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관련된 사항들입니다.

반응형
프로그램/Unreal Engine

언리얼 엔진 5.4 업데이트소식

  • -
반응형

에픽 게임즈 코리아에서 오늘(2024년 3월 28일) 라이브로 5.4에 대한 소식과 향후 예정 사항들을 공개했습니다.

이 부분은 스테이트 오브 언리얼 2024 하이라이트 사이트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며, GDC 2024 내용의 일부와 언리얼 향후 플랜과 더불어 시청하면서 몇 가지 사항들을 정리했습니다.

 

 

언리얼 엔진 5.4 프리뷰

캐릭터, 애니메이션

 

  • 모듈러 제어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이제 언리얼 엔진에서 스켈레탈 에디터 및 리깅 기능이 향상되었습니다.
  • 새로운 디포머가 지원되면서 그래프 라이브러리로 제공됩니다.
  • 키프레임 UX가 보다 더 향상되었습니다. 
  • 애니메이션을 보다 정교하게 조작이 가능합니다.
  • AAA급의 모션 데이터는 연말에 제공 예정입니다.
  • 모션그래픽 기능이 향상되었습니다.
 

언리얼 엔진의 컨트롤 릭

컨트롤 릭으로 실시간으로 캐릭터의 리깅과 애니메이션을 만듭니다.

dev.epicgames.com

컨트롤 릭

 

 

언리얼 엔진 시퀀서 무비 툴 개요

레벨 시퀀스와 시퀀서 에디터의 주요 기능을 알아봅니다.

dev.epicgames.com

시퀀서

 

 

렌더링

  • 5.4로 업데이트만 해도 GPU 퍼포먼스가 25% 증가합니다.
  • 나 나이트에서도 테셀레이션을 지원합니다.
  • 나나이트 스플라인 메쉬를 지원합니다.
  • 나 나이트가 좀 더 최적화되었습니다.
 

언리얼 엔진의 나나이트 가상화 지오메트리

픽셀 스케일의 디테일과 방대한 양의 오브젝트를 구현하는 언리얼 엔진 5의 가상화 지오메트리 시스템 개요입니다.

dev.epicgames.com

나나이트 가상화 지오메트리

 

 

프로시저럴(절차적 콘텐츠 생성)

  • 런타임 계층적 생성
  • 노드 그래프 UX 개선
  • 노드 속성 추가
  • 다중 데이터 속성 작업
  • 동적 그래프, 프록시 노드, 오프라인 빌더 등 추가
 

언리얼 엔진의 프로시저럴 콘텐츠 생성 프레임워크

언리얼 엔진의 프로시저럴 콘텐츠 생성 프레임워크를 위한 랜딩 페이지

dev.epicgames.com

언리얼 엔진 프로시저럴 콘텐츠 생성 프레임워크

 

 

여러 가지 세부사항

그 외 사운드, 플랫폼, 개발, 모델링툴, 콘텐츠 파이프라인, 뼈대, 시뮬레이션 및 VFX, 라이브러리, 에디터, UI 관련사항과 프로덕션 렌더링 파이프라인, 가상 프로덕션, 모션그래픽 등의 사항은 언리얼 엔진 공개 로드맵에서 세부 사항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Unreal Engine 5.4 Preview

Download Unreal Engine 5.4 Preview from the Epic Games launcher, GitHub, or for Linux! Unreal Engine 5.4 Preview 1 sees improvements to overall performance and workflows to help get you to those final pixels even faster. With many developers targeting 60 H

forums.unrealengine.com

언리얼 엔진 프리뷰

 

 

https://portal.productboard.com/epicgames/1-unreal-engine-public-roadmap/tabs/106-unreal-engine-5-4

 

portal.productboard.com

언리얼엔진 로드맵

 

 

