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관련된 사항들입니다.

반응형
여러가지/티스토리

티스토리 스킨 변경했습니다 (ver.친효스킨)

  • -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 몇 달간은 개인적으로 좋은 일과 나쁜 일들로 왔다 갔다 했던 분주했던 2021년 상반기였습니다. 어느덧 7월이 지나고 8월로 휴가철이 시작됐네요 ㅎㅎ 그리고 더위도 서서히 꺾여가는 느낌입니다. (??) 코로나는 꺾일생각을 안 하지만요 ㅠ..

 

지난 1년간 티스토리에서 제공해주는 Portfolio 스킨을 커스텀해서 사용했었습니다. 처음에는 심플한 반응형 스킨이어서 맘에 들었지만 시간이 갈수록 너무 간결한 느낌이 들기에 이번에 스킨을 변경하려고 여러 가지 스킨들을 찾아봤었습니다. 그중 친효스킨이 생각했던 기능과 여러 가지 틀이 잘 잡혀있고 맘에 드는 점이 많아서 이번에 적용하게 되었습니다.

 

변경된 부분!

스킨: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티스토리 친절한 효자손님친효스킨 Ver.2.3을 적용했습니다.

 

폰트: 리디 바탕체가 적용되었습니다. (2019 한글날 리디 주식회사에서 공개된 오픈 폰트)

ㄴ 전체적으로 안정감 있는 가독성을 주는듯해서 선정했습니다. / 기존 글들도 비교해보고 당분간은 지켜보고자 합니다. 적용했지만 가독성이 떨어지는 느낌이 있다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컬러: #545454 / ●#FF5544 / ●#4271C9 (스킨 기본 컬러 적용) / 추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메인: 전체적으로 이용자분들이 많이 찾는 게시글 위주로 메인 홈에 진열해두었습니다.

 

광고: 애드센스 관련된 부분도 신경을 많이 못썼는데, 일부분 글에서 콘텐츠를 가리고 있는 것들을 체크했습니다. 이는 의도한 바가 아니기에 콘텐츠 내 광고는 전면 삭제했고 사이드바가 추가돼서 이쪽으로 활용했습니다. (+상단, 하단)

 

기능 관련 

사이드바: 추천글 부분을 비롯한 사이드바가 추가되어서 사이드 관련 부분을 여러 가지로 활용할 계획입니다.

 

TOP버튼: 우측 하단의 기존에 상단으로 가기만 있었는데, 카테고리, 목차 등의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본문 중 목차 부분이 있다면 해당 위치로 이동됩니다. 기존 글들은 다른 스크립트를 사용하는데, 대부분은 현재 버전에 맞게 수정해둔 상태이지만, 아직 변경이 안된 부분도 있을 수 있습니다. 추후에도 목차 부분을 여러 가지로 활용할 계획입니다.

댓글: UI가 채팅창 느낌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문의 관련

메일로 질문 주신 부분들에게 광고성 메일을 제외하고 대대적으로 답변을 드렸습니다.

광고는 개인사로 인해서 못 받았습니다만 앞으로 검토 후 타당성 있는 광고는 받을 계획입니다.

 

//P.S

그 외도 다양하게 있지만 큰 맥락은 이렇네요 ㅎㅎ

많은 기능을 담은 스킨이 무료로 배포되어 있어서 쉽게 적용 할 수 있었습니다.

항상 부족하지만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코로나 조심하시고, 항상 건강하세요 :D

 

 

반응형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