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관련된 사항들입니다.

반응형
IT이야기/게임정보

디아블로4 소식 (블리즈컨 2021)

  • -
반응형

디아블로 4 소식

블리즈컨 2019.11.01에 최초로 공개 ~ 현재(2021)까지의 디아블로 4의 소식입니다.

이번 블리즈컨 2021에서 디아블로 2: 레저렉션 공개 이후 디아블로 4의 개발 진척도와 방향성에 대한 소식을 전달했습니다. 현재까지의 디아블로 4에 대해 공개한 정보들을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Diablo VI

게임: 디아블로 II: 레저렉션 (Diablo II : Resurrected)
장르: 액션 RPG (오픈월드)
플랫폼: PC(윈도우, macOS), 닌텐도 스위치, PS4, PS5, XBOX ONE, XBOX Series X/S
발매: 미정
개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언어: 한국어 음성, 자막 지원
가격: 미정

사이트: 디아블로 IV 공식 홈페이지 (한글)

 

공식 시네마틱 영상 l 세 명이 오리라 l 출처: 디아블로 유튜브

//2019년 11월 최초 공개된 시네마틱 영상으로 디아블로 이모탈 사건을 조심히 잠재울 수 있었다.

 

 

디아블로 VI 콘텐츠

이번 디아블로 VI의 최초 공개일부터 블리즈컨 2021까지의 변경점 및 추가로 공개된 정보입니다.

디아블로 VI의 시작 시점은 디아블로 III: 영혼을 거두는 자 엔딩을 기점으로 수십 년이 흐린 뒤의 세계를 담고 있습니다.

 

디아블로 IV 게임 플레이 트레일러 l 출처: 디아블로 유튜브

 

디아블로 VI 직업

출시 시 5개의 직업을 선보입니다. 현재 4개의 직업군이 공개되었습니다.

 

야만용사(Babarian): 힘 / 검, 도끼 등 / 4개의 무기 동시 착용 가능

압도적인 체력을 지니고 있으며, 어떤 전투에서든 모든 무기를 자유자재로 다룰 수 있습니다. 그들은 적의 혼을 빼놓는 전장의 함성을 내지르며, 대지를 뒤흔드는 강타를 날려 무더기로 다가오는 적의 무리를 넘어뜨립니다.

 

원소술사(Sorcerer): 지능 / 완드, 스태프 / 시전 효과, 마법 무여 (인챈트/버프 효과로 나누어 두 가지 중 하나를 선택)

무시무시한 번개 화살, 삐죽삐죽한 얼음의 가시를 발사하거나 하늘에서 불타는 유성의 비를 내리는 등 원소를 필요한 형태로 변화시켜 승리를 쟁취합니다.

 

드루이드(Druid): 의지 / 변신 / 자연의 힘

변신의 대가이며, 거대한 곰이나 포악한 늑대인간의 모습으로 변신하거나, 야생의 생명체들과 함께 싸웁니다. 그들은 대지, 바람, 폭풍의 힘을 자유자재로 부리며, 대자연의 분노를 방출하여 적에게 엄청난 피해를 줍니다.

 

도적(Rogue): 민첩 / 활, 석궁 / 검, 단검

적응력이 뛰어나고 민첩한 전사로, 원거리 전투는 물론 근접전에도 뛰어난 실력을 발휘합니다. 개조한 무기로 그 어떠한 적도 처치할 수 있으며, 강력한 연계 공격을 가하거나 치명적인 독과 어둠의 마법으로 무기를 강화해 아무런 제약 없이 악마들을 처치할 수 있습니다. - 기존 디아블로 1의 로그 클래스입니다. (디아블로 2 용병 보이지 않는 눈의 자매단으로도 등장)

 

도적 트레일러 l 출처: 디아블로 유튜브

얼마 전에 새롭게 공개된 도적입니다.

// 신규 직업보다 반가운 안다리엘(동영상 03:27 부분)의 모습..

 

 

캐릭터 커스텀 마이징

성별, 외모, 인종, 피부색, 상처, 문신 등 다양하게 꾸미기 가능

 

 

캐릭터 레벨과 스탯

만렙: Lv.40

스탯(능력치): 힘, 지능, 의지, 민첩

레벨업시 스탯 5, 스킬 5 포인트 획득

 

 

아이템 시스템

012

아이템 품질은 5개의 등급으로 분류

일반(노말) - 마법(매직) - 희귀(레어) - 전설(레전더리) - 고유(유니크)

 

아이템의 직관성 구분

디아블로 III랑은 다르게 각 고유 아이템 특성에 맞는 옵션 부여

공격력은 무기에만, 방어력은 방어구, 장신구에는 특별 옵션 존재

 

소캣 시스템

보석, 룬 워드(디아블로 II랑은 다른 방식)

조건 룬(Condition Rune) + 효과 룬(Effect Rune) = 아이템에 효과 발생

//다양한 컨셉의 룬 커스텀 마이징 예상

 

아이템이 차지하는 크기는 1칸당 1칸씩만 지정

 

 

무기 유형

무기별로 캐릭터의 행동과, 주변에 영향을 주는 요인들이 달라집니다.

