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관련된 사항들입니다.

반응형
프로그램/After Effects

에프터이펙트 #27 프레임 블렌딩

  • -
반응형

프레임 사이에 새로운 프레임음 넣었을때 자연스럽게 보여주는 기능인 Frame Blending(프레임 블렌딩)을 알아보겠습니다. 

 

(이 글은 CC 2017버전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프레임 블렌딩 적용하기

해당 레이어에서 [Frame Blending]버튼을 눌러서 적용하거나(한번 더 클릭시 Frame Mix에서 Pixel Motion으로 전환), 해당 레이어를 클릭후 상단에서 [Layer] → [Frame Blending]으로 접근하거나, 레이어를 우클릭후 [Frame Blending]으로도 적용 할 수 있습니다.

 

01. Frame Mix: 프레임을 겹쳐 불투명도 프레임을 추가해 자연스럽게 프레임을 이어줌

02. Pixel Motion: 프레임에서 픽셀끼리 대응점을 찾아서 자연스럽게 프레임을 이어줌 / 몰핑 효과

 

영상에서 적용하기

아래 이미지는 '오버워치 - 마지막 바스티온' 영상을 강제로 2배로 늘려서 느리게 했습니다.

느리게 할경우 부자연스러운부분이 생겨지는데 이때 이기능을 사용해보겠습니다.

Frame Mix를 사용하여 모션블러같은 느낌의 부드러움이 추가 되었습니다.

 

 

Pixel Motion을 사용하여 위의 Frame보다 더 자연스럽게 만들어졌습니다.

 

이미지 시퀀스에서 적용하기

두개의 이미지를 하나의 시퀀스로 불러온후 프레임을 늘려서 적용시켰습니다.

Frame Mix는 페이드 효과가 적용 되어서 자연스럽게 전환됩니다.

Pixel Motion은 몰핑이 적용되어 픽셀끼리 상호작용되며 전환됩니다.

 

 

반응형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