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화면)의 연출로 나타내는 구도를 설정하기 위해 사용하는 Camera(카메라) 레이어의 기본 기능들을 알아보겠습니다. 주로 3D레이어를 활성화하여 모션그래픽 작업시에 활용합니다. 참고: 다른 레이어속성보기 (이 글은 CC 2017버전과 렌더러 Classic 3D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카메라 생성하기 상단의 [Layer] → [New] → [Camera...]로 생성하거나 단축키 [Ctrl + Alt + Shift + C]로 생성합니다. 혹은 컴포지션패널과 타임라인패널에서 우클릭으로도 생성이 가능합니다. 카메라 셋팅하기(Camera Settings) 01. Name: 카메라 이름 설정 02. Preset: 렌즈 프리셋 설정 / 기본프리셋 15~35mm 광각, 50mm 표준, 80~200mm 망원,..
에프터이펙트 #14 카메라
View(화면)의 연출로 나타내는 구도를 설정하기 위해 사용하는 Camera(카메라) 레이어의 기본 기능들을 알아보겠습니다. 주로 3D레이어를 활성화하여 모션그래픽 작업시에 활용합니다. 참고: 다른 레이어속성보기 (이 글은 CC 2017버전과 렌더러 Classic 3D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카메라 생성하기 상단의 [Layer] → [New] → [Camera...]로 생성하거나 단축키 [Ctrl + Alt + Shift + C]로 생성합니다. 혹은 컴포지션패널과 타임라인패널에서 우클릭으로도 생성이 가능합니다. 카메라 셋팅하기(Camera Settings) 01. Name: 카메라 이름 설정 02. Preset: 렌즈 프리셋 설정 / 기본프리셋 15~35mm 광각, 50mm 표준, 80~200mm 망원,..
2017.05.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