야만용사가 철퇴를 사용했을때 바닥에 철퇴 자국이 남는모습

 

012
원소술사의 두가지 무기(완드, 스태프)에 따른 서리 화살

 

 

스킬 트리

012

최초 공개 시 RPG 전통 방식을 채택했지만, 2020.09 분기별 업데이트 때 이를 전면적으로 변경했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나무 형태의 스킬 트리로 모든 스킬 군을 통합했습니다.

- 레벨업시 스킬 포인트 2 획득합니다.

- 나뭇가지에 해당하는 액티브 스킬, 액티브 스킬 강화 요소에 포인트를 투자할 수 있습니다.

- 스킬 트리가 연결되어 가지의 중간에 있는 검붉은 마름모 모양에 패시브 포인트를 획득하며 뿌리에 패시브 포인트를 투자할 수 있습니다.

- 만렙 기준으로 노드의 30~40%가 개방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 개발방향) // 모든 스킬을 다 찍을 순 없더라도 디아블로 II처럼 컨셉에 맞춰서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 스킬 포인트는 초기화가 가능합니다. (횟수: 무제한 // 단, 레벨이 높을수록 초기화 비용이 많이 필요함)

 

 

오픈월드

012

심리스 오픈월드 방식 사용했으며 맵 이동 간의 로딩이 없으며 자유롭게 전방위 이동 및 탐험 가능

시간과 날씨 시스템이 존재

 

 

퀘스트 시스템

01

메인 퀘스트 및 오픈 월드를 이용한 다양한 서브 퀘스트와 탐험 가능

 

 

PvP 시스템

01

PvP 지역: 증오의 전장이라는 PvP존이 생성됩니다.

PvP 전리품: 귀 (디아블로 II의 PvP의 전리품의 오마주)

 

 

탈것 + 커스텀 마이징

오픈월드가 주 맵으로 자리 잡게 되면서 탈것이 추가되었는데(기존의 웨이포인트 존재), 단순하게 타는 수단만이 아니라 전투로 활용도 가능하며 커스텀 마이징을 통해 여러 가지 효과 능력(이동속도 등) 부여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야영지

거점 점령: 잃어버린 옛터에는 몬스터들이 존재하는데 몬스터를 소탕하면 생존한 주민들이 오게 되며 이러한 장소들을 찾고 문제를 해결하면 별의별 일이 생긴다고 합니다.

 

 

던전 시스템

인스턴스 던전 형태로 생성되며 최대 4인 파티로 도전 가능 (파티 구성은 마을에서만 가능)

기존 작품은 층마다 맵이 달랐지만(로딩), 던전 자체도 하나의 소규모 오픈월드로 구분되어 층을 공유합니다.

 

 

보스 레이드

현재 디아블로 VI 컨셉 원화에 공개된 정보에 따르면 디아블로 전작 보스들의 일부가 보이며 필드에 등장할 것으로 예상 (안다리엘, 듀리엘 등)

 

 

몬스터  - 괴물군

몬스터 AI가 전작에는 단순했다면 전체적으로 이번 작품에선 향상됐습니다.

거한(가칭), 원거리 전투, 근접 전투, 무리, 던전 우두머리 등 유형별로 다섯 가지 괴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인터페이스 타입

01

초반에는 콘솔 대응을 위해 좌측으로 치우쳐져 있었다면, 피드백을 통해 중앙 하단으로 옮겨졌으며 이는 추후에 유저가 편의로 위치 설정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디아블로 VI 심층 탐구

앞으로의 여정 l 출처: 디아블로 유튜브

 

도적, 탈것, 전투 시스템, 야영지, 수직 이동, PvP에 대한 개발자들의 의견이 담긴 영상입니다.

 

 

블리즈컨 2021은 디아블로가 메인

 

블리즈컨 홈페이지를 보면 알 수 있지만 디아블로 II, 디아블로 이모탈, 디아블로 IV의 소식으로 가득합니다. 물론 새로운 소식들은 반갑지만.. 반면 스타크래프트, 워크래프트, 히오스는 기타 전략(1팀이 해체된 게 가장 큰듯합니다.)으로 묶어진 아쉬움이 남는 블리즈컨이었습니다.

 

 

 

BlizzCon

Blizzard Entertainment's celebration of epic games and an epic community.

blizzcon.com

 

반응형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