UEFN 메타휴먼 도입

우선 UEFN에 메타휴먼이 도입됩니다. 오늘부터, 메타휴먼 크리에이터와 메타휴먼 애니메이터를 사용해 여러분의 포트나이트 섬을 위한 고퀄리티 NPC를 손쉽게 제작하고 애니메이션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메타휴먼 크리에이터는 UEFN 또는 언리얼 엔진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완전히 리깅 된 사실적인 디지털 휴먼을 단 몇 분 만에 제작할 수 있는 무료 온라인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메타휴먼 애니메이터는 iPhone이나 스테레오 헤드마운트 카메라로 캡처한 영상을 메타휴먼용 고퀄리티 페이셜 애니메이션으로 변환합니다. 메타휴먼 애니메이터로 만든 페이셜 애니메이션은 모든 메타휴먼 캐릭터 또는 UEFN에서 제공되는 포트나이트 캐릭터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State of Unreal Livestream | GDC 2024

 

신규 마블러스 디자이너(Marvelous Designer) 및 CLO의 지원을 통해 탈리스만 데모 속 메타휴먼의 역동적인 의상을 제작할 수 있었습니다. 이 기능은 4월 말에 출시 예정이며 UEFN 크리에이터는 마블러스 디자이너의 1년 무료 라이선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라이선스를 활용하면 새로운 UE 5.4 워크플로를 사용해 다이내믹 클로딩을 제작한 다음 UEFN 프로젝트로 임포트 할 수 있습니다.

 

 

 

메타휴먼으로 포트나이트 섬에 디지털 휴먼 NPC를 구현해 보세요

메타휴먼으로 포트나이트 섬에서 고퀄리티의 디지털 휴먼 NPC를 만들고 애니메이션을 적용해 보세요. 이제 UEFN에서도 가능합니다!

create.fortnite.com

UEFN 메타휴먼 도입

 

 

Fortnite Creator Roadmap

Trello is the visual collaboration platform that gives teams perspective on projects. Use Trello to collaborate, communicate and coordinate on all of your projects.

trello.com

이외 UEFN 로드맵

 

 

포트나이트 크리에이터에게 로켓 레이싱, 폴가이즈, 레고 에셋 제공

이제 크리에이터는 신규 포크리 장치와 레이스 트랙 템플릿을 사용하여 포트나이트에 로켓 레이싱 섬을 만들 수 있습니다. 차량을 생성하는 로켓 레이싱 차량 생성 장치와 자신만의 트랙을 만들 수 있는 2종의 신규 템플릿인 경쟁 레이스 트랙과 스피드런 트랙을 모두 사용해 보세요. 또한 5월에는 폴가이즈 에셋 및 애니메이션은 물론, 폴가이즈의 젤리빈들까지 UEFN에 추가되어, 포트나이트 안에서 나만의 광란의 장애물 코스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UEFN으로 나만의 로켓 레이싱 섬을 제작해 보세요!

제자리, 준비…출발! 이제 UEFN으로 나만의 로켓 레이싱 섬을 창작하고 포트나이트 섬에서 로켓 레이싱 차량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로켓 레이싱 템플릿과 장치를 살펴보세요.

create.fortnite.com

포트나이트 로켓 레이싱 섬

 

 

포크리와 UEFN에서 레고® 섬 만들기

포크리와 UEFN에서 레고 구성 요소로 나만의 섬을 만들어 포트나이트 플레이어에게 퍼블리싱하세요.

create.fortnite.com

레고섬 창작하기

 

 

레고® 브랜드 및 크리에이터 규정

레고® 에셋 및 템플릿을 사용해 커스텀 레고® 섬을 창작하고 퍼블리싱하세요.

dev.epicgames.com

레고 브랜드 및 크리에이터 규정

 

언리얼 엔진 수익 구조

언리얼 엔진 5.4의 출시와 함께 새로운 시트 기반의 언리얼 구독 플랜을 출시합니다. 신규 요금제는 시트당 US$1,850으로 연간 총수익이 US$1,000,000 이상인 게임을 제작하지 않는 기업에 적용될 예정입니다.

 

게임업계와 학생, 교육자, 개인 사용자 관련

언리얼 엔진은 학생, 교육자, 개인 사용자 그리고 회사의 연간 총수익이 US$1,000,000 미만인 경우에 계속 무료로 제공될 예정입니다. US$1,000,000을 초과하는 제품에 대해 5%의 로열티를 지불하는, 게임 개발자를 위한 라이선스 모델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수익의 첫 US$1,000,000까지는 로열티가 면제되며,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발생한 수익도 로열티가 면제됩니다.

