 속성보기

텍스트 레이어에 Animate 속성을 적용했다면 다음으로는 Animator 속성을 살펴보겠습니다.

A. Property: 상단의 Animate와 같은 기능

B. Selector: Property 속성에서 움직임 적용범위를 나타낸 속성 / Range, Wiggly, Expression 생성가능

 

 

1. Range Selector

각종 속성을 효과적으로 제어하기 위한 속성 / Position + Range 적용

 

01. Start: 모션이 시작될 텍스트 범위

02. End: 모션이 끝날 텍스트 범위

03. Offset: 모션의 시작과 끝을 설정한 영역의 범위

04. Units: Start/End/offset 속성의 단위 변경 / Percentage(백분율)/Index(문자의 개수)

05. Based On: 적용 범위 기준 설정 / Characters(글자)/Characters Excluding Spaces(여백을 제외한 글자)/Word(단어)/Lines(줄)

06. Mode: 텍스트 내에 복수의 Selector 속성과 Property 속성 조율 / 마스크랑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됨 / Add/Subtract/Intersect/Min/Max/Difference

07. Amount: 영향을 주는 정도 설정

08. Shape: Start/End/offset 속성의 움직임 제어 방식 설정 / Square/Ramp Up/Ramp Down/Triangle/Round/Smooth

09. Smoothness: 영향 정도 설정 / Shape 속성의 Square 상태에서만 활성화 됨

10 Ease High: 선택한 영역의 변경 상태에서 다음 변경 선택 글자로 이동할때 변경 속도를 설정

11 Ease Low: 선택한 영역의 변경 상태에서 다음 변경 선택 글자로 이동할때 변경 속도를 설정

12. Randomize Order: 설정 범위값 임의로 변경 / On으로 변경시 Random Seed 속성이 활성화 되며 해당 속성으로 변수값을 변경함

 

 

2. Wiggly Selector

난수를 이용하여 흔들림을 주는 속성 / Position + Wiggly 적용

 

01. Mode

02. Max Amount

03. Min Amount

04. Based On: 적용 범위 기준 설정 / Characters(글자)/Characters Excluding Spaces(여백을 제외한 글자)/Word(단어)/Lines(줄)

05. Wiggles/Second: 변화량 초당 횟수 설정

06. Correlation: 흔들리는 규칙의 연관 값 설정 / 0%는 모두개별적으로 움직임, 100%는 모두동일한 움직임

07. Temporal Phase: 시간의 뒤틀림값 설정

08. Spatial Phase: 공간의 뒤틀림값 설정 / Temporal+Spatial = 시공간 설정

09. Lock Dimensions: 흔들릴때 X, Y축의 크기 비율을 고정 설정 및 해제

10 Random Seed: 흔들림값 임의로 변경

 

 

3. Expression Selector

연산, 좌표값으로 움직임을 주는 속성입니다.

 

01. Based On: 적용 범위 기준 설정 / Characters(글자)/Characters Excluding Spaces(여백을 제외한 글자)/Word(단어)/Lines(줄)

02. Amount: 개수값 설정

03. Expression: Amount: Expression 설정

 

 

브릿지를 이용하여 프리셋 적용하기

Adobe 제품중에는 탐색기 프로그램인 Bridge가 있습니다.

애프터이펙트에는 이곳에 다양한 이펙트 프리셋이 존재하며, 에프터이펙트 내에서는 [Animation] → [Browse Presets...]에서 바로 열어 볼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경로로 [Presets] → [Text] 경로로 들어와서 다양한 프리셋을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반응형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