 

※ 게임 업계는 기존 플랜 유지

 

비게임 분야 관련

다음 기준에 모두 해당되는 경우에만 시트를 구매해야 합니다.

  • 연간 총 수익이 US$1,000,000을 초과한 회사
  • 게임을 제작하지 않는 경우
  • 제3자 최종 사용자에게 라이선스가 부여되고 언리얼 엔진 코드를 사용한 런타임 애플리케이션을 제작하지 않는 경우

 

다음과 같은 항목을 제작하는 경우 시트 기반의 구독 플랜이 적용됩니다.

  • 단방향 콘텐츠(예: 영화 및 TV 쇼, 건축 시각화, 방송 및 라이브 이벤트용 그래픽)
  • 제3자에게 라이선스를 부여하지 않는 런타임에 언리얼 엔진 코드를 사용하는 제품(예: 내부 또는 외부에서 사용되는 제품 컨피규레이터)
  • 개별 사용자에게 직접 판매되지 않는 몰입형 경험(예: 테마파크 놀이기구 및 인터랙티브 건축 워크스루)

※ 언리얼 5.3 버전까지는 이전 플랜적용 5.4 버전 이후부턴 위와 같은 플랜으로 적용됩니다.

 

 

언리얼 구독 플랜 관련

각 시트는 언리얼 엔진 5.4(및 구독 기간 동안 출시되는 후속 버전)와 언리얼 엔진과 호환되는 창작 툴인 트윈모션과 리얼리티캡처까지 3개 제품을 한 명의 사용자가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합니다. 또한 위 3개의 제품을 모두 사용할 수 있는 30일 무료 체험판도 제공할 예정

  • 에픽은 다양한 산업 분야의 팀들이 고퀄리티 3D 경험을 효율적으로 제작할 수 있도록 이러한 툴들을 구독 플랜에 포함하여 제공하며, 2025년 말까지 트윈모션과 리얼리티캡처를 언리얼 엔진에 완전히 통합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트윈모션은 더 가볍고 사용하기 쉬운 시각화 기능을 제공하므로, 디자이너 등 더 많은 팀원들이 언리얼 엔진 사용자와 동일한 제작 파이프라인과 워크플로에 참여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즉, 팀원들의 기술 수준에 관계없이 더 많은 사람들이 동일한 프로젝트에서 공동 작업할 수 있습니다.
  • 리얼리티캡처는 최고의 데스크톱 사진측량 솔루션으로, 고해상도 카메라 이미지(스마트폰 촬영 사진 포함) 또는 레이저 스캔을 언리얼 엔진과 트윈모션 프로젝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고퀄리티 3D 모델로 변환하여 손쉽게 유일무이한 에셋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에픽 게임즈 스토어 모바일 버전 출시 예정

올해 말로 예정되어 있는 에픽게임즈 스토어(EGS)의 모바일 지원 계획에 대해 자세히 공유했습니다.

EGS는 최초의 게임 중심의 멀티 플랫폼 스토어로 발전할 것이며, Android, iOS, PC 및 macOS에서 서비스될 예정입니다. 모바일 개발자들도 PC와 동등하게 공평한 조건의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수익 분배는 똑같이 88%/12%로 유지되며, 자체 결제 시스템 도입, 에픽 퍼스트런 , 나우 온 에픽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수수료 0%의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향후 안내 예정이라고 합니다.

 

 

언리얼 크리에이터 쇼케이스 | GDC 2024

 

 

언리얼 엔진 관련 링크

 

언리얼 엔진 공식 카페 (Unreal... : 네이버 카페

언리얼 엔진 공식 카페로 언리얼 엔진 4를 집중적으로 탐구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cafe.naver.com

언리얼 엔진 네이버 공식 카페

 

 

 

Unreal Engine KR

언리얼 엔진은 모든 산업의 크리에이터와 게임 개발자들이 그 어느 때보다 더 높은 자유도와 고퀄리티 그리고 유연성으로 차세대 리얼타임 3D 콘텐츠와 경험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무료

www.youtube.com

언리얼 엔진 코리아 유튜브 

 

 

 

Epic Developer Community

The Epic Developer Community offers announcements, tutorials, showcase projects, forums and learning materials. Read about the latest developments.

dev.epicgames.com

에픽 디벨로퍼 커뮤니티

반응형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